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수강생 모집
![]() |
| ▲ 사진=동작구청 제공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협력해 ‘동작구민대학 여름방학 틈새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구민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특히 1인 미디어, 뮤지컬, 타로 상담 등 구민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대학 교수진과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차별화된 교육을 선보인다.
교육은 오는 7월7일부터 8월5일까지 동작구민대학 강의실(장승배기로 168, 드림타워 7층)에서 프로그램별 주 1회 2시간씩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총 5개 프로그램 중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수진이 참여하는 ▲1인 미디어와 크리에이터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법 ▲뮤지컬 이야기 3개 강좌가 무료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올여름 그린테라피 ▲타로 상담스킬 과정도 마련됐다. 두 강좌의 수강료는 각 1만원이며, 그린테라피 과정은 실습 재료비 6만원이 별도다.
구민과 지역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강좌별 20~25명씩 모집하며, 참여 신청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구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가능하다.
가족 단위 신청자를 우선 선정하며, 정원 초과 시에는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프로그램별 세부 운영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홍보 포스터를 참고하거나 구청 교육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여름방학 틈새강좌는 구민들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동작구민대학을 통해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의회, 제9대 의정활동 값진 성과](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1/p1160280236034917_732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