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자 이자지원 5억→7억 상향
![]() |
‘청년 기업소득 인증 사업’은 청년기업 인증서를 발급받은 기업이 시에서 추진하는 중소기업육성 및 지원사업에 우선ㆍ우대 지원 등 선제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이번 정책은 ‘순천시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청년 기업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청년인구 유출을 막고 청년들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여건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만 18세부터 45세 이하 청년이 대표로서 지역내에서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청년기업인증을 통해 시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지원사업에 우대ㆍ우선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3년마다 인증을 받아야 한다.
시는 인증받은 기업에 대해 이자지원사업에서 융자금을 5억원에서 7억원까지 확대하고, 이자지원율을 4%에서 4.5%까지 우대할 계획이다.
또한 자금, 기술 및 창업 공간 등의 지원, 제품의 구매 촉진 및 판로 지원, 수출 촉진과 경쟁력 강화, 수출 기반조성 및 활성화 사업 등 중소기업 지원사업에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 인증을 바라는 기업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ㆍ공고란의 ‘2025년 순천시 청년기업 인증사업’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 접수 또는 신성장산업과에 방문, 연중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