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의 열기로 주춤했던 영화계가 여름 성수기를 맞이하며 활기를 띠고 있다. 여름 극장가의 블록버스터의 인기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한여름의 더위를 날려버릴 영화는 역시 공포영화가 제격이다.
올 여름 기대되는 공포영화로는 우리영화 ‘폰’과, 홍콩영화 ‘디아이’. 두 영화의 공통점은 여자 주인공이 한 맺힌 영혼의 ...
지난 13ㆍ14일 평균시청률 37.7%(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로 주간시청률 1위에 오른 SBS 특별기획드라마 ‘유리구두’(극본 강은경, 연출 최윤석)가 오는 28일 40부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높은 인기를 반영하듯 종영을 1주일 앞둔 ‘유리구두’의 인터넷 게시판에는 드라마의 결말을 궁금해 하는 네티즌들의 글이 연일 올 ...
SBS 특별기획 드라마 ‘유리구두’ 와 대하사극 ‘여인천하’ 가 연 3주째 시청률 순위 1, 2위를 달린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닐슨미디어리서치의 지난주(15~21일) 시청률 집계결과에 따르면 ‘유리구두’는 32.9%의 시청률로 시청순위 1위 자리를 지켰으며 그 뒤를 31.2%의 시청률을 보인 ‘여인천하’가 이었다.
...
EBS 기획시리즈(매주 월~목 밤 10시 50분)에서는 오는 29일부터 대중음악 평론가 강헌(사진)이 진행하는 ‘강헌의 시대로 본 대중음악’을 방송한다.
대중음악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1920년대 윤심덕의 ‘사의 찬미’에서부터 현재 젊음의 상징으로 대표되는 ‘힙합’에 이르기까지 한국 대중음악사가 걸어온 길을 당시 사 ...
복수는 경의 고백에 좋아서 어쩔 줄 모른다. 집으로 돌아온 복수는 중섭에게 경의 얘기를 은근슬쩍 꺼내고 중섭은 복수가 연애를 한다는 얘기에 흐뭇해한다.
다음날, 복수는 샌드위치를 준비해 경을 만나러 가고 경은 자신을 챙겨주는 복수가 고맙다. 식당에서 경을 만난 미래는 경의 밴드 식구들에게 밥을 산다. 경은 미래에게 미 ...
CF 스타 김민희가 네티즌 사이서최고의 여름 휴가 파트너로 뽑혔다.
연예전문 인터넷방송국 스타코리아(www.starkorea.co.kr)가 11∼20일 이용자 1천53명에게 `휴가를 함께 보내고 싶은 여자 연예인’을 물어본 결과 김민희는 응답자의 25.0%에 해당하는 263명으로부터 클릭을 받아 1위에 올랐다.
만능 ...
작가 이청리. 유명 작가는 아니지만 그 이름이 낯설지 않다.
지난 여름 ‘산골소녀 영자’의 시집 대필로 양심선언을 했던 이 작가는 작품이 아닌 영자로 인해 유명세를 치러야 했다. 작가로서의 자존심은 모두 버리고 선언한 양심선언은 상술을 이용한 출판계의 고질적인 관행을 고발한 것이자 작가 스스로의 생명마저도 위태로운 일 ...
한국의 민주주의는 1857년 최한기가 처음으로 민주주의라는 관념을 소개한 것을 기점으로 하면 약 150년의 역사를 맞는다.
그 뒤 우리 사회가 민주주의를 수용하고 진행해온 과정은 대체로 권위주의 정권의 반복적 출현과 붕괴의 역사라 할 수 있다.
1987년 6월 항쟁 이후에 비로소 민주주의가 가시적인 발전을 보게 됐 ...
90년대 인기작가 은희경이 세 번째 창작집 ‘상속’을 내놓았다. 지난 98년 이상문학상 수상작 ‘아내의 상자’를 비롯 2000년 이후에 발표된 신작 입곱편을 모았다.
이번 소설집은 간결한 문장과 빠른 전개 방식,삶을 바라보는 삐딱한 시선 등 기존의 작품과 마찬가지로 은희경 소설의 특징을 그대로 담고 있다.
‘누가 꽃 ...
한 시민단체의 상근간사로 활동해 온 박원순 변호사가 쓴 ‘한국의 시민운동-프로크루테스의 침대’는 자신의 활동경험에 기반으로 시민운동의 역할, 과제, 전망 등 한국시민운동의 모습을 보여준다.
