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열심히 뛰라는 채찍질, 달게 받겠다.”
1주일 간의 짧은 휴식을 마치고 페예노르트로 복귀하는 이천수(27)가 허정무호의 축구국가대표팀 탈락의 아픔을 딛고 새 출발을 다짐했다.
이천수는 5일 오후 2시 35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네덜란드 현지로 출국했다.
늦잠을 잔 듯 다소 졸린 표정으로 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이천 ...
허정무호의 2010남아공월드컵 스파링 첫 상대로 칠레가 확정됐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5일 낮(이하 한국시간) 홈페이지의 경기일정 공지를 통해 오는 30일 한국과 칠레가 평가전을 갖는다고 밝혔다.
평가전 장소는 서울이 유력시된다.
허정무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은 5일 오전 경기도 화성의 수원삼성 훈련장을 방문해 “ ...
아시아핸드볼연맹(AHF)은 중동 심판의 편파 판정으로 인한 2008 베이징 올림픽 남녀 핸드볼 아시아지역 예선의 재경기 실시를 거부했다고 교도 통신이 6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AHF는 전날 쿠웨이트에서 상임이사회를 열고 국제핸드볼연맹(IHF)의 올림픽 예선 재경기 지시를 받아 들이지 않기로 결정했다.
AHF는 그 ...
‘영원한 챔프’ 최요삼이 모든 것을 베풀고 팬들의 곁을 떠났다.
성탄절인 지난해 12월 25일 헤리 아몰(24, 인도네시아)과의 세계복싱기구(WBO) 인터콘티넨탈 플라이급 타이틀 1차 방어전을 치른 뒤 의식을 잃고 쓰러져 사경을 헤매던 최요삼은 6명의 다른 환자에게 새 생명을 전하며 3일 오전 0시 1분을 기해 서울아산 ...
“맨유의 우승에 도움이 되고 싶다.”
지난 1일(이하 한국시간) 버밍엄시티전에서 부상복귀 후 처음으로 선발출전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산소탱크’ 박지성(26)이 복귀 소감과 함께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맨유 홈페이지(http://www.manutd.com/)는 3일 박지성과 구단 방송인 ‘MUTV’ 간의 ...
“김광수 수비 코치가 수석 코치를 맡을 것이다.”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50)이 사퇴 의사를 표명한 선동열 수석 코치 및 투수 코치의 후임으로 김광수 작전·수비 코치를 수석 코치에 앉히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김 감독은 3일 뉴시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김광수 수비 코치가 수석 코치를 맡을 것이다”며 “조계현 코치는 투수 ...
프로축구 수원삼성이 지난 시즌 뒤 FA(자유계약) 자격을 얻은 골키퍼 이운재(35·사진)와 재계약했다.
수원은 3일 오후 이운재와 3년간 재계약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구체적인 계약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이운재는 “선수생활을 끝마치는 시점까지 영원한 수원맨으로 남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원은 이운재와의 계약에 ...
통신업계 라이벌 KT와 SK텔레콤이 내년부터 프로야구 판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국내 최대 통신업체인 KT가 27일 현대 유니콘스를 인수해 새로운 프로야구팀 창단을 공식 발표함에 따라 SK 와이번스를 후원해 온 SK텔레콤과 ‘다이아몬드 빅뱅’이 불가피해진 것이다.
아마추어 사격 및 사이클팀을 운영해 온 KT는 이번 창단 발 ...
1년여를 표류한 현대호의 입항지는 결국 KT였다.
신상우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는 27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도곡동 야구회관 7층 기자실에서 특별 기자회견을 갖고 프로야구 현대 유니콘스호의 인수기업으로 KT가 최종결정됐다고 밝혔다.
신 총재는 이날 “새로운 구단이 탄생됐다. 현대구단의 모태를 존속시켜 새로운 ...
“지성, 기현, 영표는 만족한다. 동국 차출은 없다.”
허정무 축구국가대표팀 감독(52)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4명의 한국선수들에 대한 평가를 해 눈길을 끌고 있다.
허 감독은 27일 오전 9시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열린 ‘2007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준, 이하 협회) 지도자 세미나’에 ...
