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벽산건설 여자 핸드볼 선수단(단장 이필주) 창단식이 6일 오전 11시 30분 인천 라마다 송도 호텔에서 열린다.
4일 시에 따르면 지난 1월15일 인천시와 연고 협약 조인식을 통해 인천시 여자 핸드볼 선수단을 공식적으로 인수하고 이번 창단식을 통해 다시 한번 ‘인천 벽산건설 여자 핸드볼 선수단’의 위상을 나타내게 ...
우리 히어로즈의 투수 정민태(사진)가 구단과 연봉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고 끝내 자유계약선수로 공시된다.
히어로즈는 4일 전날 연봉협상에서 이견 차이를 좁히지 못한 고액연봉자 중 한 명인 정민태(38)를 자유계약선수(FA)로 공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히어로즈 정범준 팀장은 “박노준 단장이 3일 정민태와 연봉협상을 가졌다. ...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는 4일 최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에서 결정된 선수연봉감액제한규정 철폐 등 몇몇 사안에 대해 부당성을 제기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사업자단체금지행위 위반에 대한 신고서를 제출했다.
선수협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연봉감액제한규정의 삭제와 군보류수당의 지급거절, 대리인제도 미실시 문제에 ...
삼성하우젠 프로축구 K-리그 2008 개막을 5일 앞두고 각 팀 사령탑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한국프로축구연맹(회장 곽정환, 이하 연맹)은 3일 오전 11시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14개 구단 감독과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공식 기자회견을 갖고 시즌 준비를 모두 마쳤다. 말끔한 정장 차림으로 참석한 각 구단 감독 ...
프로축구 K-리그 25주년 맞아 새 우승트로피 탄생 챔피언에 수여할 새로운 트로피가 탄생했다.
연맹은 지난 2007년 1월부터 경남도립미술관장을 역임한 황원철 창원대 명예교수, K-리그 엠블렘을 디자인한 디자이너 박광호, 입체조각전문가인 조각가 육은수 등으로 구성된 우승 트로피 제작 프로젝트팀을 구성, 작업에 들어갔다. ...
감독에 눈도장… 챔스리그출전 가능성 높아져
잠시 휴식기를 가졌던 ‘산소탱크’가 드디어 진면목을 발휘했다.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박지성(27)이 올 시즌 1호골을 터뜨렸다.
박지성은 1일 자정(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크라이븐 커티지서 열린 풀럼과의 프리미어리그 2007~2008시즌 28라 ...
‘산소 탱크’ 박지성(27)이 1년여만에 자신의 시즌 첫 골을 터뜨리며 자신감을 회복해 한국축구대표팀으로서는 오는 26일 열리는 2010남아공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북한전을 앞두고 큰 힘을 얻게 됐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박지성은 1일 자정(한국시간) 영국 런던 크라이븐 커티지에서 열린 풀럼과의 프리미어리그 2007~ ...
LA갤럭시-FC서울 이모저모
‘프리킥의 마법사’ 데이비드 베컴(33)이 상암벌을 뜨겁게 달궜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갤럭시에서 활약하고 있는 베컴은 1일 오후 4시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 서울과의 ‘모토로라컵 LA 갤럭시 코리아투어’ 경기에 선발 출전해 전·후반 90분을 모두 소화하며 팬들에 ...
“박지성이 좋은 선수가 아니라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 입단하지도 못했을 것이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베컴은 박지성에 대해 “좋은 선수가 아니라면 맨유에 들어갈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직접 경기를 보기도 했고 맨유 선수들에게서 박지성이 인간적으로도 좋은 사람이라는 이야기를 전해 듣기도 했다. 박지성 ...
이영표(31, 토트넘)와 이동국(29, 미들즈브러)이 프리미어리그 2007~2008시즌 28라운드에서 나란히 결장했다.
이영표는 1일 자정(이하 한국시간) 버밍엄 세인트 앤드루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버밍엄시티와의 시즌 28라운드 경기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 경기에서 토트넘은 버밍엄의 미카엘 포셀에게 해트트릭을 허용 ...
