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창업’ 얌샘김밥, 성공적 여성창업 위해 꾸준히 노력

박재웅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8-01-15 09: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여성창업에서 가장 많이 거론되는 카페창업. 취향과 관심사를 바탕으로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창업 문턱이 낮아 비교적 수월하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카페창업은 그러나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쉽지 않다. 고매출을 올리는 여름 성수기가 지나고 겨울이 되면 방문 빈도나 테이크아웃 고객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한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분식창업이 또 다른 여성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은 사계절 내내 사랑 받는 아이템으로 1년 365일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얌샘김밥은 경기도 파주에 있는 생산·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가맹점에 식자재 및 부자재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공급한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원팩 식재료를 통해 가맹점주의 조리 부담을 줄이고 원재료비의 판매가를 37% 수준으로 유지해 실질적인 매장 수익을 위해 힘쓴다.

또한 지속적인 분석과 연구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와 사회적 트렌드를 결합해 신메뉴를 출시하는 등 성장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으며 고유 메뉴인 ‘모다기’(떡볶이, 튀김, 김밥을 모은 모듬 메뉴)를 출시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얌샘김밥의 경우 예비창업주의 80%가 여성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분식업에 대한 여성들의 높은 선호도를 반영한다.

실제로 안양1번가, 회기역점, 연신내점은 모두 여성이 운영하는 매장으로 10평대 매장에서 5천만원의 월수익을 올리며 여성창업의 성공적인 예시로 자리 잡았다.

얌샘김밥의 관계자는 “얌샘김밥은 성공적인 여성창업의 사례들이 많다”며 “매장 운영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적은 비용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얌샘김밥은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보여주며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한 우수 프랜차이즈를 수상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재웅 박재웅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