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국립 오페라극장 수석지휘자인 지외르지 라트와 서울시교향악단이 함께 하는 특별 연주회가 14일 경기도 문화예술회관, 22일 세종문화회관 소극장, 28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헝가리 출신의 지외르지 라트는 부다페스트의 리스트 음악원을 졸업하고 쿠르트마주어, 레너드 번스타인, 게오르그 솔티 등을 사사한 정상 ...
투루판으로 움직이는 시간은 내일 스페인과의 8강전을 보기 위해 기차시간을 맞추었다.
서울을 출발해 여행을 시작할 땐 예선전으로 만족을 하겠지 생각했는데 어쩌다가 8강전까지 진출을 한 것이다.
그래도 여행을 하면서 자꾸 신경쓰이는것을 보면 나 또한 한국인임에 틀림없었다. 쿠처와 마찬가지로 쿠얼러도 푸른 초원과 아름다운 ...
몇년 전 서양 클래식 음악 안내서인 ‘클래식 오딧세이’를 냈던 음악평론가 진회숙씨가 이번에는 우리 음악을 다룬 ‘국악 오딧세이, 나비야 청산가자’(청아출판사刊)를 내놨다.
판소리 춘향가·심청가, 가야금 산조, 육자배기, 문묘제례악 등 대표적인 우리 음악과 이에 얽힌 이야기들, 예술적 의미 등을 저자의 소감과 함께 엮어낸 ...
불이 나도록 들락날락 하는 나이트클럽은 쿠얼러 청소년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중에 하나였다.
넓고 깨끗한 거리는 신호등을 정확히 지키는 자동차들 때문에 더욱 돋보였으며 청결한 식당들은 내가 2년 전에 여행할 때와 별 달라진 것이 없어 보였다.
신강지역의 다른 도시들도 정확하게 교통법규를 지키는 쿠얼라의 모습을 본받아도 될 ...
미국의 장수 유아교육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 출연진이 만든 어린이 영어 인형뮤지컬 ‘하우스 오브 테일즈’(House of Tales.이야기의 집)가 7∼28일 코엑스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공연된다.
‘세서미...’ 시리즈의 하나인 ‘엘모의 세계’(Elmo’s World)로 지난해 에미상 ...
21일 개봉예정인 홍콩느와르 영화 ‘무간도’의 두 주연배우 량차오웨이(양조위)와 류더화(유덕화)가 11일 내한한다.
지난해 12월 개봉 이후 홍콩에서 ‘해리포터…’, ‘영웅’ 등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등 흥행에 성공한 ‘무간도’는 10년간 경찰행세를 하고있는 조폭과 같은 기간 조직에 잠입해 있던 경찰의 엇 ...
사다리연극놀이연구소는 올 한 해 교사를 위한 연극만들기 등 다양한 워크숍을 마련한다.
우선 17∼20일에는 교사를 위한 ‘연극놀이 워크숍’을 연다.
연극놀이란 생각과 느낌을 몸짓이나 언어, 마임, 인형극 등 다양한 메소드로 표현하는 법을 익히는 과정. 워크숍에서는 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구체적인 수업 방법론 ...
아리랑 TV는 오는 6일부터 매주 목요일 밤 11시20분에 휴먼다큐 프로그램 ‘피플 앤드 피플’(연출 황의관)을 신설, 한국땅에서 뿌리 내려 살고 있는 외국인들의 이야기를 그려본다.
한국에서 살고 있는 외국인은 줄잡아 50만명. 외국인을 보면 신기하고 놀라워하던 때는 이젠 먼 일이 되어가고 그들은 어느새 우리의 친구이자 ...
사막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기차안이 온통 모랫가루로 가득히 쌓인 푸석푸석한 의자에 앉아 낯설은 사람들과 함께 움직이다 보면 내가 한국에서 온 여행자인지 구분하기 힘들만큼 양파냄새부터 시작해 지독한 입 냄새가 난다. 이것이 여행이 주는 묘한 매력이다. 창 밖이 완전히 어두워졌다.
창 밖으로 보이는 것이라곤 내 얼굴만 보일 ...
SBS가 설 특집으로 지난 1일 밤 10시 30분에 편성한 영화 ‘러시아워2’가 일부 가정에서 영어와 우리말이 동시에 방송돼 시청자들을 어리둥절케 했다.
SBS의 인터넷 게시판에는 ‘영어와 우리말이 한꺼번에 나와 영화를 감상할 수가 없었다’는 항의성 글에서부터 방송 사고의 의혹을 제기하는 내용까지 다양한 글이 영화 방영 ...
