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매년 저수지에 버려지는 쓰레기량이 평균 3100톤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민주당 박민수 의원은 24일 배포한 국정감사 보도자료를 통해 농어촌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박 의원에 따르면 지난 2009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저수지에서 ...
[시민일보] 서울시는 시민 제보로 시 재정 수입이 회복되거나 늘어난 경우 심의를 거쳐 최고 10억원의 보상금을, 부패신고일 경우 최고 20억원을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8월 '공익제보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공익제보센터 설치를 완료했다.
공익제보에는 어린이집 보육료 부당청구와 ...
[시민일보] 금융소비자원과 동양증권의 사기성 기업어음에 투자한 피해 채권자들이 28일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을 비롯한 동양증권과 금융당국 등을 상대로 집단 민·형사 소송에 나선다.
금소원 관계자는 24일 "동양증권의 사기·불완전 판매에 대한 공동소송 신청 접수를 28일부터 시작한다"며 "금감원의 ...
[시민일보]경기도에서 발생한 장애인대상 성폭력 범죄가 최근 4년간 245건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새누리당 유승우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도내 장애인대상 성범죄는 2009년 43건, 2010년 52건, 20121년 47건에서 2012년 103건으로 늘어 모두 2 ...
인천경찰청(청장 이인선)이 제94회 전국체전 기간 동안 ‘마스코트 거리홍보팀’을 활용한 교통질서 확립 캠페인을 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마스코트인 바라메, 추므로, 비추온과 경찰 마스코트인 포돌이, 포순이로 구성된 ‘인천경찰청 마스코트 거리홍보팀&rsquo ...
해양경찰청(청장 김석균, 인천시 연수구 소재)이 제27호 ‘프란시스코’를 대비해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프란시스코는 23일 15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약 360km 부근 해상에서 13km/h로 북상 중으로 예상 진로가 일본을 향하고 있어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
[시민일보] 제3자의 경영 및 비밀이라며 비공개로 맞서던 전남 해남군이 결국 시민일보의 정보공개청구 행정소송에 패소했다.
이는 군이 해남군예술제 행사의 부속 행사로 열릴 예정이던 제15회 해남군민노래자랑과 관련해 보조금을 교부받은 A법인의 노래자랑 정산보고서 및 성과보고서를 비공개로 맞서다 패소한 것.
광주지방법원 제 ...
[시민일보]인천 서부경찰서는 23일 매물로 나온 아파트들 구경하러 왔다며 들어가 상습적으로 금품을 훔친 A(44)씨를 상습절도 혐의로 구속했다.
또 A씨가 훔친 귀금속을 사들인 장물업자 B씨 등 2명을 장물취득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010년 10월부터 지난 2일까지 수도권과 대전, 충남 ...
[시민일보]금융감독원이 동양증권의 회사채, 기업어음(CP) 피해자들이 요청한 '국민검사청구'를 실시하기 위해 특별검사반을 구성, 가동에 들어갔다.
금감원은 23일 기존 검사와 차별화된 특별검사 실시 필요성을 적극 수용해 '국민검사청구 특별검사반'을 구성하고 검사투입인력을 대폭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별검사반장은 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