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선은 대한민국 꿈 이뤄나갈 마지막 기회”
문재인 “참여정부 2기 아니라 ‘문재인 정부’ 될 것”
안철수 “2조원 규모의 '진심 새출발 펀드'를 조성”
[시민일보] 오는 12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여야 대선 주자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는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
[시민일보] 청년독도지킴이운동본부 회원들이 25일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나섰다.
대국민 독도 주인의식 홍보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는 이들 회원들은 이날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독도에 대한 박 후보의 확고한 의지는 우리 지향점과 일맥상통한다”고 공식 지지선언 했다.
이들 회원 ...
문 측, “감정으로 문제 풀어서야”
[시민일보]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내놓은 정치쇄신안을 두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측과 안철수 후보 측이 25일 날선 공방전을 벌였다.
안 후보캠프 정치혁신포럼에 참여하고 있는 배재대 정연정 교수와 문 후보캠프의 새정치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공회대 정해구 교수는 이날 CBS ...
[시민일보] 선진통일당 문정림 의원이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우유주사(프로포폴) 오남용에 대해 엄격한 원칙과 통제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문 의원은 25일 오전 BBS 라디오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병원내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중요하지만 주부, 주점종업원, 일반인에게까지 확산된 게 더 문제”라며 “더 ...
[시민일보] “야권 후보 단일화 경우, 이탈 표는 20%포인트가 아니라 4%포인트에 불과하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 윤희웅 조사분석실장은 2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이같이 주장했다.
윤 실장은 먼저 “가령 안철수 후보를 지지하는 사람들 중에서 제1야당인 민주당에 대해서는 전혀 신뢰하지 못한 ...
[시민일보] 진보정의당 노회찬 공동대표가 12월 대선에서의 야권 단일화 문제와 관련, “단일화가 안 될 경우 문재인, 안철수, 심상정 후보 다 사퇴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노회찬 대표는 25일 오전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와 안철수 무소속 후보와의 단일화 ...
[시민일보] 최근 악성 댓글 등 인터넷 역기능에 대한 피해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이 깨끗한 인터넷 문화 정착에 발 벗고 나선다. 새누리당 국민안전운동본부 인터넷클린센터(인클)는 24일 여의도 당사 2층 강당에서 출범식 및 임명장 수여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인클은 '상처 없는 행복한 인터넷 ...
[시민일보] 남양주시의회가 장기간 논란을 거듭하던 끝에 24일 양 대 특위 위원선임안을 우여곡절 끝에 의결했다.
남양주시의회는 24일 오전 제200회 임시회 제3차본회의를 열고 남양주시 부정부패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이하 부정부패특위)와 택지개발 및 공동주택 부실시공에 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이하 공동주택특위) 위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 캠프에서 미디어 단장을 맡고 있는 신경민 의원은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최근 정치개혁안의 일환으로 국회의원 정수 축소를 주장한 것에 대해 24일 “자칫 더 정치불신을 야기할 수 있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신 의원은 이날 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 “안철수가 제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측 이낙연 공동선대위원장이 안철수 무소속 후보와의 단일화 논의 문제와 관련, “안 후보쪽에서 단일화 안을 먼저 제안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24일 오전 SBS 라디오 <서두원의 시사초점>과의 인터뷰에서 ‘단일화 방식’에 대한 질문에 “단일화 방식에 대해서는 아직 본격 ...
[시민일보] 새누리당 이정현 공보단장은 박근혜 후보의 정수장학회 기자회견을 둘러싸고 야권이 집중 공세를 퍼붓는 것에 대해 “박근혜 후보 10살 때 일인데 야권이 대통령 선거의 전부인양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 단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다른 후보들이 자신이 아닌, 33년 전 ...
[시민일보] 진보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의 ‘국회의원 정원 축소’ 등을 담은 정치개혁안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심 후보는 24일 오전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우선 안철수 후보의 정치개혁안에 대해 “결국 권위주의나 소수 엘리트 통치로 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지 ...
[시민일보]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 캠프 내부에서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단일화 방식과 추진 속도를 놓고 의견이 크게 엇갈리고 있는 것으로 24일 드러났다.
문 후보와의 단일화 필요성에 대해서는 별다른 이견이 없지만 단일화 방식과 시점을 놓고는 캠프 참가자 간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최대 쟁점은 단일화가 먼저냐, ...
[시민일보] 이용자의 요금 폭탄을 방지하기 위한 이른바 ‘Bill-Shock 방지 규정’이 전기통신사업법에 반영되어 2012년 7월부터 시행 중이지만 일부 이동통신사가 데이터 과금 한도를 설정하지 않고 있어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24일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이재영(새누리당, 경기 평택을)의원이 이통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부정부패 청산을 위해 ‘국가청렴위원회’를 부활하고 공직사회와 재벌의 부정비리를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24일 서울 영등포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문재인의 청렴비전'을 발표했다.
우선 문 후보는 “이명박 정부는 반부패 종합대책기구인 국가 ...
[시민일보] 최근 5년간 경찰관들의 공사상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민주통합당 유대운(서울 강북 을) 의원은 24일 경찰청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 이같이 밝히며 공사상자 감축을 위한 노력을 주문했다.
유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경찰관 ...
[시민일보] 최근 5년간 북한이탈주민의 자살률은 11.7%로 우리나라 국민의 자살률 5.75%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소속 민주통합당 인재근(서울 도봉 갑) 의원은 24일 실시된 국정감사에서 이같이 밝히며 대책 방안 마련을 피감기관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에 촉구하고 나섰다.
인 의 ...
정무위, “수천억 시세차익으로 착한 기부?”
[시민일보] 새누리당은 24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단일화 할 것으로 알려진 무소속 안철수 후보에 대해 본격적인 검증에 나섰다.
◇선대본= 이날 오전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선대본부는 여의도 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안 후보는 국정운영 능력이 전혀 검증 된 바 없다 ...
[시민일보]정부가 경북 구미 불산가스 누출사고와 관련, 1차 재해복구비로 107억7964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정부는 23일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에서 진행된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12년도 일반회계 목적예비비 지출안을 심의·의결했다.
환경부는 피해 농작물, 수목 등 폐기물처리 명목으로 15억3000만원 ...
[시민일보]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에게 야권후보 단일화를 촉구하고 나선 소설가 황석영씨는 23일 이원집정부제 방안을 제시했다.
전날 영화, 미술, 종교, 학계 등 각계 인사 102명과 함께 “정권 교체를 위해서는 야권이 단일화해야 된다”고 촉구하고 나선 황석영씨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