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임종인 기자] 경기 과천시는 청년들에게 무대 경험과 도전, 성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제1회 과천청년슈퍼스타 없디션’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없디션은 ‘무대 경험이 없었던 청년을 위한 오디션’이라는 의미로, 청년들이 무대 경험을 통해 용기를 얻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는 춤·노래·연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으며, 만 19세부터 39세까지 자신을 표현하고 싶은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역내 거주자 또는 생활권 청년은 우대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9월12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지원자는 간단한 사연과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10개 팀은 3회의 전문가 컨설팅을 받은 뒤, 오는 9월27일에 열리는 ‘2025년 과천청년축제’의 ‘과천청년 슈퍼스타’ 무대에 오른다.
이 중 최종 우승팀은 행사 당일 오후 6시30분부터 열리는 ‘낭만콘서트’ 무대에서도 공연하는 기회를 얻는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신청 방법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축제 홍보물 내 큐알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계용 시장은 “과천청년슈퍼스타 없디션은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무대에서 실현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재능과 열정을 가진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함께 만드는 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