지난 2000년 ‘여고생’ 시리즈로 외설 시비에 휘말렸던 화가 최경태씨가 13일부터 3월 13일까지 서울 창전동 쌈지스페이스에서 개인전을 연다.
최씨는 ‘최경태 개인전: 1987년부터 빨간 앵두까지’전에 16년 동안 제작한 작품들을 내놓는다.
이번 전시에는 ‘여고생’ 시리즈에서 ‘빨간 앵두’까지의 작업여정을 차례로 ...
미술과 극(劇)을 접목한 ‘사이코드라마’전이 7∼28일 서울 신문로 2가 성곡미술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성곡미술관이 네번째로 마련하는 인턴 프로그램. 박소진, 안현정, 윤홍미, 여미경, 성희종, 이동일씨 등 예비 기획자 6명이 꾸민다.
이들은 사이코드라마의 정신성과 극적 형식을 미술의 감성과 결합해 인간심리를 표 ...
“질병은 질병이며 치료해야 할 그 무엇일 뿐이다. 질병을 둘러싼 은유들은 어떤 질병에 낙인을 찍으며 좀더 나아가서는 질병을 앓는 사람들에게 낙인을 찍어 놓는다. 내 책의 목적은 이런 상상력을 부추기기보다는 가라앉히는 것이다.”
미국의 예술평론가인 수전 손택(70)은 자신에게 ‘뉴욕 지성계의 여왕’이라는 찬사를 안겨준 저 ...
기차안이다.
쿠처에서 19시 12분에 출발한 좌석표도 없는 입석표를 끊고서 운좋게 비어있는 자리에 앉아서 3시간째 달리고 있다. 기차 창문밖으로 보이는 하늘은 온통 잿빛으로 물들어있고 여기에서도 비가 온 탓인지 사막 위에 풀들이 촉촉이 젖어있다.
23시 30분경에 도착을 할텐데 쿠얼라를 여행한지가 2년이 다되어 가기 때 ...
MBC FM ‘배철수의 음악캠프’의 오프닝 멘트를 모은 단행본이 출간됐다.
90년 3월 19일 첫 방송을 시작,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 프로그램의 김경옥 작가가 13년 동안 전파를 탔던 4천700개의 오프닝 멘트 가운데서 268개를 엄선, 한권의 책으로 꾸몄다.
“모든 행복한 사람은 서로 닮았다고들 합 ...
얼큰하고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인 찜요리. 질 좋은 고춧가루와 통통한 콩나물로 버무려 신선한 해물과 함께 먹는 찜에는 아구찜, 꽃게찜, 섞어찜, 해물찜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찜요리는 얼큰하고 깔끔한 양념과 함께 야채를 썩어 먹는 산해진미의 대명사다.
콩나물의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맛은 이들 메뉴의 감칠 맛 나는 매 ...
다른 신강지역의 기차역과는 달리 쿠처역은 동떨어진 외딴섬과 같다.
기차역만 덩그러니 만들어 놓은 넓은 역광장은 곧 개발할 준비를 마치고 시기만 기다리고 있다.
공안들과 역무원들의 고압적인 태도부터 쿠처역은 승객들을 짐짝이나 무슨 죄인 호송하듯 했으며 웃는 모습은 기대하지도 않았지만 조금이라도 거슬리는 것이 있으면 어린 ...
무술감독 코리유엔 ‘메가폰’ 내일 개봉
“계약조건을 변경하지 말 것”, “이름을 밝히지 말 것”, “포장을 열어보지 말 것”
30일 개봉하는 영화 ‘트랜스포터’는 범죄에 직접 가담하지는 않지만 범죄자나 ‘물건’을 운반하는 일만을 전담하는 ‘트랜스포터’(운반자)가 등장하는 액션 영화로 ‘예스마담’, ‘방세옥’, ‘이연걸 ...
부모와 자식간의 대화가 거의 없는 것이 우리네 현실이고 인터넷 방에서 채팅이나 게임을 하면서 밤을 지새우며 막혀 있는 혼자만의 시간을 갖던가 아니면 혼탁한 놀이문화에 빠진 한국의 청소년들의 모습이 우리의 현실이라면 위그루인의 청소년 모습은 순박함 그대로의 모습이다.
비록 삶이 어렵고 힘들지만 부모를 도와 새벽녘까지 일을 ...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된 예술작품 가운데 ‘모나리자’ 만큼 사랑과 호기심의 대상이 되는 것은 없다.
프랑스에서는 ‘라 조콩드’로 불리는 ‘모나리자’는 올해 탄생 500주년을 맞아 루브르에서 유일하게 자신만의 방을 갖게 된다.
이 그림은 그러나 19세기만 해도 르네상스 회화 가운데 비교적 낮은 평가를 받았다. 레오나르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