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전남 순천지역 국회의원 재보궐에서 야권연대후보로 출마해 당선된 민주노동당 김선동 당선자가 “대한민국의 정치가 진보정치로 발전해 나가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선동 당선자는 28일 오전 CBS라디오 ‘변상욱의 뉴스쇼’와의 당선자 인터뷰를 통해 국회의원으로서의 포부를 묻는 질문에 “한국정치의 ...
[시민일보]4.27 재보선 패배 이후 한나라당 내에서 `박근혜 역할론'이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28일 "여태까지도 제 위치와 입장에서 노력해 왔지만 당이 다시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유럽 방문길에 오른 박 전 대표 ...
[시민일보] 한-EU FTA 비준동의안이 28일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이하 외통위)에서 표결 처리로 통과됐다.
외통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한-EU FTA 비준동의안에 대한 표결에 들어갔고, 재석 25명 중 찬성 17명, 반대 2명, 기권 6명으로 가결됐다.
이에 따라 비준안은 29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며, 통과 ...
[시민일보] 4.27 강원도지사 재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최문순 당선자가 “우선 위기관리를 통해 도정을 안정시키는 일을 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최 당선자는 28일 오전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당선자 인터뷰에서 “도민들의 생활고들이 너무나 심한 상태이고, 이광재 전 지사가 물러나면서 도정의 ...
4.27 재보궐선거에서 참패한 한나라당이 28일 원내대표 경선 시기를 둘러싸고 갈등을 빚었다.
이날 안상수 대표가 당지도 총사퇴 의사를 밝혔으나, ‘민본 21’ 등 당내 소장파 의원들은 그동안 억눌러왔던 ‘지도부 교체론’을 거듭 제기하고 나서는 등 정면 충돌양상을 빚었다.
특히 최고위원회의에서는 5월 2일 예정된 원내 ...
이명박 대통령은 28일 여당이 참패한 4·27 재보선 결과와 관련, "이번 선거에서 나타난 국민의 뜻을 무겁고 무섭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홍상표 홍보수석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이 오늘 아침 수석비서관들과 티타임을 하면서 이처럼 밝혔다"고 전했다.
홍 수석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qu
"손학규 민주당 대표는 대권 입지를 다지고, 유시민 참여당 대표는 정치적 치명상 입었다."
동서리서치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김미현 소장은 28일 야권연대로 승리로 끝난 4.27 재보궐선거 결과에 대해 이같이 분석했다.
김 소장은 이날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결국 민주당이 강원도와 분당 을에서 ...
“한나라당이 이런 쇼크(4.27 재보궐선거 참패)에서 수습하지 못할 것으로 생각된다. 그렇게 되면 박 전 대표를 중심으로 해서 기존의 한나라당이 완전히 바뀌던가, 분당 또는 신당 움직임이 있을 것이다.”
최근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에게 ‘신당을 만들어 한나라당에서 나와야 한다’고 주장했던 이상돈 중앙대 교수가 28일 ...
[시민일보] 4.27 재보궐선거에서 참패한 한나라당은 28일 당 지도부가 총사퇴하고, 다음 주에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키로 하는 등 패닉상태에 빠졌다.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다음 주에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최고위원 모두 사퇴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전 ...
자유선진당 박선영 정책위의장이 정부의 공공기관 청년인턴제에 대해 “신종 비정규직으로 전락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경영평가’에 청년인턴 정규직 채용항목 추가를 주장하고 나섰다.
박선영 의장은 27일 오전 정책성명을 통해 “지난 해 전체 청년인턴 중 정규직으로 전환된 인력은 고작 4%”라며 “전형적인 전시행정의 일환으 ...
민주당, 강봉균-유선호-김진표 잇단 출사표
[시민일보]4.27 재보궐선거가 27일 막을 내림에 따라 이제 정치권의 관심은 여야 원내대표 경선 쪽으로 옮겨가고 있다.
한나라당은 5월 2일에, 민주당은 5월 13일에 각각 경선을 통해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출되는 양당의 원내대표가 내년 총 ...
[시민일보] 4월 건강보험료 폭탄으로 직장인들의 반발이 거센 가운데 민주당 주승용 의원이 “정부가 4.27재보궐선거를 의식해 미리 발표하지 않은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소속 민주당 주승용 의원은 27일 오전 CBS라디오 ‘변상욱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당연히 매년 20일 전후에 국민들에게 ...
[시민일보] 부산저축은행의 영업정지 직전 특혜 인출 의혹에 대해 민주당 우제창 의원이 “인출행위, 예금계약 해지가 법률적으로 무효 판정되면 전액 환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국회 정무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우제창 의원은 27일 오전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인맥이 없는 서민들이 손해 본다는 것이 ...
[시민일보] 자유선진당은 정부가 최근 수도권 기업입지 규제완화를 내용으로 하는 ‘산업 집적 활성화 및 공장 설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 예고한 것에 대해 26일 “첨단 업종은 수도권에 의존하고 사양산업은 지방으로 내몰겠다는 것이냐”고 강력반발하고 나섰다.
선진당 임영호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 개정 ...
[시민일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27재보궐선거의 투표율을 40%대로 예상하고 있다.
중앙선관위 공보담당관실 신우용 서기관은 투표일을 하루 앞둔 26일 CBS라디오 <변상욱의 뉴스쇼>'에 출연, ‘예상투표율을 어느 정도로 보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 40% 전후 정도로 예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1차 조 ...
[시민일보] 지난 18대 총선 당시 수도권 선거의 주요 선거 이슈가 됐던 뉴타운 공약, 하지만 지금은 뉴타운을 둘러싼 주민 간 갈등이 심각한 수준이다.
한나라당 뉴타운사업 특위 위원장인 임해규 의원은 26일 “실제 부동산에 들어간 비용보다도 높은 가격을 유지해오던 거품붕괴가 현재와 같은 상황을 불러일으킨 가장 큰 요인 ...
[시민일보] 잠재적 대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문재인 노무현 재단 이사장은 26일 이재오 특임장관실 팀장의 것으로 추정되는 수첩이 김해에서 발견된 것에 대해 “개탄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문 이사장은 이날 BBS <아침저널>에 출연, “과거 참여정부를 할 때, 대통령을 탄핵으로 몰아간 사유가 그런 관건선거 개입이었다. ...
[시민일보] 25일 오전, 국민참여당 이봉수 후보 선대위는 이재오 장관과 특임장관실 공무원 3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창원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참여당은 이날 고소장에서 “특임장관실 신 모 팀장은 4.27재보궐선거 기간 중 김해시를 방문하여 유권자들을 광범위하게 접촉하여 성향을 분석하고, 그 내용을 특임장관실에 보고 ...
[시민일보] 국민참여당 유시민 대표가 25일 “4월 27일 투표장으로 나가셔서 손학규 대표님께 꼭 투표해 달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유 대표는 이날 호소문을 통해 “4월 27일 야권의 승리는 국민의 목소리를 무시하고, 아름다운 국토를 무참하게 파괴하고, 자기들만의 리그를 만들어 온갖 전횡을 저지르는 이명박 정권이 더 이 ...
[시민일보] 4.27 재보궐선거를 목전에 둔 25일, 경기도 성남 분당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강재섭 한나라당 후보가 “한나라당 그렇게 밀어줬더니 그것밖에 못하느냐며 따끔하게 꾸짖는 분도 참 많았다”며 고개를 숙였다.
강후보는 이날 탄천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말한 후 “지난 지방선거에서 국민 여러분이 주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