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충무로 지하철역 안 ‘오, 재미동’에서 전시되는 ‘Again In Dia 展’.
again india란 다시 인도에 가고 싶다는 여행자의 마음을 대변하는 뜻이고, 이 말의 약자로 AND는 여행은 계속된다는 작가의 소망을 나타낸다.
이 전시의 작가 박소현은 인도여행으로 인해 삶을 대하는 태도에 ...
작곡과 놀이를 접목시킨 신개념 예술감성교육프로그램 ‘어린이 작곡놀이-퉁가퉁가’가 22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서울 대학로 축제에서 공연된다.
이 공연을 기획한 김만중은 지난 2003년 문화관광부의 토리극 ‘정약용 프로젝트’, 2004년 국립극장 음악동화 ‘심청아 나랑놀자!’, 2005년 국립국악원의 구연동화음악극 ‘효녀 ...
탱고의 본고장 아르헨티나에서 동양인 최초로 부에노스아이레스 공식 탱고 뮤지션으로 선정된 혼성듀오 오리엔탱고가 국내 활동을 잠시 접고 아르헨티나로 돌아가기 위한 이별 콘서트를 갖는다.
오리엔탱고는 오는 24~26일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LAST TANGO IN SEOUL'이라는 제목으로 고별 연주회를 연 뒤 새 음악작업 ...
겨울철 내내 잠을 자고 있던 새싹들이 깨어나는 봄!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새 봄을 맞아 주민들을 위한 ‘새봄맞이 문화한마당’을 연다.
20일부터 5일 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 서예·사진 등의 작품 전시회가 준비돼 있고 22일에는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오후 5시30분부터 국악공연이 펼쳐진다. ...
국립현대미술관은 소정 변관식(小亭 卞寬植) 화백의 작고 30주기를 맞아 오는 5월7일까지 덕수궁미술관에서 변관식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회고전에는 고인을 대표하는 금강산 그림을 비롯해 작가가 전 생애에 걸쳐 지속적으로 제작한 다수의 전가풍경(田家風景)과 도화경(桃花景)이 전시된다.
그 속에는 이번에 처음 발굴된 ...
미개봉 당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전편에 이어 다시금 기세 당당하게 시작된 ‘쏘우2’의 흥행 신화는 일부 국가 개봉에도 불구하고 세계 흥행 수익을 이미 1억달러를 훌쩍 넘어버렸으며 네티즌 기대 평점이 9.04(네이버 2월11일)를 넘는 등 그 열기가 예사롭지 않다.
이에 영화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쏘우2’의 감 ...
백원선 개인전 ‘멈춤’이 18~27일 서울 관훈동 노화랑에서 열린다.
백원선의 작품들은 원래의 바탕 위에 하나의 막을 씌우는 구조로 안과 밖이라는 층위를 만들어 두 세계를 소통시킨다.
미술평론가 오광수는 이를 두고 “생명이 약동하는 안의 풍경과 통어되고 절제된 밖의 풍경이 어우러지는 것이 마치 살아있는 생명체에 비유됨 ...
트러스트무용단(Trust Dance Company)이 25~26일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10주년 기념 공연을 갖는다.
트러스트무용단은 1995년 창단 이래 함께 한 춤꾼들과 관객이 어우러지는 춤판을 벌여 지난 10년과 앞으로 지속적으로 일구어갈 춤의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트러스트 현 단원과 해외에서 활 ...
오페라에 친숙하지 않아도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베르디의 3대 오페라 중 하나인 ‘리골렛토’. 이 아름다운 오페라가 오는 21일 광진구민을 찾아온다.
광진구(구청장 정영섭)는 21일, 22일 양일간 광진문화예술회관 나루아트센터에서 저녁 7시30분부터 ‘리골렛토’ 공연이 열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극단 ...
17일 저녁 7시 삼각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강북구립청소년오케스트라 창단기념음악회가 열린다.
