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5 남양주 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공유회’ 성황리 개최

최광대 기자 / ckd@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2-17 02:45: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남양주=최광대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16일 정약용도서관에서 ‘2025년 남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교육의 중심, 새로운 미래교육 생태계 실현’을 비전으로 한 해 동안 추진된 교육협력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공유회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학교 관계자, 학부모, 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조대명 휴먼북의 오프닝 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소개 △성과영상 상영 △사업별 우수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이날 발표에서는 별가람중학교 학생회의 ‘학생자치회 활성화’ 사례, 마을교사의 ‘지구살림 프로젝트’, 진건중학교 교사의 ‘창의융합메이커교육’ 등 현장 중심의 생생한 교육활동이 큰 호응을 얻었다.

 

남양주시는 올해 경기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총 17개 교육협력 사업을 추진했으며, 57억3천만원을 투입해 △학부모 교육역량 강화 △다산 체험학당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교육과정 특성화 운영 △공교육 레벨업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한 아이를 기르는 것은 하나의 세상을 만드는 일이라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말씀처럼, 시는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남양주시의회의원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축사에 나선 이정애 부의장은 “오늘 성과공유회는 우리 지역의 미래교육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남양주시의회 역시 교육협력 정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주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2026년도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내년 2월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