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부경찰서(서장 황순일)는 최근 청소년 선도 및 범죄예방을 위한 제7차 다 같이 동네한바퀴 합동순찰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경찰, 유관단체 등 80여명이 참여해 관내 각 지구대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밀집돼 있는 공원 등을 동시에 순찰하며 대규모 선도활동을 펼쳤다.
지난 8월1일을 시작으로 총 ...
[시민일보] 해남경찰서(총경 김도기)는 10일 한옥건립보조사업 서류를 허위로 작성해 보조금을 교부받은 손 모씨(48)와 임 모씨(44) 두 사람을 사기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손씨와 임씨는 2009년 해남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한옥보존 및 건립사업에 타인 명의를 이용해 각각 보조금을 신청해 2009년 6·10 ...
[시민일보]컬러프린터를 이용해 5만원권 위조지폐를 만들어 사용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김포경찰서는 인천과 김포 등 수도권 일대에서 이처럼 위조지폐를 사용한 A씨(31) 등 2명을 특가법상 통화위조 혐의로 구속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일 오후 8시께 인천 강화 풍물시장내 노점상에서 ...
[시민일보]법원이 수십억원대의 조세포탈 혐의로 구속기소된 전두환 전 대통령의 처남 이창석씨(62·삼원코리아 대표)의 보석신청을 기각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8부(부장판사 김종호)는 10일 "사형이나 무기징역, 장기 10년 이상의 징역에 달하는 죄를 범한 때에 해당한다"며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고 임의적 ...
[시민일보]2007년 남북정상회담회의록 폐기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부장검사 김광수)가 10일 김정호 전 청와대 기록관리비서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다.
김 전 비서관의 조사는 참여정부 시절 청와대 기록물 관리를 담당했던 마지막 비서관으로 대통령기록관 이관대상 기록물 분류나 회의록 미이관의 배경 등을 ...
인천 서부경찰서(서장 황순일)는 10일 백석고등학교에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등굣길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부경찰서 청소년계와 백석고등학교 학생부장교사, 학생부 등 30여명이 참여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전단지를 배부했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피켓 등 홍보와 더불어 제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9월9일 ...
김포경찰서(서장 고창경)는 9일 회의실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소년범 재범방지를 위한 ‘제4차 드림-프로젝트’를 실시했다.
경찰서와 중증장애인 시설에서 열린 ‘드림-프로젝트’ (Dream,Rule, Emotion,Ambition,Mentoring)는 조기 선도를 통한 소년범죄 재범 ...
[시민일보]금융위원회가 동양사태와 관련해 불법행위가 발견될 경우 엄중히 책임을 묻겠다며 은행의 신종 '꺾기'와 관련해서도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고승범 금융위 사무처장은 지난 8일 기자들과 만나 "현재 금융감독원이 동양증권에 대한 특별검사를 하고 있는 만큼 그 결과에 따라 입장을 정할 것
[시민일보]1960년대 공안사건인 '유럽 간첩단'으로 몰려 억울하게 사형선고를 받은 고(故) 박노수 교수와 김규남 당시 민주공화당 의원이 40여년 만에 누명을 벗게 됐다.
서울고법 형사2부(부장판사 김동오)는 지난 8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박 교수와 김 의원에 대한 재심에서 무죄를 선고했다.
아울러 이들과 ...
[시민일보]인천서부경찰서는 사무장 병원들에게 대가를 받고 지점 형태의 법인 의료기관을 개설해준 생활협동조합 이사장 김 모씨(63)를 비롯해 병원 사무장 8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 등은 2011년 9월부터 올해 7월까지 사무장들에게 병원당 보증금 2000만원과 매월 200만원을 받는 조건으 ...
[시민일보]일감몰아주기 증여세 과세제도 도입 후 첫 정기신고에서 1859억원의 증여세를 납부하겠다고 자진신고한 1만324명의 대상자 가운데 이른바 재벌기업과 관련된 납세자는 154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1만170명은 대기업과 무관한 중소기업 등의 주주로 드러났다.
국세청은 최근 이 같은 내용의 '일감몰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