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 4.13 총선 당시 새누리당 최고위원으로 총선 패배 책임 압박을 받아왔던 서청원 의원이 26일 국회의장은 물론 당 대표, 원내대표 등 당직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당선자 워크숍에 참석, 당선자 중 최연장자로 인사말을 하게된 서 의원은 당 지도부 선출과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계속되는 친노 공세에도 나서는 이가 없어 고립무원 처지로 몰리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를 위해 당내 손학규계가 '방패막이'로 나서게 될 지 주목된다.
더민주 이개호 비대위원은 26일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당내에서 제기되고 있는 전당 ...
“생각 같아서는 계속 해보고 싶지만 개인의 생각일 뿐”
[시민일보=전용혁 기자]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가 당 원내대표 선출 문제와 관련, “대화를 통해 합의가 가능하다면 합의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 ...
“당헌당규에 따라 전당대회 치르는 게 정답”
[시민일보=전용혁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와 같은 당 문재인 전 대표가 당 대표 선출 문제를 놓고 갈등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송영길 당선인이 “김종인 대표는 문재인 전 대표를 존중해줘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9000만~1억원이면 충분히 생활하고 활동하는데 지장 없을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4.13 총선에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비대위원이 자신이 내세운 국회의원 세비 30% 삭감 공약과 관련, “대기업 근로자 평균 연봉의 150% 수준이면 적절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와의 갈등으로 고립무원 신세가 된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에 대해 사실상 '팽' 수순에 돌입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특히 김 대표가 기대를 걸었던 '합의추대'에 대해 당내 여론이 부정적으로 흐르면서 이 같은 분위기가 가속화되는 분위기다.
김 대표가 ...
“당내 당 대표 뽑으면 계파의 눈으로 볼 수밖에 없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 정운천 전북 전주을 당선인이 당 대표 선출 문제와 관련, “외부 인사를 영입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당선인은 25일 오전 PBC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ldquo ...
“김종인과 걸맞은 모습의 인물이 좋을 것”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 정우택 충북 청주상당 당선인이 당 비대위원장 선임 문제와 관련, “인명진 목사도 훌륭한 외부인사 영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 당선인은 25일 오전 BBS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ldq ...
야권주자 지지도, 安 33.4% > 文 24.1%
[시민일보=이영란 기자]차기 대통령 후보 지지도 조사 결과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3강구도가 형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안철수 공동대표가 문재인 전 대표를 처음으로 추월해 야권의 차기 ...
박지원 원내대표-김성식 정책위의장 추대 방안 논의
[시민일보=이영란 기자]국민의당은 당분간 안철수 천정배 공동대표 체제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당이 차기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개최 시기를 20대 국회 첫 정기국회 이후로 연기했기 때문이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3선 이상 중진 의원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당 밖 대표적 친노인사인 조국 서울대 교수가 호남완패 책임 추궁으로 궁지에 몰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대표 거들기에 나섰다.
조교수는 25일 더민주의 4.13 총선 호남완패와 관련해 일고있는 문 전대표 정계은퇴주장에 대해 “경쟁자 흠집 내기 의도”라고 맹비난했다.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대표 간 갈등이 당 내부로 확산되는 양상이다.
문재인 전대표와 김종인 대표 간 반목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당내 의원들간에도 김대표 체제를 옹호하거나 이를 반박하는 의견으로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25일 “김종인 대표 체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4.13 총선 이전까지는 찰떡공조를 이루던 더불어민주당 문재인.김종인 전현직 대표 사이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관련기사 2면>
급기야 ‘토사구팽’위기에 내몰린 김종인 대표가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려는 것을 구해놨더니 이제 와서 엉뚱한 생각들을 한다"며 문재인 전 대표를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4.13총선에서 새누리당이 대패하면서 대권 판도에 변화의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그동안 당내에서 잠룡(潛龍)으로 분류되던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 오세훈 전 서울시장,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등은 ‘잡룡(雜龍)’으로 추락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이에 따라 여권 내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국민의당 지지율이 4주 연속 상승해 창당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며 더불어민주당을 처음으로 제쳤다.
22일 공개된 여론조사기관 한국갤럽의 4월 셋째 주 주간집계에 따르면, 국민의당은 지지율 25%로 더민주(24%)를 1%P 차이로 앞섰다.
새누리당은 전주 대비 7%P 떨어진 30%를 기록했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이 22일 “당이 승리를 했는데 비대위 체제로 간다는 것은 논리적으로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설 의원은 이날 오전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김종인 대표가 잠시 물러나야 한다고 보는가’라는 질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정의당 김종대 당선인이 22일 “이번 선거에서 경제민주화가 많이 나왔지만 안보민주화가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김 당선인은 이날 오전 tbs <열린아침 김만흠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우리나라 국방 체제를 보면 전세계 자유민주주의 국가 어디에서도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가 구조조정 필요성을 언급한 것을 두고 당내에서 찬반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같은 당 김부겸 당선인이 “확실히 야당에만 오래 있던 저희들보다는 시각의 폭이 넓으신 것 같다”고 높게 평가했다.
김 당선인은 22일 오전 MBC <신동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