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29회 순천시민의 날 행사

이문석 기자 / lm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10-06 17:53: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순천시청사 전경. (사진=순천시청 제공)

[순천=이문석 기자] 전남 순천시는 제29회 순천시민의 날 행사를 기념식(10월15일)과 시민화합한마당(10월31일)으로 일정을 달리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민의 날 행사추진위원회(이하 행추위)는 지난 8월부터 지난 5일까지 세 차례 회의를 거쳐 시민의 날 행사를 나누어 열기로 결정했다.

 

시에 따르면 그 배경에는 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28만 시민이 하나 되어 성공적인 박람회를 이끌었고 전 세계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도시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기에 31일 하루만큼은 전 시민이 함께 모여 즐기며 서로를 격려하고 자부심을 높이는 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있었기 때문이다.

 

시는 이날 박람회 이후 일류 순천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다시 시민의 결집으로 경제도시로 우뚝 설 도시 미래비전을 밝히고 시민과 함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다짐도 함께 할 계획이다.

 

기념식은 오는 15일 오후 2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35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해 지역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에게 수여되는‘시민의 상’시상과 기념사, 퍼포먼스, 시립합창단 축하공연으로 시민의 날 의미를 되새기며 간결하게 진행한다.

 

시민화합 한마당은 정원박람회 운영 마지막날인 31일에 오천그린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어린이, 청·장년, 노년층까지 전 시민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24개 읍면동에서 준비한 먹거리 장터, 축하공연 등으로 풍족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행사추진위원회에서 고심 끝에 결정한 기념식과 시민화합한마당 준비를 위해 24개 읍면동장 간담회와 총무팀장 회의를 개최하고, 제29회 시민의 날 행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와 시민참여를 부탁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