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민주통합당 원내대표 경선을 하루 앞둔 3일 서울마케팅리서치 김미현 소장은 이른바 ‘이해찬-박지원 연대’에 대해 “국민 여론은 ‘이-박연대’를 담합으로 보고 부정적”이라고 밝혔다.
김 소장은 이날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 “내일신문과-(주)디오피니언이 지난 달 30일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
[시민일보]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이 김문수 경기도지사, 정몽준 전 대표 등 당내 비박근혜계 대선주자들의 ‘완전국민경선’ 주장에 대해 “요행을 바라는 것”이라고 꼬집어 비판했다.
이 의원은 3일 오전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당 지지자들과 지당을 지지하지 않는 쪽에 있는 사람들이 참여해서 약한 ...
[시민일보]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이 2일 국회법 개정안(국회 선진화법)에 대해 최종 합의를 이뤄냈다.
새누리당 황우여 원내대표와 민주통합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국회법 개정안을 수정해 처리하기로 합의했다고 새누리당 황영철 대변인과 민주통합당 김재윤 의원이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우선 ...
[시민일보] 이상돈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은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경선에 출마한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이재오 의원, 임태희 전 대통령비서실장 등에 대해 2일 “지금 지지율 1%, 2%, 심지어 그것도 아예 안 되는 분들이 저마다 대선후보가 되기 위해서 경선에 나가겠다는 것은 새누리당 경선을 희화화하고 우습게 만들 수 있다. 알 ...
[시민일보] 양재동 복합물류단지 파이시티 사태가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창선 정치평론가가 “당시 이명박 서울시장이 왜 파이시티 문제를 여러 차례 직접 챙겼는지가 앞으로 풀어야 할 숙제”라고 말했다.
그는 2일 오전 YTN 라디오 <강지원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사건에 개입한 ‘윗선의 범위’에 대한 질 ...
[시민일보] 새누리당 당권주자들이 2일 드디어 ‘눈치작전’을 끝내고 잇따라 출사표를 던졌다.
이날 유기준 심재철 의원이 지도부 경선 출마를, 남경필 의원이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각각 선언했다.
황우여 원내대표, 유정복 의원, 홍문종 당선자 등의 이름도 자천타천으로 거론되고 있다.
당초 당내 중진으로 출마에 대한 기대 ...
박지원 “1차 투표 승리 무난 예상”전병헌-유인태 “허무맹랑한 과신”
[시민일보] 이해찬 당대표, 박지원 원내대표라는 역할 분담론을 놓고 민주통합당의 내홍이 계속되고 있다.
정세균 전 대표가 이번 원내대표 경선에서 박지원 후보를 지원하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쳤고, 유인태, 전병헌, 이낙연 후보 등 이른바 ‘비박연 ...
[시민일보] 새누리당 홍문종 국회의원 당선자는 2일 ‘효(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기도 의정부 소재 경민대학교 총장인 홍 당선자는 이날 <시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효의 개념은 종교도 뛰어넘을 수 있고, 지역간 갈등과 이념까지 뛰어넘어 인간의 통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 개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경민대학교가 ‘국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 신학용 의원이 당내 원내대표 경선과 관련, ‘이해찬-박지원 역할분담’에 대해 “문재인 상임고문은 대선후보라는 분이 함부로 결정하고 함부로 말씀하셨다는 것에 국민들이 실망했을 것”이라고 문재인 상임고문을 정면 비판했다.
신 의원은 2일 오전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이- ...
강석호, “검역 강화로만 대처하는 것 문제 있다”정범구, “현장조사단은 현장견학단, 광우병 발생 농장 접근도 못해”
[시민일보] 여야가 미국 소 광우병 발생과 관련, 정부의 ‘검역 강화’ 조치에 대해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내며 즉각 수입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강석호 ...
[시민일보] 새누리당 김수한 선거관리위원장이 1일 최근 당내 주요 인사들의 대선출마 선언으로 인한 당 대표 경선 열기가 저조한 것과 관련, 대선후보급 인사들에게 선당후사(先黨後私)의 자세를 견지해줄 것을 당부했다.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및 최고위원 선출 선거관리위원장인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제4차 전체회의를 통해 ...
[시민일보] 새누리당 유력 대권주자인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1일 “고위공직자와 대통령 친익척에 대한 공직자 비리 수사처(공비처)가 별도로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최근 불거진 이명박 대통령 측근 비리 문제에 대해 “대통령의 측근 비리가 재발하지 않도록 제도적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 이용득 최고위원이 노조법 재개정 문제와 관련, 타임오프 제도 등이 정착단계이기 때문에 재개정이 필요치 않다는 정부의 주장에 대해 “억지를 부리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1일 오전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이채필 (고용노동부)장관이 억지를 많이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 원내대표 선거를 나흘 앞두고 이해찬 고문과 박지원 최고위원의 이른바 ‘이-박 연대’에 맞서 ‘반 이해찬-박지원연대’가 1일 첫 회동을 가졌다.
민주통합당 원내대표 후보인 이낙연 의원과 유인태 당선자는 이날 ‘이-박 연대’에 대해 “국민들이 이미 흥미를 잃어버린 그런 카드가 과연 필승카드냐”고 맹비 ...
[시민일보] 국회 지식경제위원장인 민주통합당 김영환 의원이 ‘이해찬-박지원 역할분담론’에 대해 “일부 친노세력과 민주당내에서 정치적 영향력을 잃고 싶지 않은 일부 호남정치 세력의 정치적 야합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질타했다.
김 위원장은 1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이해찬 당선자가 ‘2012년 대선승리와 새로운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 설훈 국회의원 당선자가 1일 여야 대권주자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평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8년 만에 여의도로 복귀하는 설 당선자는 이날 <시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안철수 문재인 등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에 대해 각각 “신뢰가 안간다”, “자세가 되어 있지 않다”고 혹평했다.
먼저 안철수 서울대 교 ...
[시민일보] 자유선진당 이인제 비상대책위원장이 새누리당과의 합당 문제에 대해 “가능하지도 않고 좋은 전략이 될 수도 없다”고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30일 오전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지금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낡은 틀에 안주하려 하고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그 두 당에 신뢰를 못하고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 원내대표 경선 불출마를 선언한 우윤근 의원은 30일 “이해찬, 박지원의 합의는 담합으로 보일 수 있고, 형식과 절차가 비민주적”이라고 맹비난했다.
우 의원은 이날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 “당선인들 의견 수렴했어야 했는데 몇명이 전격적으로 결정한 구태적인 방식”이라며 이같이 지적했 ...
[시민일보] 오는 12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새누리당에서 가장 먼저 출사표를 던진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대권 행보가 첩첩산중이다.
30일 오전 경기도 보좌관실에서 유출된 김문수 지사 출마권유 문서로 도청이 발칵 뒤집혔다. 문서는 보좌관실 계약직 가급(5급) 공무원이 작성한 4쪽 분량으로 관권선거 논란에 불을 지피기에 충 ...
[시민일보] 민간인 불법사찰 파문에 이어 측근들의 비리 혐의, 그리고 미국 광우병 파동으로 이명박 대통령의 지지율이 4주 연속 하락했다.
30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대표: 이택수)의 4월 넷째주 주간 정례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1주일 전보다 1.1%p 하락한 28.0%를 기록, 핵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