“지성은 우리 팀의 활력소다.”
9개월여 만에 복귀한 그의 모습을 보며 한국팬 뿐만 아니라 노 감독도 특유의 환한 웃음을 보였다.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알렉스 퍼거슨(66) 감독은 27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그라운드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박지성(사진 왼쪽)의 활약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
“벼랑 끝이다. 내년을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겠다.”
‘라이언 킹’ 이승엽(31, 요미우리 자이언츠·사진)이 26일 대구 수성구 지산동에 위치한 세진 헬스클럽에서 08 시즌을 대비한 본격적인 몸 만들기에 돌입했다.
최근 간단한 조깅으로 하체 보강훈련을 해 온 이승엽은 지난 10월의 왼엄지 인대 수술도 성공적으로 끝난데다가 ...
성탄절인 지난 25일 헤리 아몰(23, 인도네시아)과의 세계복싱기구(WBO) 인터콘티넨탈 플라이급 타이틀 1차 방어전에서 승리한 뒤 쓰러져 중태에 빠진 ‘집념의 파이터’ 최요삼(34, 주몽담배)이 이틀 째 회복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최요삼의 전담 트레이너 조민 숭민체육관장은 26일 서울 한남동 순천향대학병원에서 “어제 ...
“늘 도전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박찬호(34, LA 다저스·사진)가 26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본관 2층 에메랄드 룸에서 출국 기자회견을 열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캐주얼 차림으로 기자회견장에 들어온 박찬호는 “기자회견을 많이 했지만 이렇게 긴장되는 것은 처음이다. 마치 1994년 L ...
‘테크노 골리앗’최홍만(27·사진)이 출사표를 던졌다.
최홍만은 26일 윤동식과 함께 비공개로 훈련을 한 뒤 오는 31일 일본 사이타마에서 열리는 프라이드 마지막 대회인 ‘야렌노카 오미소카’ 에밀리아넨코 표도르(31, 러시아)전을 앞두고 K-1 주최사 FEG와 인터뷰를 가졌다.
이날 인터뷰에서 최홍만은 “올해 마지막 ...
최근 그랑프리 파이널 대회를 제패해 주목받고 있는 ‘피겨 여제’ 김연아 선수가 학생복업체 아이비클럽과 함께 충남 태안군에 2000만원 상당의 교복 100벌을 전달한다.
아이비클럽은 현재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김연아 선수와 함께 기름유출 사건으로 생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 태안군 피해주민들에게 교복 100벌을 태 ...
“박지성, 언제든 출전시킬 수 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알렉스 퍼거슨 감독(66)이 오는 26일 자정(이하 한국시간) 선덜랜드전에서 박지성(26)의 출전을 암시했다.
퍼거슨 감독은 에버튼과의 2007~2008시즌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를 마친 뒤 24일 ‘맨유TV’와의 인터뷰에서 “선덜랜드와의 원정경기 ...
“북한, 월드컵 최종예선 같이 가자!”
복귀를 눈앞에 둔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박지성(26)이 2010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에서 맞붙게 되는 북한이 선전하기를 기원했다.
박지성은 지난 24일(이하 한국시간) 맨유 한국어 홈페이지(www.manutd.kr)를 통해 “ ...
‘허정무호’가 2010남아공월드컵을 향한 여정을 앞두고 본격적인 정보 수집에 나섰다.
허정무 감독(52)과 함께 차기 국가대표팀을 이끌게 될 정해성 수석코치(49)와 박태하 코치(39), 김세윤 비디오분석관(41)등은 북한이 참가한 태국 킹스컵대회를 관전하기 위해 24일 오전 9시50분 태국 방콕으로 떠났다.
킹스 ...
최요삼이 난적 헤리 아몰에게 판정승을 거두고 첫 지명방어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WBO(세계복싱기구) 인터콘티넨탈 플라이급 세계 챔피언 최요삼(34, 주몽담배)은 25일 서울 광진구 구민체육센터 특설링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출신의 강타자 헤리 아몰(23)과의 1차 방어전에서 12회까지 가는 접전 끝에 3-0 심판 전원 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