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부평 남부 역은 저녁 시간만 되면 노점상 차량이 하나둘씩 나타납니다.
그게 저녁 6~7시쯤인데 그쯤 되면 노점상인들이 서로 자리싸움을 하느라고 몸싸움도 합니다.
그런 모습을 보는 시민들은 불안하기도 하지만, 그러다가 애꿎은 시민에게 큰 사고가 일어나면 그 책임은 누가 집니까.
...
성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응봉동에서 응봉삼거리 쪽으로 나오는 신동아 아파트에 좌회전신호를 만들어 주거나 무학여고 쪽으로 유턴신호를 줄 것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불편한 점은 금남시장에서 택시를 타고 올 때도 좌회전은 금지여서 갈 수 없고, 왕십리로터리까지 가던지 아니면 행당역 쪽으로 갔다가 불법좌회전해서 다시 올라 ...
{ILINK:1} 오늘 우리당 ‘새로운 모색' 소속 초·재선 의원 20여명이 동교동 김대중 전 대통령을 방문했습니다. 저는 특히 제 지역구 유권자이신 김대중 대통령을 만나 뵙게 되어 남다른 감회가 있었습니다.
동교동 김대중 도서관에 도착하자 경호원들이 일일이 신원을 확인하더군요. 비서실 관계자들도 나와 우리의 방문을 ...
강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지하철 5호선 천호역에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가 착공날짜와 완공날짜를 한참이나 넘겨 이제야 완료돼 가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문제는 공사는 시작도 하기전에 천호사거리(현대백화점에서 올림픽공원 쪽 맞은편) 인도를 막아놓고 위험한 간이 보행로를 설치해 놓았습니다.
그러면서 공사가 이렇게 늦어 ...
송파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가락동 엘지마트 옆 지하철역 공사현장은 주변 주민들에 대한 배려가 없는 듯 합니다.
공사 중 발생하는 모든 먼지를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물론이고 횡단보도를 건너는 사람들까지 전부 마시게 됩니다.
공사를 시행하는 이해하지만 아침 출근부터 먼지를 마시게 되니 불쾌합니다.
혹시 횡단보 ...
한나라당, 국회 특별위원회 구성 합의 후 묵묵부답!
국회에 설치된 특별위원회(이하 특위)란 사회적으로 이슈화되어 있는 사안, 즉 국민들의 설치요구 공감대가 형성된 사안에 대해 한시적으로 열리는 위원회이다.
특위는 두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하나는 윤리특별위원회나 예·결산특별위원회와 같은 상설특위이다.
이는 일반 ...
강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고덕2동 동명근린은 저희 집에서 가깝고 인조잔디와 시설도 잘 돼있어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공원에서 여러 가지 행사를 한 후부터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를 처리하지 않아 악취가 심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멀쩡한 화장실이 있음에도 간이화장실을 설치해서 화장실 냄새가 심 ...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영등포 구청 앞 제물포 길과 영등포역 고가 길의 노상 불법주차차량의 방치가 5개월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차량들이 통행하는데 구청 맞은편 쪽 방면의 마지막 차선(여의도에서목동방면)에서 영업을 하는 차량수리업체의 작업으로 통행에 지장을 주고 유턴 시에도 통행에 방해가 됩니다.
경찰 ...
수도이전과 관련한 문제를 살펴보는데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그 필요성에 관한 것이다.
과연 수도를 이전할 필요성이 있는지, 있다면 투입되는 비용과 예상되는 이익은 어떤지를 살펴보는게 그 핵심이다.
먼저 개념의 혼란부터 정리하고 넘어가자. 정부에서는 ‘수도이전’이 아니라 단순한 ‘신행정수도 건설’이라고 얘기하는데 세계 어 ...
서초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저희 집은 상문고 위쪽 길가 앞 상수도관 교체작업으로 근 일주일간 소음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근데 집 앞 편도 2차 도로를 파헤쳐 작업한 후 다시 아스팔트를 깔아놨는데, 정말 너무합니다.
