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6.4 지방선거에서 서울 25개 자치구 가운데 현직 구청장이 재선 혹은 3선에 도전장을 내밀어 성공한 자치구는 모두 20개 구로 현역의 막강파워를 입증했다.
중앙선관위에 따르면 새누리당이 여성우선공천지역으로 선정한 서초구와 4선 구청장을 지낸 고재득 구청장의 불출마 선언으로 사실상 무주공산이었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6.4 지방선거가 끝나고 이제 여야 각 정당의 관심은 판이 커진 7.30 재보궐선거에 집중되고 있다.
재보선 실시지역이 최소 12곳에서 많게는 18곳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이번 재보선은 사실상의 '미니 총선'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특히 새누리당은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한 현역 국회의원이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정부가 4일 '경남통일농협력협회'(경통협)의 딸기 모종생산을 위한 대북지원 물품 반출을 승인했다.
통일부는 이날 "경통협이 신청한 딸기모종생산을 위한 물품 3300만원 상당의 반출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반출물자는 딸기조직배양모, 딸기전용상토, 소독약 등 딸기모종생산에 필요한 물자다.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6.4 지방선거 투표율이 60%를 넘을 지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 오른 가운데 4일 오후 5시 기준 투표율이 수도권 지역이 전국 평균(오후 5시 52.2%)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후 5시 기준, 서울 53.4%, 인천 49%, 경기 48.5% 순이다.
▲서울=이날 오후 5시 기준, ...
새정치, 경선 여부도 결정 못해 ‘오리무중’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19대 후반기 국회 상임위원회 구성이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으나 새정치민주연합은 4일 현재까지 상임위원장과 간사 인선 등에 대해 방향조차 잡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새누리당과 새정치민 ...
[시민일보=신한결 기자]박근혜 대통령이 대통령 신분으로는 처음으로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일을 맞은 4일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께 청와대 인근 서울 종로구 청운동 서울농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쳤다.
회색 재킷과 바지 차림으로 투표소에 도착한 박 대통령은 투표소 입구 ...
[시민일보=고수현 기자]북한매체가 4일 박근혜 대통령이 김관진 국방장관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으로 내정한 것과 관련해 우리 정부의 대북 대결 기조를 이어가려는 의도라고 맹비난하고 나섰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또 하나의 기만극'이라는 논평을 통해 "현실은 남조선에 김관진과 같은 악질 대결 광신자들이 있는 한 북남관계가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이 서울시장 선거 이슈로 떠오른 ‘농약급식’ 문제와 관련, “선거가 끝나더라도 책임을 져야 할 사람은 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3일 오전 PBC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선거 와중이라 언론에서 균 ...
[시민일보=박기성 기자]지방선거가 끝난 뒤 당선·낙선을 이유로 축하 선물이나 사례금을 주고받으면 최고 50배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가 끝난 뒤에도 후보자와 그 가족, 정당의 당직자가 당선 또는 낙선에 대한 축하, 답례, 위로 등의 명목으로 선거구민에게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는 행위를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누리당이 6.4 지방선거에서 통합진보당 후보들의 사퇴를 두고 야권 후보에게 표를 몰아주기 위한 ‘야합’이라고 지적하고 있는 것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가 “종북 뒤집어 씌우기의 재탕이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다”고 비판했다.
박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새정치민주연합 민병두 의원이 통합진보당 후보의 후보직 사퇴로 야권 단일화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새누리당과 통진당은 행태 자체가 적대적이지만 공생관계”라고 지적했다.
민 의원은 3일 오전 PBC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전국에서 통진당 후보가 2 ...
경기-南ㆍ金 투표장 찾아 "최선 다했다"
인천-유정복ㆍ송영길 후보도 '지지' 호소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전국동시지방선거의 '결전의 날'인 4일 여야 후보들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뒤 조용히 모든 선거 일정을 마무리했다.
먼저 새누리당 정몽준 서울시장 후보는 이날 오전 7시 서울 동작구
장애인 투표장 부족ㆍ투표지 발급 오류
정치권, 문제점 지적ㆍ개선 한 목소리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헌정사상 첫 전국 규모 선거에서 사전투표가 실시됐지만, 남의 이름으로 '몰래' 투표를 한 사례가 발생했는가하면, 중복투표를 하는 일까지 발생해 허점을 보완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실제 4일 경기도선관위에 ...
[시민일보=박기성 기자] 지방선거가 끝난 뒤 당선·낙선을 이유로 축하 선물이나 사례금을 주고받으면 최고 50배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가 끝난 뒤에도 후보자와 그 가족, 정당의 당직자가 당선 또는 낙선에 대한 축하, 답례, 위로 등의 명목으로 선거구민에게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는 행위 ...
[시민일보=이원우 기자]경기북부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의정부 고산지구사업이 드디어 보상에 착수하며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경기 의정부을)은 3일 “그동안 고통받아온 주민들이 하루빨리 보상을 받아 이자부담에서 벗어나길 바란다”며 “고산지구 사업추진이 침체된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누리당이 6.4 지방선거에서 통합진보당 후보들의 사퇴를 두고 야권 후보에게 표를 몰아주기 위한 ‘야합’이라고 지적하고 있는 것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가 “종북 뒤집어 씌우기의 재탕이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다”고 비판했다.
박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이 서울시장 선거 최대 이슈로 떠오른 ‘농약급식’ 문제와 관련, “선거가 끝나더라도 책임을 져야 할 사람은 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3일 오전 PBC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선거 와중이라 언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