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히빠리 골목’의 누추한 방에서 하룻밤 묵어갈 손님을 맞은 늙은 창녀가 자신의(한 여인의) 굴곡진 삶의 이야기를 풀어놓는 모노 드라마인 ‘늙은 창녀의 노래’가 오는 4월 13일~15일(금·토요일 오후 3시, 7시 30분 / 일요일 오후 3시) 고양문화재단의 주최로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을 찾아온다.
이 작품은 ...
(주)로얄시네마, 디지털 영상극장 ‘뷰카 25’ 오픈
밤·낮 관계없이 원하는 영화 맘대로 볼수 있어
DVD나 비디오방처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가족과 연인, 친구들이 함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첫 실내자동차극장이 문을 열어 새로운 영상문화시대를 맞이 한다.
특히 기존의 필름시대를 대신할 최첨단 디지털 영상사업 ...
출품작 무료상영등 행사 다양… 한국 대표 문화콘텐트로 발돋움
‘서울시와 공동으로 한강시민공원에서 한 달간 출품작 영화 상영 등 영화 축제 진행’
국내 영화인들과 관객이 함께하는 영화제인 대종상영화제(집행위원장 신우철)가 영화축제가되어 시민의 품으로 다가온다.
대종상영화제 집행위원회는 27일 44회 대종상영화축제를 ...
소조불상의 흙을 사용하는 방식은 동양의 전통이다. 서양의 흙 작업은 청동으로 완성품을 만들기 전의 과정 정도다.
흙을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동양적 사고는 불교 미술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불교조각가 김영수씨는 “부처가 생전에 자신의 상을 만들게 했으면 아마도 흙을 쓰게 했을 것”이라고 단언한다.
흙이 가진 생명 ...
경기 고양시 일산 동구의 공연예술센터 ‘고양아람누리’가 5월 개관한다.
오페라와 발레를 위한 아람극장, 오케스트라 연주를 위한 아람음악당, 다양한 장르의 실험적 공연이 가능한 새라새극장 등 전문 공연장 3곳의 문을 연다.
아람극장은 1900 객석 어디서나 고른 소리를 들을 수 있다. 3층 객석 끝에서 무대까지 거리 ...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주성)은 젊은 예술인들의 기량향상 의욕을 고취하는 동시에 능력 있는 연주자를 발굴하여 한국 문화예술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제3회 세종음악콩쿠르를 개최한다.
2005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세종음악콩쿠르는 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만30세 이하의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다. ...
개그맨 전유성(58)이 4년 작업 끝에 ‘구라 삼국지’(소담출판사)를 펴냈다.
소감은 허무개그다. “원래 책을 내고 싶은 생각은 없었다. 많은 사람들이 읽어서 아는 책을 어떻게 쓸까 고민이 많았다. 4~5년에 걸친 출판사 사장의 권유에 얼떨결에 술김에 한다고 대답한 게 여기까지 왔다.”
그러나 책 내용은 개그가 아 ...
오는 4월 12일 개봉하는 임권택 감독의 100번째 영화 ‘천년학’을 더욱 빛나게 하는 것은 마치 하늘이 맺어준 것 같은 완벽한 배우들의 조합이다.
조재현, 오정해, 류승룡, 오승은, 고수희, 이 배우들이 ‘천년학’에서 만드는 어울림은 그야말로 최고의 캐스팅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임권택 감독은 배우들의 연기에 대해서 ...
뮤지컬 ‘킹 앤 아이’ 브로드웨이 오리지널 팀이 내한한다.
‘킹앤아이’는 1950년대 브로드웨이에서 명 작곡가와 작사가로 활약한 리처드 로저스와 오스카 해머스타인 2세 콤비가 만든 걸작이다. 율 브린너와 데보라 커가 출연한 동명영화로도 유명하다.
로저스와 해머스타인 2세는 ‘오클라호마’, ‘남태평양’, ‘사운드 오 ...
