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아누 호날두(24·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진정한 세계 최고의 선수자리에 올랐다.
호날두는 13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스위스 취리히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시상식에서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155개국 국가대표팀 감독 및 주장의 투표로 이뤄진 올해의 선수 선정투표에서 호날두 ...
“국민들께 죄송하다” WBC도 불참 의사 밝혀
“WBC-선발 모두 잡을 자신감이 없다” 털어놔
‘코리안 특급’ 박찬호가 제2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불참한다.
박찬호(36·필라델피아 필리스)는 13일 오전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2회 “WBC 대표팀에 합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불참 의사를 ...
주니어 역대 최고 144.62점 획득
쇼맨십까지 발휘 팬들에 즐거움 줘
日 다카하시 존경 5개 점프 소화할것
“2014년 동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겠다.”
한국 남자 피겨 ‘꿈나무’ 이동원이 당차고 다부진 포부를 밝혔다.
이동원(13·과천초)은 10일 고양시 덕양구 고양어울림누리 얼음마루 빙상장에서 열린 ‘제63 ...
박지성이 첼시와의 리그 라이벌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자신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했다.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첼시에 올 시즌 원정 경기 첫 패를 안기며 선두 도약에 발판을 마련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박지성은 12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08~2009 잉 ...
수비수 김창수(24·부산)와 미드필더 기성용(20·서울)이 체력왕에 등극했다.
허정무 감독(54)과 축구 국가대표팀 코칭스태프는 11일 오후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에 있는 서귀포 시민축구장에서 셔틀런을 통해 선수들의 체력을 검사했다.
이날 대표팀 코칭스태프는 아킬레스건 통증으로 빠진 김정우(27· 성남)를 제외한 총 2 ...
군 제대 후 두산 복귀
집으로 돌아온듯 기뻐
아마-프로 차이 많아
감각 되찾도록 힘쓸것
경쟁 쉽지만은 않을듯
배운다는 자세로 최선
“3할과 전경기 출장이 목표다.”
잠실야구장 두산 실내 연습장. 지난 해 11월 군 제대 후 두산에 복귀한 손시헌(29)이 타격 연습에 한창이다.
이날 동갑내기 이종욱과 함께 배팅연 ...
장원삼(26)이 억대 연봉자 대열에 합류했다.
히어로즈는 지난 11일 오후 목동구장에서 투수 장원삼과 지난해 연봉 8000만원에서 9000만원(인상율 112 .5%)이 인상된 1억7000만원에 재계약했다고 밝혔다.
장원삼은 “드디어 억대 연봉을 받게됐다. 구단에 감사하다. 지난해에는 올림픽 금메달 획득을 비롯해 목표했 ...
결국 ‘대장곰’은 두산에 남았다.
두산 베어스는 11일 오전 김동주(33)와 연봉 7억원에 2009년 재계약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김동주는 두산 잔류의 뜻을 굳히고 지난 10일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구단 사무실에서 팀 고위 인사와 팀 잔류와 재계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대략적인 합의점을 찾은 김동주는 이날 오 ...
삼성생명과 대한항공이 나란히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대회 단체전 남녀부 우승을 차지했다.
삼성생명은 10일 경기도 용인 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 ‘국가대표 1차 선발전 겸 제62회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대회’ 남자 단체 결승전에서 농심 삼다수를 3-1로 물리치고 우승했다.
이로써 삼성생명은 지난 2005년 제 59회 대회부터 ...
‘세계 최고 선수는 호날두.’
포르투갈 출신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24·맨유·사진)가 전세계 팬투표를 통해 진정한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자리에 올랐다.
AP통신은 지난 9일(이하 한국시간) 국제축구연맹(FIFA)이 공식 홈페이지(http://www .fifa.com)에서 진행한 팬투표 결과를 전했다.
전세계 18 ...
지난 시즌 K-리그를 휩쓸었던 차범근(사진) 감독이 수원과 재계약에 합의했다.
