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성옥 해남군의회 의장이 4일 해남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41회 제2차 정례회 개의를 선언하고 있다. / 해남군의회 제공 |
행정자치위원회 소관으로는 장애 차별표현 개정을 위한 해남군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해남군 땅끝 오토캠핑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조례안과 해남군 장애인일자리카페(꿈:Dream)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1건을 원안가결 했으며, 해남군 두륜산 생태 힐링파크 관리 및 운영 조례안, 해남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해남군 문화예술 지원 및 문화예술진흥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은 수정가결 됐다.
또한 농수산경제위원회 소관은 해남군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기우 의원 대표발의), 해남군 화원산업단지 조성 지원 특별회계설치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은 원안가결 하고, 해남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민찬혁 의원 대표발의), 해남군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은 수정가결 했다.
해남군 군계획시설 유통업무설비 결정 변경 의견청취의 건은 토지의 효율적 활용 및 유통업무 설비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제시하고, 해남군 군관리계획 결정 변경 의견청취의 건은 공공용지를 문화공원으로 관리함에 있어 문화공원의 관리 주체를 명확히 해 관리·운영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2024년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원안가결과,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중, 일반회계 1조693억5925만9000원, 특별회계는 3996만8000원을 삭감한 348억2247만1000원으로 총 1조1041억8173만 원을 수정가결 했다.
이어 2025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명현관 해남군수의 시정연설과 기획실장의 제안 설명을 들었으며, 4일 오후부터 오는 13일까지는 2025년도 예산안에 대해 각 상임위원회의 심사·의결을 거쳐 16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종합심사하고 17일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계획이다.
해남군의회 전체 의원은 지속적인 쌀값 하락에도 불구하고 쌀의무 수입으로 과잉 공급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면서 ‘수입쌀 의무물량 및 국내 쌀값 안정화 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정부에 적극적인 쌀값 안정화 및 농민의 생존권 보호를 위한 법적·제도적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성옥 해남군의회 의장은“지방자치가 중앙의 부당한 간섭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주민의 삶이 개선되는 날까지 해남군의회는 군민 여러분과 끝까지 함께하겠다”며“2025년도 예산안 심의 등 남은 의사일정도 해남군의 보다 나은 발전 방향과 군민 행복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