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회장 방극균)가 ‘싸이월드 미니홈피 내에 불법 저작물 유통 실태가 심각한 수준이다. 조속히 불법 저작물 공유를 차단해 줄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SK커뮤니케이션즈에 전달했다.
음콘협 9일 “2400여만 명의 회원 수를 자랑하는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배경음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 매출에 기여하고 있 ...
그룹 ‘빅뱅’, ‘슈퍼주니어’, ‘2PM’, ‘소녀시대’ 등이 한 무대에 오른다.
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안정대)가 10월10일 오후 6시30분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제15회 사랑한다 대한민국! 2009 드림콘서트’를 연다. 국민의 밝고 건전한 문화생활 영위를 유도하고 침체된 대중음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행사 ...
7명으로 활동중인 그룹 ‘슈퍼주니어-M’이 이달 말 중국에서 첫 미니음반을 발표한다. 앨범 발매에 앞서 11일 SM 홈페이지(smtown.com)와 소후닷컴(sohu.com) 등에 티저 영상을 선보인다.
조미, 헨리, 동해, 한경, 시원, 규현, 려욱(사진 왼쪽부터) 등으로 구성된 슈퍼주니어M은 지난해 4월 1집 ‘迷(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산 애니메이션 상시 영화제 ‘한국 애니 마라톤’의 9월 프로그램을 공개한다.SBS 창작애니메이션대상에서 ‘웨이홈’으로 대상을 수상한 오수형 감독의 신작 단편 ‘심포니’, 안시와 오타와 등 세계 4대 애니메이션영화제에 모두 진출한 고지예 감독의 ‘오후’, 2년 연속으로 오타와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 진출한 ...
우리나라를 비하하는 발언으로 시비를 자초한 그룹 ‘2PM’의 멤버 재범(22·사진)이 결국 팀에서 빠진다.
재범은 8일 정오 2PM 팬 카페에 ‘재범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팀 탈퇴와 함께 미국으로 돌아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재범은 “마지막 인사를 이렇게 글로 드려서 죄송하다”며 “너무나 죄송한 마음에 무대에서 여러 ...
“독특한 亞 문화 내세워 디즈니·픽사 넘어설 것”
일본의 대표적인 SF 애니메이션 감독 린 타로(68·林重行)가 한국과 합작 애니메이션을 준비 중이다.
린 감독은 8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열린 ‘대한민국 콘텐츠 페어’에 참석, 한·일 합작 풀 3D 애니메이션을 알렸다. 풀 CG 3D 입체 애니메이션 ‘폴, 엄마 ...
한국형 재난블록버스터 ‘해운대’가 ‘실미도’를 뛰어넘었다. 1000만 관객을 돌파한 5번째 영화, 역대 흥행 4위에 이름을 올렸다.
7일 제작사 JK필름에 따르면, ‘해운대’는 개봉 47일 만인 지난 6일 전국 관객 1108만3000명을 누적했다. 2004년 개봉작 ‘실미도’가 쌓은 1108만1000명의 기록을 앞서는 ...
지난 1일 위암으로 세상을 떠난 고 장진영(사진)의 아버지가 장진영의 모교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7일 장진영의 전 소속사 예당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장진영은 병세가 악화되기 전인 7월 중순께 힘든 투병 생활에도 아버지에게 장학금을 모교인 전주 중앙여고에 직접 전달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따라 장진영의 아버지는 지난 ...
“사랑하는 타블로에게 프러포즈 받고, 그의 아이까지 갖게 된 것은 일생 최고의 행운이다.”
영화배우 강혜정(27)의 입이 귀에 걸렸다.
그룹 ‘에픽하이’의 타블로(29)와 교제 중이란 사실을 털어놓기 무섭게 결혼으로 이어지는 속사포 같은 사랑을 이뤘다. 속도위반 사실도 떳떳이 밝힌 커플이다.
지난 5일 타블로에게 공개 ...