프로 축구 수원삼성의 오근영 사무국장은 11일 “차범근 감독과 3년 더 함께 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연봉 등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밝혀지지 않았다.
지난 2004년 처음 수원의 지휘봉을 잡은 차 감독은 이번 재계약으로 오는 2011년까 ...
앤디 머레이가 카타르오픈 테니스에서 2연속 우승했다.
머레이(22·미국·사진)는 11일 (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칼리파 테니스&스쿼시코트에서 벌어진 ATP 투어 카타르 엑손 모바일 오픈에서 앤디 로딕(27·미국)을 2-0(6-4 6-2)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머레이는 이날 경기에서 로저 페더러(28·스위스)와의 준결 ...
오는 3월 열리는 제2회 월드베이스볼 클래식(WBC)에 출전하는 한국 야구대표팀이 출정식을 갖고 힘찬 첫 걸음을 뗐다.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WBC 야구대표팀이 8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 2층 다이너스티홀에서 출정식 및 유니폼 발표회 열고 선전을 다짐했다.
2회 대표팀은 1회와 완전히 다른 대표팀이 ...
프로축구 인천유나이티드는 7일 오후 4시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천시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일리야 페트코비치 감독 겸 기술고문(64· 세르비아·사진)과 호주 국가대표 출신 제이드 노스(27)의 입단 기자회견을 가졌다.
장외룡 전 감독(50)이 일본 J-리그 오미야 아르디쟈로 팀을 옮김에 따라 신임 사령탑을 물색해온 인천은 ...
강을준 창원 LG 감독(44)이 득점 1위 마퀸 챈들러(28·KT&G·사진) 봉쇄법을 공개했다.
강을준 감독이 이끄는 창원 LG는 7일 오후 경남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08~2009 동부 프로미 프로농구’ 안양 KT&G전에서 88-82로 승리했다.
경기 후 강을준 감독은 승인을 분석하면서 여러 가지 요인을 꼽았 ...
김동주(사진)가 끝내 제2회 WBC에 불참한다.
김인식 감독(62)은 8일 오후 서울시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표팀 출정식 및 공식 기자회견’에서 “김동주가 최종적으로 대회에 불참하겠다는 뜻을 알려왔다”며 “그 빈자리를 이범호(28·한화)가 채우게 됐다”고 밝혔다.
이미 WBC 불참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 ...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가 라돈치치와 성남의 미드필더 손대호를 맞트레이드 했다.
인천은 8일 “성남의 2007 아시안컵 대표출신 미드필더 손대호와 인천의 특급용병 라돈치치의 이적에 양 구단이 합의했다”고 전했다.
손대호는 청소년대표와 아시안컵 대표를 거친 유망주로 키 188cm, 체중 81kg의 좋은 체격을 갖추고 있 ...
“원점 돌아가 정신 재무장”
“2년 우승했으니 풀어질 때도 됐지. 원점으로 돌아가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해야 해. ‘완전한 야구’를 추구할 생각이야.” SK 와이번스 김성근 감독(67)은 SK를 2년 연속 페넌트레이스 1위, 한국시리즈 우승으로 이끌었고, 지난해 11월에는 3년 20억원이라는 역대 최고의 대우를 받으며 ...
‘코리안특급’ 박찬호(36·사진)가 새로 둥지를 틀게 된 필라델피아 필리스에서도 ‘61번’을 달고 뛰게 됐다.
필라델피아는 7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찬호의 입단을 공식 발표했다.
박찬호는 1년 동안 기본 연봉 250만달러(약 32억원)에 인세티브를 포함, 최대 500만 달러를 받는 조건에 계약했다. ...
‘라이언킹’ 이동국(30)의 완산벌 입성이 가까워졌다.
프로축구 전북현대의 백승권 사무국장은 7일 오전 “이동국 영입을 추진 중인 것은 사실이다. 현재 계약사항에 대한 세부조율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백 국장은 “오는 12일부터 시작되는 제주도 전지훈련 전까지 계약을 마무리지어 이동국이 훈련에 합류할 수 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