한국대학생재능포럼 ‘스펙초월 사회진출 2.0 프로젝트단' 발족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4-05-28 17:35: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100여명의 대학생들이 스펙초월 취업,창업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으로 스펙초월 2.0시대 만들 것.
[시민일보=이대우 기자]국내 최대 청년 재능기부단체 한국대학생재능포럼과 공익연계기획사 크리노베이션링크(대표 변준영)가 대학생 100여명과 함께 “스펙초월 헬퍼 2.0 프로젝트단을 발족하고, 청년들의 스펙초월을 통한 사회진출 환경 조성에 나섰다.

‘스펙초월 헬퍼 2.0 프로젝트’는 현재 국내 취업시장에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는 스펙초월 취업 문화를 확대 발전시켜 보편적인 청년 사회진출 시스템으로의 환경을 청년들이 주도하여 만들어보자라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들은 새로운 기준과 법제화를 통해 대학생 공익 청년시민사회 활동등이 스펙초월 채용 기준에 핵심 요소로 평가되도록 만들어 청년들의 공익 사회활동과 취업 문화가 연계될 수 있는 ‘스펙초월 채용 2.0’시대를 위해 활동한다.

한편 크리노베이션링크 변준영 대표는 “이번 ‘스펙초월 2.0 헬퍼 프로젝트’를 통하여 기업들이 청년들의 공익 활동과 사회참여활동 성과등을 채용시 핵심적으로 평가하는 기준으로 삼을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하여 나눔과 공익의 가치를 이해하고 몸으로 실천하는 청년들이 이 시대 새로운 인재상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사회적 인프라를 조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헬퍼단은 매월 1회 기업 인사채용 임원 및 관계 부처 담당자들과의 간담회 및 토론회개최와 취업 전문가 프로보노들과 함께하는 강연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말 스펙초월 오디션 프로그램, 스펙초월 박람회등을 개최하는 한편 스펙초월이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한 청년 비례대표 김상민의원이 핵심 멘토를 맡아 청년 취업 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와 포럼을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