그게 계단인지 도로인지 구분도 안 갑니다.
높낮이가 전혀 맞지 않게 작업을 마무리해서 도로가 ...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답십리3동에 위치한 간데메공원은 아침6시가 되면 주민들이 운동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구청에서 주민 건강복지를 위해 강사를 채용해서 운동 프로그램을 하고 있는 것 같던데, 아침부터 음악을 크게 틀어놓고, 박수치고 함성을 지르고 큰소리로 웃어 소음이 심합니다.
모든 사람이 그 시간에 일 ...
강북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삼양로에서 풍림아파트 진입로에 미아풍림아이원 안내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으나 도로변에서 너무 안쪽에 설치돼 방문자가 풍림아파트를 찾기가 매우 어렵고 또 오해의 소지도 있어 표지판 위치의 수정변경이 필요합니다.
예전에 아파트구매 희망자가 솔샘길쪽이 정문으로 착각하고 솔샘길로 진입해 주변SK· ...
광진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화양사거리에서 청담대교 방향 건대 앞 도로는 택시의 불법정차로 인해 새벽까지 정체가 극심합니다.
또한 택시들이 갑작스럽게 차선진입을 시도해 사고의 위험도 매우 높습니다.
또한 건대 앞 병원에서 나오는 구급차가 출동할 때 도로정체로 인해 중앙선을 넘어 반대편 차선을 통해 이동하는 것을 ...
도봉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대상현대아파트와 도봉정보고 창도초등학교 사이에 인도가 매우 좁습니다.
가로수도 못 심고 행인이 통행하기도 불편한데도 차도는 왕복 3차선으로 상당히 넓게 되어있어 차도는 넓지만, 차량통행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공간이 빈 1차선은 대형 트럭들이 항상 불법주차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은평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얼마 전에 구청에서 나왔다며 어떤 사람이 동네 사람들을 불러냈습니다.
그 사람 말에 의하면 9월부터 음식물쓰레기에 물기가 있으면 쓰레기 처리하는 곳에서 음식물쓰레기를 받지 않는다며, 물기를 짜주는 쓰레기통과 물기와 냄새 벌레제거제 한 달 치를 나눠주니 받아가라고 했습니다.
그러던 그 ...
중랑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면목5동 놀이터가 관리되고 있지 않습니다.
주변은 온통 쓰레기에 악취는 물론이며, 주변 술병이 너저분하게 널려 있습니다,
밤이 되면 어르신들이 술을 드시고 항상 주변의 전봇대나 담벼락에 소변을 보시기도해 위생상태 또한 불량합니다.
또 아이들이 담 위를 걸어 다녀서 사고의 위험도 있습니 ...
성북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돈암 2동사무소에서 아래쪽 신흥사입구 대로변까지의 도로가 매우 불량합니다.
그간 아파트공사 및 주변 건설공사를 해오면서 도로가 많이 파손돼 있습니다.
현재 도로는 공사를 위해 출입하는 레미콘 차량 및 덤프트럭 등에 의해 침하현상이 발생해 길이 몹시 험합니다.
또 이로인해 운전자들이 ...
양대 보수정당이 감세의 망령에 휩싸이고 있다.
특히 그동안 ‘자영업자의 50%, 근로소득자의 47% 정도가 세금을 내지 않은 과세미달자인 상황에서 소득세율 인하는 저소득층의 소비여력 증가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소득세율 인하에 반대했던 여당이 갑작스럽게 소득세율 1%P 인하를 발표하여 더욱 더 놀라게 하고 있다.
...
마포구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우리 지역의 홍대 ‘걷고 싶은 거리’는 명물화 돼 있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며칠 전 친구 모임이 있어 저녁에 홍대에 갔었는데 이곳이 걷고 싶은 거리가 맞나하고 깜짝놀랐습니다.
인도를 깡통으로 꽉막고 영업하는 장사업들 때문에 도로로 걸어가야 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