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그다드=신화/뉴시스】누리 알 말리키 이라크 총리가 시리아 난민들의 이라크 수용을 승인했다고 국영 TV가 23일 보도했다.
국영 이라크 TV는 "누리 알 말리키 총리가 이라크군과 경찰, 이라크 적신월사에 시리아 난민을 받아들이고 인도주의적 지원을 제공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앞서 20일 이라크 정부는 ...
오바마, "화학무기 사용 시 아사드가 책임져야 할 것"…시리아, 외국 개입 시 화학무기 사용 경고
【리노(미 네바다주)·베이루트=로이터/뉴시스】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시리아가 비축해놓고 있는 화학무기들을 사용하는 비극적인 잘못 된 결정을 내릴 경우 바샤르 아사드 대통령이 그 책임을 져야 할 것 ...
무디스, 獨·네덜란드·룩셈부르크 신용등급 전망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뉴욕=AP/뉴시스】신용평가회사 무디스가 23일(현지시간) 독일과 네덜란드, 룩셈부르크의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낮췄다.
무디스는 유럽 채무 위기의 불확실성이 증가해 상대적으로 강력한 경제를 유지해온 이들 세 나라가 스 ...
미 콜로라도 총기난사 용의자 첫 법정출두
【센테니얼(콜로라도)=AP/뉴시스】미 콜로라도 주 영화관 총기 난사 용의자 제임스 홈스(24)가 23일 처음으로 법정에 출두했다.
붉은 교도소복을 입은 제임스는 머리를 선홍색으로 염색했고 면도를 하지 않은 모습이었다. 그는 눈을 감거나 크게 뜨며 변호사와 함께 조용 ...
【아테네=신화/뉴시스】카롤로스 파풀리아스 그리스 대통령은 23일 채무위기로 민정 복귀 기념일 관련 모든 축하행사를 취소했다.
그리스는 1967∼74년 군부 통치 종식 이래 매년 7월23일 아테네 소재 대통령 공관에서 리셉션을 갖는 등 민정 복귀 축하행사를 열어왔었다.
그러나 무질서한 디폴트와 유로존 탈퇴 등 ...
인도 대통령, 무케르지 전 재무장관 당선
【뉴델리=AP/뉴시스】정진탄 기자 = 새 인도 대통령에 집권 국민회의당 주도 통합진보연합 후보인 프라나브 무케르지 전 재무장관이 당선됐다.
지난주 연방의회와 주 의원들이 투표한 선거에서 무케르지(76)후보가 50% 이상 득표율을 얻었다고 프레스 트러스트 오브 인도( ...
이라크서 연쇄 차량폭탄…20명 사망·80명 부상
【바그다드=로이터/뉴시스】바그다드 남부 소도시와 나자프 등에서 22일 잇달아 차량 폭탄이 터져 모두 20명이 사망하고 80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다.
바그다드 남쪽으로 30㎞ 떨어진 마무디야에서 세 차례 차량 폭탄이 발생해 11명이 사망하고 38명이 ...
영화관 난사범 묵비권 행사 …경찰, 범행동기 알 길이 없어
【오로라(콜로라도)=AP/뉴시스】콜로라도 경찰은 영화관 난사범 제임스 홈즈가 당국에 협력하지 않고 묵비권을 지키고 있어 범행 동기 파악부터 힘들다고 22일 말했다.
오로라 경찰서장 댄 오우투스는 홈즈가 말을 하지 않아 범행 동기를 파악하는 데도 여 ...
시리아 정부군, 다마스쿠스 반군지역 2곳 탈환…비무장 민간인 20명 즉결처형
【바브 알살람 (시리아)=로이터/뉴시스】22일 시리아 정부군이 1주일 전부터 반군이 점령하고 있던 다마스쿠스의 2개 지역을 탈환한 다음 비무장 민간인 남자 20명을 반군 협조자라며 즉격 처형했다고 이 지역의 반정부 활동가들이 말했다.
...
스페인 동북부에 산불… 3명 죽고 교통두절
【마드리드=AP/뉴시스】스페인 관리들은 22일 스페인 동북부 카탈로니아에 큰 산불이 일어나 3명이 죽고 교통이 일부 두절됐다고 말했다.
카탈로니아 자치정부 대변인 펠립 푸익은 열차 운행이 중단됐으며 바르셀로나와 프랑스 간의 도로도 화염으로 폐쇄됐다고 발표했다.
