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민주당 이용섭 의원이 29일 내년 지방선거 후 민주당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결합, 개혁통합정당이 탄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과 통화에서 “내년 지방선거에서 국민들은 민주당과 안 의원 세력 중에서 개혁에 충실한 세력에 손을 들어줄 것이고 그렇게 ...
[시민일보] 여야가 국정원 국정조사 특위 재개를 위해 국정원 기관보고 공개 여부는 공개와 비공개를 결합해 실시하기로 하는 등 합의를 한 것에 대해 민주당 신경민 최고위원이 “악마의 합의가 있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신 최고위원은 29일 오전 TBS <열린아침 송정애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ldqu ...
[시민일보] 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국정원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재개를 위한 여야 간사간 합의에서 나온 ‘1주일 여름휴가’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민주당은 이번 주(여름휴가 기간)에 현장조사를 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조특위 위원인 박 의원은 29일 오전 CBS <김 ...
[시민일보] 6차까지 진행된 남북간 실무회담이 교착상태에 빠진 가운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이 “교각살우(矯角殺牛)의 우를 범하지 말라고 정부에 촉구했다.
외통위 민주당 간사인 심재권 의원 등 소속 위원 일동은 2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정부가 북한을 상대로 개성공단 정 ...
[시민일보] 여야 지도부가 29일 정부의 개성공단 정상화를 위한 실무회담 제안과 관련, 시각차를 드러냈다.
새누리당은 정부의 제안을 높이 평가한 반면 민주당은 정부의 제안에 우려를 드러내며, 특히 개성공단보다 DMZ(비무장지대) 세계평화공원에 더 집중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을 비난하고 나섰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
[시민일보] 민주당 한정애 국회의원이 울산 남구 삼성정밀화학(주) 공장 사고로 3명의 인부가 사망한 사건에 대해 “스스로 초일류라 자랑하는 재벌그룹 삼성의 안전의식은 그야말로 3류”라고 비판했다.
한 의원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사고 현장을 포함한 삼성정밀화학(주) 폴리실리콘 생 ...
[시민일보]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가 27일 2007년 남북 정상회담 대화록 실종과 NLL(서해 북방한계선) 포기 논란 등 모든 정치 현안과 관련, 양당 대표회담 개최를 제의했다.
황 대표는 이날 6.25 전쟁 정전 60주년을 맞아 판문점 자유의 집을 시찰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전날 김 대표 안보 ...
[시민일보] 홍문종 총장 “민주 당원투표 결정 존중...그러나 찬반 양립”
새누리당은 기초자치단체장과 기초의원의 공천폐지 문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홍문종 새누리당 사무총장은 26일 "새누리당은 당헌·당규개정특위를 중심으로 정치쇄신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실종과 국정원 국정조사를 둘러싼 여야 간 대립이 갈수록 격화되고 있다.
26일 국정조사, 국정원 기관보고 공개 여부를 놓고도 여야간 합의를 이루지 못해 새누리당이 무기한 연기를 선언한 상태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 홍문종 사무총장은 이날 TBS <열린아침 송정애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l ...
[시민일보] 대통령 소속 3대 국정과제위원회 중 하나인 지역발전위원회의 이원종 원장이 26일 “중앙정부와 지방의 상생을 목표로 접근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종 위원장은 이날 오전 KBS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중앙정부와 지방의 이해관계가 엇갈리는 경우 중재 기준을 묻는 질문에 ...
[시민일보] 국회 '국가정보원 댓글 의혹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국정원 국조 특위)'가 26일 여당 의원들의 불참 속에 야당 의원들만의 '반쪽 회의'로 시작됐다.
민주당 등 야당은 국정원 기관보고를 공개로 진행하자고 주장했고, 새누리당은 비공개로 하자고 주장하면서 전날 불출석 방침을 밝혔다.
이 ...
[시민일보] 정의당이 26일 천호선 신임대표를 뒷받침하고 보좌할 핵심 당직자 인선을 마무리 했다.
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상무위원회의를 열고 사무총장에 권태홍 현 사무총장을, 정책위의장에 박원석 의원을, 대변인에 이정미 부대표를 각각 선임했다고 이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변인은 "신임 당대표 체제가 세워진 만큼 ...
[시민일보] '국가정보원 댓글 의혹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국정원 국조 특위)' 새누리당 위원들은 26일 신기남 특위 위원장의 편파적인 의사 진행을 지적하면서 특위 운영을 당장 중단 할 것을 촉구했다.
새누리당 국정원 국조 특위 간사인 권성동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 ...
[시민일보]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시군구 기초의원·기초자치단체장 선거 정당공천제를 포함해 각종 선거제도에 관한 개혁방안을 마련 중인 것으로 26일 확인됐다.
안 의원 측에 따르면 안 의원과 싱크탱크 '정책네트워크 내일'은 기초자치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문제를 포함해 다양한 선거제도 개혁 관련 논의를 진행 중이 ...
김경수 “국민, 자기들끼리 싸우는 모습에 질렸다”
[시민일보] 민주당은 2007년 남북 정상회담 회의록 실종과 관련해 문재인 의원의 책임론을 둘러싼 당내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민주당 정대철 상임고문은 26일 "문 의원 때문에 김한길 대표 등 당 지도부와 민주당이 바보스럽게 됐다"고 문의원에 ...
[시민일보] '국가정보원 댓글 의혹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소속 야당의원들이 26일 국정원 기관보고에 출석하지 않은 남재준 국정원장을 상대로 탄핵소추를 추진키로 했다. 이와 별도로 검찰에 남 원장을 고발하기로 했다.
민주당 김민기·박남춘·박범계·박영선&mid ...
[시민일보] "모든 법 규정을 종합적으로 해석해 볼 때 국정원에 대한 기관보고는 비공개하는 것이 법 정신에 맞다."(새누리당 권성동 의원)
"국정조사법에 보면 기본적으로 국정조사는 공개다. 비공개로 하려면 협의를 해야 되고 협의가 안 되면 표결을 하게 돼있다."(민주당 신경민 의원)
'국가정보원 댓글 의혹 사건
[시민일보]새누리당은 기초자치단체장과 기초의원의 공천폐지 문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홍문종 새누리당 사무총장은 26일 "새누리당은 당헌·당규개정특위를 중심으로 정치쇄신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국민과 당원 등 당내 외 의 ...
[시민일보] 민주당 문재인 의원은 25일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실종 사태에 대해 또 다시 언급했다가 같은 당 조경태 최고위원과 김영환 의원으로부터 각각 “무책임하다”, “장난치나?”라는 비판의 소리를 들었다.
문 의원은 지난 23일 '이제 NLL 논란은 끝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