강북구립청소년오케스트라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이번 연주회는 바쁜 학업 생활에도 불구하고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총 39명에 이르는 단원들이 매주 연습을 통해 쌓아온 실력을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다.
음악 꿈나무들은 ...
미국, 유럽, 일본 등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해외 금속공예가 14명이 다음달 1~13일 서울 관훈동 인사아트센터에서 기획전 ‘Bridge I part 2’를 갖는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에서 열렸던 ‘Bridge I part 1’에 이은 두번째 전시다.
이 ‘Bridge’전은 젊은 브릿지주얼리디 ...
베토벤의 음악은 단순히 아름답다는 차원을 넘어선 늠름하고 강렬하고 웅대한 기상을 담고 있다. 예술가라기 보다는 성인으로 불리는 불멸의 영웅 베토벤이 남겨준 불굴의 의지와 역동적인 에너지를 젊은 연주자들의 패기 넘치는 연주를 통해 청소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아름다운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음악 ...
국립현대미술관(관장 김윤수)은 55세 이상 노년층을 대상으로 미술실기 체험 활동을 통한 노인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성화 및 미술문화의 대중화를 위하여 ‘시니어 미술강좌’를 개최한다.
그동안 운영해 왔던 한국화, 수채화, 문인화 등 3개 미술 장르와 함께 올해에는 처음으로 유화 장르를 추가해서 모두 4개반의 미술실기 기초교 ...
중·고등학교의 특별활동반, 동아리 등의 현장학습 및 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국립현대미술관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06년도 ‘청소년 현대미술 감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1·3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미술관 교육활동을 통해 공교육에서의 미술교육 감상영역을 보완하고 ...
터치아프리카가 엄선한 짐바브웨의 유명작가 40명의 작품이 ‘아프리카 展’의 이름으로 오는 20일까지 장은선 갤러리에서 열린다.
14일 갤러리에 따르면 ‘아프리카 展’은 아프리카 현대미술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쇼나조각과 부시맨 판화를 통해 아프리카 현대미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원칙 ...
대한민국 대표공연 ‘난타’가 대한민국 문화의 중심지 대학로를 난타한다.
지난 1997년 10월 초연부터 폭발적 반응으로 현재까지 한국 공연 사상 최다 관객을 동원한 ‘난타’공연이 오는 3월19일까지 대학로 PMC자유극장에서 열린다.
난타는 초연 이후 1999년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최고의 평점을 받았으며 영국, ...
프랑스에서 활동하던 조각가 박상희가 다음달 1~7일 인사아트센터에서 귀국 기념 첫 개인전 ‘얼굴 - 끝나지 않는 꿈'(The Face-Beyond the dream)을 연다. 그가 2001년 한국을 떠나기 전 연 개인전 이후 5년만의 전시다.
박상희는 지난 4년동안 다인종사회인 프랑스에 체류하며 여행했던 유럽과 아프리카 ...
'모모'의 작가 미하엘 엔데가 빚어낸 환상적인 동화무대인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이 오는 21일부터 3월1일까지 문화일보홀에서 공연된다.
2001년 국내에 그림동화책으로 처음 소개된 바 있는 ‘오필리아의 그림자 극장'은 문명사회가 운명적으로 지닐 수 밖에 없는 허점을 비판하면서도 신비로운 세계를 감동적으로 살려낸 가 ...
“전통의 창조적 계승의 독보적 스타 김덕수, 그가 성남에서 희망의 비나리를 울리다.”
공연장으로 탈바꿈을 시도하고 있는 경기 성남시민회관에서 첫 기획공연이 열린다.
성남문화재단은 “오는 3월4일 오후 6시 성남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김덕수가 이끄는 한울림 예술단을 초청, 성남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는 ‘2006년 희망의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촌)은 최근 자치구에서 운영하는 문예회관과 구민회관 등 공공 공연장의 활용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역 공연예술공간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서울시내 각 지역의 공공 공연예술시설에서 공연하는 작품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