...
슈피겔 "IMF, 그리스 추가 지원 중단할 것…그리스, 9월 국가부도 위험"
【서울=뉴시스】국제통화기금(IMF)이 그리스에 대한 구제금융 추가 지원을 중단할 것이며 이에 따라 오는 9월 그리스가 국가부도에 처할 위험이 한층 높아졌다고 독일 슈피겔지(誌)가 신원을 밝히지 않은 유럽연합(EU) 관리들의 말을 인용해 ...
멕시코 대선 관련 항의시위에 수천명 참가…2006년에 비해 저조
【멕시코시티=AP/뉴시스】22일 멕시코시티에서는 지난 1일의 대선이 부정선거였다는 항의시위에 수천명이 참가했으나 그 열기는 수그러든 분위기였다.
시위자들은 대통령 당선자로 발표된 엔리케 페나 니에토는 선거 사기꾼이며 그를 편파적으로 지원한 유 ...
【오로라(콜로라도)=AP/뉴시스】새 배트맨 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 (The Dark Knight Rises)를 상영하던 미 콜로라도 주 덴버시 오로라 지역 영화관에서 방독면을 쓴 무장괴한이 총기를 난사해 12명이 사망하고 59명이 부상했다.
현지 경찰은 20일 자정에 영화가 개봉된 직후 용의자가 영화관에 알려 ...
【유엔본부=로이터/뉴시스】유엔 안보리는 20일 시리아 감시단 임무를 30일 연장하는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300명으로 구성된 비무장 감시단 임무 시한은 이날로 종료됐었다. 러시아는 애초 영국이 마련한 결의안 초안을 거부했으나 시리아 정부군과 반군의 폭력 중단을 의무화한 수정 결의안을 나머지 다른 14개 ...
[고하티=AP/뉴시스] 인도 북동부 산악지역에서 한 버스가 산사태로 굴러온 바위와 충돌한 후 골짜기로 추락해 18명이 사망하고 17명이 부상했다고 21일 인도의 관리가 밝혔다.
아루나찰 프라데슈주(州)의 조람 상글리아나 교통장관은 사고를 낸 버스는 이 주의 주도인 에이잘에서 동쪽으로 100㎞ 떨어진 마을인 케이팡 ...
[뉴시스] 시리아 북부의 상업 허브인 알레포에서 정부군과 반군이 이틀째 격렬히 충돌해 주민들이 안전한 지역으로 피신했다고 21일(현지시간) 활동가들이 밝혔다.
시리아에서 가장 넓은 도시인 알레포는 그동안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을 따르는 주민들의 비율이 높은 도시로 알려졌다. 그러나 최근 전개된 알레포 도심에서의 ...
중국 정부는 베이징에서 토요일인 21일 밤부터 쏟아진 60년만의 폭우로 적어도 10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갑자기 억수같이 쏟아진 큰 비 때문에 저지대 도로가 침수됐고 가로수들이 쓰러졌으며, 일부 고층건물의 지붕이 무너졌다는 보도가 잇따랐다.
국립기상청은 22일 아침 수도 베이징에서 적어도 10명의 사망자 ...
새 배트맨 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 (The Dark Knight Rises)를 상영하던 미 콜로라도 주 덴버시 오로라 지역 영화관에서 방독면을 쓴 무장괴한이 총기를 난사해 12명이 사망하고 59명이 부상했다.
현지 경찰은 20일 자정에 영화가 개봉된 직후 용의자가 영화관에 알려지지 않은 가스통을 던지고 총기를 난사 ...
미 교역제한법 여전히 존재
【모스크바=로이터/뉴시스】러시아 상원은 18일 세계무역기구(WTO) 회원국 가입을 비준했다.
러시아 상원은 이날 166명의 의원 중 144명의 찬성으로 비준안을 가결했다. 하원은 10일 비준안을 통과시켰으며 이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서명 절차만 남았다.
푸틴 대통령의 서명이 이뤄 ...
【워싱턴=AP/뉴시스】오바마 행정부는 18일 시리아 총리를 포함해 29명의 장관과 고위관리들을 추가로 제재 명단에 올렸다.
미 재무부는 이날 시리아 반군의 폭탄 공격으로 전·현직 국방장관과 국방차관이 사망한 지 수 시간 후 이 같은 제재 방침을 발표했다.
이번 추가 제재 대상자들은 미 사법권 내 자산 동결을 받게 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