가수 인순이(52)와 한국마사회가 어린이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공연을 펼친다. 18일 오후 8시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사랑’과 ‘나눔’을 주제로 한 무대를 선보인다.
사회 곳곳의 어려운 이웃과 소외 계층을 특별 초청한다.
전남 신안군 7개 섬에 거주하는 초·중학교 어린이 29명으로 이뤄진 ‘신안 섬드리 합창단’과 ...
여성듀오 ‘빅 퀸즈(Big Queens)’는 대한민국 재즈의 대중화를 꿈꾼다. 재즈라는 장르를 대중적으로 해석, 상업성과 예술성을 버무렸다.
가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걸’ 그룹과 차별된다. ‘음악’ 본연의 자세에서 출발해 가창력과 수준 높은 곡을 내세운다.
빅 퀸즈는 동덕여대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하는 유미(20·정유 ...
‘SM’ 이수만, 143억으로 2위… 양수경·견미리 3·4위 ‘대박’
‘한류스타’ 배용준씨가 다시 연예인 주식부호 1위를 차지했다.
7일 재계전문 싸이트 재벌닷컴에 따르면 상장사 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주식지분 가치를 지난 4일 종가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 키이스트의 최대주주인 ‘한류스타’ 배용준씨는 이 날 ...
김용화(38) 감독의 영화 ‘국가대표’(사진)가 관객 700만명을 넘기며 지구력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전국 관객 600만명에 이어 6일 700만명을 돌파했다.
‘국가대표’는 4일 김 감독의 전작 ‘미녀는 괴로워’(662만명)의 흥행 기록을 깼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668만명)과 ‘타짜’(6 ...
“허세다”, “꿈을 이루는 모습이 보기 좋다.”
영화감독·소설가·화가·작곡가로 활동 반경을 넓히고 있는 탤런트 구혜선(25)을 두고 하는 말들이다. 나르시시즘의 상징 ‘허세’로 비아냥대는 이도 있지만,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는 목소리도 만만찮다. 구혜선의 능력은 어디까지인가, 경이로움의 탄식이 쏟아진다.
...
가수 테이(26·김호경)가 미니음반 5.5집 ‘더 샤인(The Shine) 2009’를 9일 발표한다.
빅마마, 휘성, 거미, 원티드 등을 키운 음반기획사 엠보트의 박경진씨(37)가 프로듀스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독설’은 휘성의 ‘위드 미(With Me)’와 거미의 ‘날 그만 잊어요’등을 만든 박씨와 ‘블루스프링’의 ...
허경영(59·사진) 민주공화당 총재가 첫 콘서트를 연다.
허 총재는 18일 오후 7시 서울 홍대 V홀에서 ‘라이트 나우’라는 타이틀로 단독 공연을 갖는다. 허 총재는 지난달 13일 디지털 싱글 ‘콜 미’를 발표하며 가수로 데뷔했다. 밴드 ‘뷰렛’의 이교원(25)이 만든 노래에 허 총재가 가사를 붙인 곡이다.
트렌드에 ...
최근 주식뿐만 아니라 미술 분야에서도 투자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성공적인 미술 재테크를 위한 지침서 이 발간됐다.
지난해 를 출간해 미술 재테크의 시작이 돈보다는 ‘관심’이 중요하다며 소박한 미술 투자이야기를 언급했던 미술평론가 박정수 씨가 이보다 깊이 있는 내용을 담은 책을 선보이게 된 것.
저자는 미술계에 대한 ...
故 김대중 휘호 눈길… 추정가 1200만원~1500만원
미술품 경매회사인 서울옥션이 15일 오후 5시 평창동 서울옥션스페이스에서 가을 기획경매를 연다. 근현대 77점, 고미술 67점, 해외미술 19점 등 총 163점이 준비돼 있다.
출품작 가운데 최고 추정가는 조선백자 달항아리를 화폭에 담아낸 김환기의 ‘항아리’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