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신용카드 수수료 문제를 놓고 정유업계와 카드업계간 첨예한 공방전이 벌어지고 있다.
한국석유유통협회 등 정유업계는 주유소 신용카드 수수료를 인하해 고통을 분담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카드업계는 ‘억지 논리’라며 맞받아 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석유유통협회는 14일 청와대 대통령실을 비롯 ...
원자재 가격 급등과 구제역에서 촉발된 물가 상승세가 걷잡을 수 없이 전방위로 번지고 있다. 그칠줄 모르고 치솟던 외식비는 결국, 외환위기(IMF) 수준까지 상승했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부터 설탕 출고가를 평균 9.8% 인상했다. 이에 따라 설탕을 주원료로 하는 가공식품의 가격 인상에 ...
일본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지진으로 인해 현지 시장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도 피해가 막대할 전망이다.
13일 코트라, 무역협회 등에 따르면 현재까지 한국기업의 피해는 주로 미야기·후쿠시마현 등 대지진 피해지역에서 현지 유통·물류 등이 이뤄지는 업체에 집중된 것으로 파악됐다.
무역협회는 대지진의 주요 피해지역 ...
리비아 소요사태와 중동 정정불안이 가중되면서 국내 휘발유와 경유가격이 22주 연속 오름세를 이어갔다.
11일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3월 둘째주 전국 주유소의 보통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ℓ당 전주 대비 38.1원 오른 1916.5원으로 집계됐다.
또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용 경유 평균가격은 ℓ당 전주 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