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소방서가 17일 오후 2시9분경 위기 상화에 처했던 김모씨를 구조했다.
이날 강화소방서는 강화군 양도면 능내리 인근 갯벌에서 낚시 중 밀물이 들어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고립됐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신속히 현장으로 출동했다.
현장에 도착해 확인한바 요구조자 1명(김모씨, 73년생)이 낚시를 하던 중 밀물에 고 ...
[시민일보]일명 '포대갈이' 수법으로 중국산 쌀을 국내산 쌀로 둔갑시켜 수천만원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성북경찰서는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법 위반 등 혐의로 박 모씨(49)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오 모씨(43) 등 5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들은 2012년 3월부터 지난 ...
[시민일보]인천삼산경찰서는 전국 휴대전화 매장을 돌며 털어온 전문털이범 이 모군(14) 등 2명을 특수절도 혐의로 구속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와함께 이군 등에게 스마트폰 장물을 받아 처리한 장물업자 김 모씨(34) 등 2명도 장물취득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군 등은 지난 4일 오전 3시50분쯤 부평구 부평 ...
[시민일보]경기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최근 부천역1-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정비예정구역 해제 및 추진위원회 승인 취소와 관련된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인천지방법원 제1행정부(부장판사 조의연)는 최근 부천역1-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조합설립추진위원회가 시를 상대로 정비예정구역해제처분취소를 청구한 ...
[시민일보]경찰청은 최근 전국의 보호시설, 가출청소년 밀집지역, 유흥가, 도서·해안 지역 등에 대한 일제수색을 벌여 실종자 등 1295명을 발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13일 일제수색에서 발견된 실종자는 18세 미만 아동 879명, 장애인 207명, 치매환자 209명 등이며 3년 이상 장기 실종자도 ...
[시민일보]경기지방경찰청은 공사 수주 대가로 건설업체로부터 외제차 등 금품을 받아챙긴 혐의(특가법상 수뢰)로 남양주시청 공무원 이 모씨(41)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16일 밝혔다.
또 건설업체 대표 전 모씨(56)를 제3자 뇌물수수, D사 대표 강 모씨(57)를 뇌물공여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 ...
[시민일보]사표 수리가 유보된 채동욱 검찰총장(54)이 16일 연가를 내고 출근하지 않았다.
대검찰청은 이날 "채 총장은 오늘 연가를 내 출근하지 않았다"며 "연가를 낸 것은 16·17일 이틀간"이라고 밝혔다.
앞서 채 총장은 지난 13일 <조선일보>가 제기한 혼외아들 의혹과 관련해 황교안 법무
[시민일보]법무부가 16일 채동욱(54·사법연수원 14기) 검찰총장의 '혼외(婚外) 자녀' 의혹과 관련한 정식 감찰에 착수했다.
이는 전날 청와대가 신속한 진상 규명을 지시함에 따라 감찰관실이 감찰 범위와 방법, 시한 등을 수립하기 위한 논의에 들어간 것.
법무부 감찰관실은 우선 채 총장과 조선일보가 혼외 ...
김포경찰서(서장 고창경)는 16일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따뜻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며 눈높이 치안활동을 펼쳤다.
\고창경 서장과 경찰발전위원회 위원장 및 회원, 직원들은 운양동에 위치한 용화사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찾아 쌀, 과일, 휴지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장애아동과 종사자들을 위로, 격려했다.
또 생활안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