저자는 한국의 시민운동을 악당 프로크루테스의 침대에 비유한다. 몸길이가 침대보다 길면 침대 밖으로 나온 부분을 잘라 죽이고 침대보 ...
▲피터 드러커ㆍ미래경영(피터 드러커 지음/이재규 옮김)=‘경영의 실제’(1954)에서부터 ‘21세기 지식경영’(1999)에 이르기까지 드러커가 지난 60년간 저술한 경영학 저술 중 핵심 부분만을 모았다.
이 책은 경영, 개인, 사회 세 부분으로 이뤄져 있으며 독자가 방대한 드러커 경영학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
◆홍경민 ‘입영전야’
가창력을 겸비한 라틴댄스 가수 홍경민이 군입대를 앞두고 ‘입영전야’ 콘서트를 갖는다. ‘흔들리는 우정’, ‘가져가’ 최근의 발라드 ‘후’까지 꾸준한 인기를 받아왔던 홍경민은 최근 영화 ‘긴급조치 19호’에 주연으로 출연해 연기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동안 군입대 문제, 건강악화 등으로 활동이 뜸했 ...
아버지를 죽인 협의로 감옥에 들어간 쥬코는 탈주를 시도한다. 탈출에 성공한 쥬코는 자신의 집으로 돌아와 어머니마저 죽이고 사창가에서 형사를 죽인다. 또 그는 거리에서 인질을 죽이고 결국 형사에게 붙잡힌다. 또다시 감옥에서 탈주를 하려는 그는 지붕위에서 추락함으로 자신의 생을 마감한다.
연극 ‘로베르토 쥬코’는 뚜렷한 동 ...
흥부전, 별주부전 등의 전래동화는 낯설어도 그리스 로마신화 신들의 이름은 줄줄 외우는 요즘 어린이들의 모습은 낯설지가 않다. TV, 영화, 책들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의 교육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것은 우리의 것이 아닌 이국의 것들이고 교육하는 부모들이나 아이들마저도 이를 당연히 생각하는 것이 현실이다.
점차 우리의 전통 ...
▲ 해설과 영상이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음악회 ‘아낌없이 주는 음악’이 23일 오후 5시 마포 문화체육선테에서 열린다.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이 음악회는 1부에서 피아노, 하모니카, 피아노 연탄연주등이 2부에서는 유광혁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의 세계 희귀 악기 연주 여행이 선보일 예정이다. ☎ 3142- ...
산으로 갈까, 바다로 갈까….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항상 시작되는 고민이다. 이러한 고민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주는 곳이 있다. 바로 남해군 사촌해수욕장과 가천마을. 등산도 하며 바다를 볼 수 있는 경치 좋은 남해로 떠나보자.
남해군은 우리나라에서 네번째로 큰 섬인 남해도와 창선도 그리고 몇 개의 섬들로 이루어져 ...
올 여름 극장가를 타깃으로 속속 개봉되고 있는 액션, 스릴러, SF판타지 등의 블록버스터급 영화들 사이에 낯선 멕시코 영화가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일반인들은 헐리우드 이외의 제3세계 영화는 따분하고 어려운 예술영화라고 생각하지만 두 남자와 한 여자의 로드무비 ‘이투마마’(너의 엄마도 마찬가지)는 대단히 불경스럽고 ...
‘두사부일체’의 정준호, CF의 여왕 김정은, 브라운관의 대부 유동근이 출연하는 영화 ‘가문의 영광’(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의 촬영현장이 지난 8일 공개됐다.
영화 ‘가문의 영광’은 집안은 부유하지만 학력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집안의 고명딸 진경(김정은)과 서울대 출신의 엘리트 대서(정준호)와 결혼시키기 위해 소동을 ...
▼ 미쟝센 영화제 대상에‘재능있는 소년 이준섭’
지난 7일 막을 내린 제1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신재인 감독의 ‘재능있는 소년 이준섭’이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 1천만원의 상금을 차지했다.
‘쟝르의 상상력展’이란 주제로 열린 제1회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비정성시(사회드라마), 절대악몽(공포 판타지), 사랑에 관한 짧은 ...
EBS ‘시사다큐 -움직이는 세계’에서는 대만, 미국, 이탈리아, 남미 등 세계 각처에서 나타난 각종 정치인들의 비리 행태를 조명한 시사 다큐멘터리를 오는 17일 밤 10시에 방영한다.
국회 안에서 주먹싸움을 벌이는 대만의 국회의원부터 마약사업의 중심에 서있는 러시아의 정치가, 최후의 순간까지 르윈스키와의 관계에 대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