영화 ‘뷰티플 선데이’ 독기어린 형사역 맡아 네티즌 극찬
매번 새로운 캐릭터 도전… 연기인생 13년만에 대변신
지난 3월 14일부터 3월 21일까지 일주일간 엠파스에서 진행된 설문조사 “3월, 개봉작 중 연기변신이 가장 기대되는 남자배우는?”에서 ‘뷰티풀 선데이’의 박용우가 42%(192명)의 지지를 받으며 1위를 ...
잔혹동화 작가 기류 미사오(桐生操)의 ‘죽음 역사책’이다. “에로스는 죽음에 이르는 삶의 희열”이라는 프랑스 사상가 조르주 바타유의 말에 공감, 저술했다. 궁극의 에로스와 궁극의 죽음은 맞닿아 있다고 속삭인다. 에로스와 죽음, 쾌락과 공포, 생명과 파괴에 닮은 구석이 있다는 위험하되 수긍할 수도 있는 주장이다.
기류는 ...
50명 뽑는데 90명 응시
최근 서울 서초구(구청장 박성중)가 실시한 ‘서초구립 여성합창단원’ 모집에 수준 높은 지원자들이 대거 몰려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26일 오후 2시 서초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오디션이 개최, 90여명의 참가자들이 열띤 경합을 벌였다.
구에 따르면 구는 오는 5월 서초구립 여성합창단원을 창단을 ...
살인 사건 진실 은폐하려는 형사로 변신
연기인생 20년만의 도전에 관객들 관심
제 7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하며 최고의 영예를 누린 ‘디파티드’의 원작 ‘무간도’를 탄생시킨 유위강&맥조휘 감독. 그들의 신작 ‘상성:상처받은 도시’(수입ㅣ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에서 부드러운 카리스 ...
짜깁기 설정·어색한 연기 혹평
23일 베일을 벗은 SBS TV ‘사랑한다면 이들처럼’이 시청자들의 뭇매를 맞고 있다. 방송 전 선전은 허장성세에 불과했다는 지적이다. 이‘이효리 드라마’는 한 마디로 엉망이었다는 비난이 주류다. 드물게 “재미있었다”, “재방송 해달라”는 주문도 있기는 하다.
시청자 반응은 냉랭하다. ...
후원없이 운영하다 재정난 부닥쳐 무릎
지난해 9월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 극장가에 개관한 최초의 국악 공연장 ‘세븐스타 국악 공연장’이 결국 문을 닫는다.
세븐스타 국악 공연장은 주 2회, 현재까지 52회가 넘는 무료 국악공연을 펼치며 우리문화 알리기에 힘써왔다. 그러나 오랜 재정적 어려움과 임대료 2만5000달러를 ...
전세계 47개국서 음악교육 전개… 500만명 졸업생 배출
엄격한 심사로 강사 선발… 정기교육통해 철저히 관리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음악을 통해 사회성이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독창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야마하음악교실(Yamaha Music School)을 운영한다.
야마하음악교실은 세계적인 악기 제조사 ㈜ ...
표절곡 추방 동영상 충격 일파만파
문화관광부, 올부터 단호히 대처키로
인터넷 영상 사이트에 올라온 ‘표절곡 추방 동영상’ 충격이 일파만파다. 노래의 몇 마디를 어느 정도 베껴야 표절이라는 식의 이론과 무관하게 가요 팬들은 배신감을 토로한다. “들어서 똑같으면 표절 아닌가”라며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폭로 영상은 ...
감상하기 힘든 초기 작품등 총 120여점 선봬
국립현대미술관(관장 金潤洙)은 오는 3월 23일부터 5월 6일까지 백남준 타계 후 1주기 추모전 ‘부퍼탈의 추억’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백남준의 비디오 아트가 본격적으로 세상에 선보인, 독일의 작은 도시 부퍼탈에서의 백남준 활동을 담은 기록 사진들과 그의 작품들 ...
‘대부’, ‘비열한 거리’등으로 전세계 최고의 배우로 사랑 받고 있는 로버트 드 니로가 영화 ‘굿 셰퍼드’로 감독으로서도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
굿 셰퍼드’는 전미 박스오피스에서도 좋은 흥행성적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 57회 베를린 영화제에서 은곰상중 하나인 예술공헌상을 수상,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