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보수신당인 ‘국민생각’을 두고 ‘비박(非박근혜)연대’란 분석이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 박세일 국민생각 대표가 “비박연대라는 용어는 국민생각에 대한 모독”이라며 강하게 반박하고 나섰다.
박 대표는 14일 오전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비박연대라는 말 자체가 지극히 봉건적, 시대착오적 개념”이라면서 “국민생 ...
[시민일보] 새누리당이 13일 ‘장애인 일자리 기회 확대’ 등 장애인 정책을 내놨다. 당 정책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새누리당의 장애인정책은 장애인이 스스로 생활하는 기반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특수교사 및 특수학교ㆍ학급증설 등 장애인 정규교육 강화 ▲장애인 직업교육 강화 ▲장애인 일자리 기회 확대 등을 발 ...
[시민일보]19대 총선을 한 달 여 앞두고 여야의 공천 작업이 마무리 되고 있는 가운데, 각 여론조사 기관이 실시한 결과들이 발표되고 있다.
일단 대부분의 여론조사는 여야가 팽팽한 접전양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공천 과정에 대해서는 새누리당은 ‘긍정평가’, 민주통합당에 대해서는 긍정과 부정이 엇비슷한 것으로 조사 ...
[시민일보]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위는 12일 홍문종 경민대 총장(경기 의정부을)과 현경대 전 의원 등 16명의 총선 6차 공천자 명단을 발표했다. 15대와 16대 국회의원을 지낸 홍 후보와 6선의 현 후보는 이번 총선을 앞두고 복당한 대표적 친박(친박근혜)계 인사다.
이번 공천자들은 여론조사 경선에서 최다 득표를 한 후 ...
[시민일보]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위는 12일 홍문종 경민대 총장(경기 의정부을)과 현경대 전 의원 등 16명의 총선 6차 공천자 명단을 발표했다.
15대와 16대 국회의원을 지낸 홍 후보와 6선의 현 후보는 이번 총선을 앞두고 복당한 대표적 친박(친박근혜)계 인사다.
이번 공천자들은 여론조사 경선에서 최다 득 ...
[시민일보] 4.11 총선을 앞두고 새누리당 낙천자들이 속속 자신의 길을 선택하고 있다.
일단 4선의 김무성(부산 남을) 의원과 조전혁(인천남동을) 의원은 12일 “백의종군 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그러나 최병국(울산 남구갑) 의원 탈당은 공식선언하고 무소속 출마의사를 밝혔으며, 탈당을 예고하던 진수희(서울 성 ...
[시민일보]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이하 공천위)는 12일 김무성 의원의 지역구인 부산 남구을등 12곳을 전략지역으로 선정했다.
황영철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공천위 브리핑을 통해 3차 전략지역 12곳을 발표했다.
이날 전략지역으로 선정된 지역구는 나경원 전 의원이 최근 불출마를 선언한데 이어 신은경 전 ...
[시민일보]새누리당의 지지율이 1년만에 40%대를 회복했다.
12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대표: 이택수)의 3월 둘째주 주간 정례조사 결과에 따르면, 새누리당이 1주일 전에 비해 4.0%p 오른 40.3%를 기록, 작년 3월 둘째주에 40.2%를 기록한 이래, 정확히 1년만에 40%대를 기록했다.
반면 민주통 ...
[시민일보]4월 총선을 30일 앞두고 민주통합당이 공천갈등으로 심각한 몸살을 앓고 있다.
우선 민주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한 DJ계 의원들은 12일 가칭 '정통민주당'을 창당했다.
민주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한 한광옥 전 의원 등 DJ계는 이날 “민주당의 정통 세력과 녹색통일당 세력, 신진 정치세력 등을 통합해 '정통민주당' ...
[시민일보]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이 지난 10일 4·11 총선 야권연대에 합의함에 따라 수도권은 성남 중원(윤원석), 의정부을(홍희덕), 파주을(김영대), 인천 남구갑(김성진) 등 4곳에서 통합진보당 후보가 단일 후보로 나서게 됐다.
11일 민주통합당 통합진보당에 따르면, 통합진보당 후보로 단일화될 전략지역은 총 16곳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이 지난 10일 4·11 총선 야권연대에 합의함에 따라 수도권은 성남 중원(윤원석), 의정부을(홍희덕), 파주을(김영대), 인천 남구갑(김성진) 등 4곳에서 통합진보당 후보가 단일 후보로 나서게 됐다.
11일 민주통합당 통합진보당에 따르면, 통합진보당 후보로 단일화될 전략지역은 총 16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과 통합진보당간의 야권연대가 양당 대표간 협상 끝에 극적으로 성사됐다.
양당은 9일 늦은 오후 합의문을 통해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와 통합진보당 이정희 공동대표는 민생파탄과 부정비리로 점철된 이명박 정부의 새누리당 정권 심판, 민주주의와 평화회복, 노동존중 복지사회 건설이라는 국민의 여망을 ...
[시민일보] 새누리당 박선규 영등포갑 예비후보가 이번 공천 과정에서 나타나고 있는 ‘친이계의 반발’에 대해 “친이 보복이라는 표현은 옳지 않다”고 주장했다.
친이계 전여옥 의원을 제치고 영등포갑 지역에 전략공천된 박 후보는 9일 오전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일부 언론에서 친이대 친박 대결구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 정동영 상임고문이 당의 공천 과정에 대해 “민심이반이 심각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정 고문은 9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공천 잣대를 여기는 이런 식으로 대고 저기는 저런 식으로 대고 거기에 민심이 모르는 것 같지만 민심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것도 잘 ...
[시민일보] 서기호 전 판사가 김재호 판사의 기소청탁 논란과 관련, “대법원은 수사결과가 나오기 전이라도 (김재호 판사의)징계사유에 대한 검토는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 전 판사는 9일 오전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대법원이 이 사건과 관련, 경찰 수사를 지켜본 뒤 조치를 취하겠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