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KB국민은행 본점 직원들이 공모해 정부 기금을 90억 원을 횡령한 것으로 드러났다.
23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본점 직원이 소멸시효 완성이 임박한 국민주택채권을 위조한 뒤 친분 관계가 있는 영업점 직원의 도움을 받아 현금 상환하는 수법으로 약 90억 원을 횡령했다.
국민은행은 지난 19일 영업점의 ...
[시민일보]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하는 주장을 담은 글을 반복적으로 인터넷에 올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보수논객 지만원(73)씨에게 집행유예가 확정됐다.
대법원 1부(주심 김창석 대법관)는 사자(死者)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지씨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
[시민일보] 서울대공원 사육사가 24일 호랑이에게 물려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중태에 빠졌다.
이날 사고는 서울대공원 호랑이 임시우리(옛 여우사)에서 작업 중이던 사육사가 공격하면서다.
경찰과 서울대공원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0분께 3년생 시베리아 수컷호랑이 1마리가 실내 방사장 문을 열고 나와 먹이 ...
[시민일보] 내란음모 사건 재판부가 변호인단의 방어권 보장을 위해 'RO' 제보자의 증인신문 기일을 당초 계획한 25일이 아닌 26일까지로 하루 더 연장했다.
수원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김정운)는 지난 22일 열린 이석기 의원 등 7명에 대한 7차 공판에서 제보자 이모씨에 대한 증인신문 기일 연장을 요구하는 변호 ...
[시민일보]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이 동양그룹 사태와 관련해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을 검찰에 고발한 데 이어 21일 현 회장의 지시에 따른 계열사 임직원들을 추가 고발했다.
경실련은 이날 계열사 지원 등을 통해 회사에 손실을 끼친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상 배임)로 현 회장과 정진석 동양증권 대표, ...
[시민일보]서울서부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성지호)는 21일 아이를 안마기 등으로 마구 때려 숨지게 한 혐의(학대치사 등)로 구속기소된 계모 권모(33·여)씨에게 징역 8년을, 아버지 나모(35)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이들의 범행이 잔혹하고 엽기적"이라며 "자녀를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으나 ...
[시민일보]합동참모본부는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를 맞아 22일 북한군의 도발 상황을 상정한 국지도발 대비훈련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합참을 포함한 육군 3군사, 해작사, 공작사, 서방사가 참가하는 훈련은 적의 포격도발을 상정해 지상·해상·공중에서 진행된다. 작전사 부대들도 임무와 특성을 고 ...
[시민일보]법원이 다량의 소금을 넣은 '소금밥'을 먹여 의붓딸을 사망케한 계모에게 징역 10년의 중형을 선고했다.
서울고법 형사2부(부장판사 김동오)는 의붓딸인 정모(당시 10세)양을 학대해 사망케 한 혐의(학대)로 기소된 양모(51·여)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원심과 같이 징역 10년을 선고했다.
또 양씨의 ...
[시민일보]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온라인 직업훈련 출석 자료를 조작해 국고보조금을 빼돌린 위탁 직업훈련기관이 경찰에 적발됐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수십억원의 국고보조금을 빼돌린 위탁 직업훈련기관 대표 이모(42)씨와 영업본부장 김모(45)씨를 특가법상 사기 혐의로 구속하고, 프로그래머 홍모(38)씨 등 ...
[시민일보]국정원 정치·선거 개입 의혹 사건을 수사중인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팀장 이정회 부장검사)은 트위터상에서 정치·선거 관련 글 121만건을 추가로 발견해 공소장을 변경했다고 21일 밝혔다.
검찰은 선거관련 글 64만7000여건과 정치관련 글 56만2000여건을 국정원 심리전단이 직접 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