센테니얼 스폰서 조인식
프로야구 제 8구단이 ‘우리 히어로즈’로 출범했다.
센테니얼 인베스트먼트 이장석 대표와 메인 스폰서인 우리 담배(주) 홍원기 사장은 28일 오전 11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63빌딩 3층 체리홀에서 열린 명명식에서 창단 팀명을 ‘우리 히어로즈(WOORI HEROES)’로 확정, 발표했다.
이로써 ...
이장석 센테니얼 대표는 28일 오전 11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63빌딩 3층 체리홀에서 열린 명명식에서“센테니얼과 우리 담배는 프로야구의 구원 투수인 것만은 분명하다. 우리 담배와 같이 든든한 지원군이 생길 때마다 힘이 생긴다. 흑자 경영도 자신있다”고 말했다.
신생팀 박노준 단장은 “새로 출범하는 기업과 구단이라는 양 ...
제 8구단 문제로 시끄러웠던 프로야구가 다음 달 29일 개막돼 5개월간의 페넌트레이스에 돌입한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8일 2008년 프로야구 페넌트레이스 경기 일정을 확정해 발표했다.
올해 프로야구는 오는 3월 29일 개막돼 8월 26일까지 약 5개월 간의 정규리그 일정에 돌입하며 팀 당 126경기(홈, 원정 ...
한편 2008년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지난 해보다 9일 앞당겨진 오는 3월 8일 개막한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8일 올 시범경기가 제주(SK-두산), 대전(한화-KIA), 대구(삼성-LG), 사직(롯데-제8구단)구장에서 펼쳐지는 4경기를 시작으로, 3월 23일까지 16일간 팀 당 14경기, 팀간 2차전씩 총 56경 ...
“8년 지난 샘플서도 흔적 찾아낼 수 있다”
‘클레멘스 나비효과’가 태평양을 건너 2008베이징올림픽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AP통신은 28일(한국시간) 존 파헤이 세계반도핑기구(WADA) 회장의 말을 인용해 베이징올림픽에 ‘효과적인’ 성장호르몬 검사방식이 도입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파헤이 회장은 “올림픽에서는 ...
프리미어리그 미들즈브러와 K-리그 포항 스틸러스가 이동국(29)의 거취를 놓고 협상을 벌였던 사실이 드러났다.
미들즈브러 지역지 ‘가제트라이브’는 28일(이하 한국시간) “이동국이 최근 원 소속팀인 포항으로의 유턴이 임박했으나 마지막에 생각을 접고 미들즈브러 잔류를 선택했다”고 전했다.
이동국은 지난 2007년 2월 ...
로이터통신은 28일(한국시간) 베레모를 쓰고 다니는 크리스티나 김(24, 한국명 김초롱)이 명랑 쾌활한 성격 덕분에 LPGA 투어 출전 선수 가운데 가장 인기있는 인물 중 한 명이며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HSBC 위민스 챔피언십(총상금 200만달러) 우승컵을 노리는 유력한 후보 중 한 명이라고 보도했다.
크리스티나 김은 ...
내달 1일까지 사인회·축구클리닉등 팬들과의 만남 계획
LA갤럭시 공식 기자회견
“프리킥 차는 특별한 비법은 없다. 어렸을 때부터 연습을 많이 해오고 있을 뿐이다”.
지난 26일 인천공항을 통해 내한한 ‘프리킥의 마술사’ 데이비드 베컴(32, LA갤럭시)이 27일 오전 9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 볼롬에서 ...
“지난 맨유전과는 다른 경기를 펼칠 것이다.”
FC 서울의 주장 이을용(33)이 오는 3월 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LA갤럭시와의 친선경기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을용은 27일 오전 9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 볼롬에서 열린 ‘모토로라 컵 LA갤럭시 코리아투어 공식 기자회견’에 세뇰 귀네슈 감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