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 2일 광주수질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상수도건설공사 담담자 대상 건설공사 안전관리와 사고 예방교육 / 광주광역시 제공 |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는 2일 광주수질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상수도 건설공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건설공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5인 이상 사업장 및 공사금액 50억 원 미만 건설현장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산업재해 발생 비중이 높은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김영준 국토안전관리원 호남지역본부 운영지원팀장이 ‘건설공사 안전관리와 사고예방’을 주제로 강의했다. 특히 상수도 공사의 특성상 도로 굴착 등을 수반하는 소규모 공사 현장이 많은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무교육 중심으로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건설공사 재해 현황 및 발생 요인별 분석’, ‘건설공사 안전관리 체계’, ‘건설사고 사례 및 사고 예방을 위한 중점 점검 사항’ 등이다.
김일융 광주상수도사업본부장은 “재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현장 및 사업장 내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건설공사 담당자들이 관리·감독에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