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한국을 읽는 25가지 풍속 키워드
■럭키 서울 브라보 대한민국= 1930년대 초 ‘에로 교장 Y 선생 사건’, 조선 최대의 도박꾼 이지용등 20세기 한국을 읽는 25가지 풍속 키워드를 소개한다. 팍팍한 가슴을 안고 살아가는 요즘 사람들에 비해 낭만과 해학을 알았던 그 시절 사람들과 그들의 먹을거리, 입을거리, ...
“사랑은 마법과 같아서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버릴지도 모른다. 하지만 난 지금 영원한 마법을 꿈꾼다. 항상 오늘처럼 사랑하게 해달라고 밤마다 기도한다.” - 소피 마르소
유럽 최고의 여배우로 주목받았던 소피 마르소도 어느덧 40대 중년이 되었습니다. 스물여섯 살이나 연상인 폴란드 출신 감독 안드레이 줄랍스키와 동거한 끝 ...
톱 탤런트 최진실 씨의 자살이 '25억 사채설'을 최초 유포시킨 증권가 정보지(일명 '찌라시')에게로 불똥이 튈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 씨 자살사건을 조사 중인 서울 서초경찰서는 3일 오전에 열린 브리핑에서 ""유족들의 진술에 의하면 사채와 관련된 내용은 전혀 없었다""면서
2일 숨진 탤런트 최진실씨(40)의 영결식이 4일 오전 7시30분 서울 삼성의료원에서 강남중앙침례교회 피영민 담임목사의 집례로 거행됐다.
이날 발인예배는 유족 및 동료 연예인 50여명과 최씨가 생전에 출석했던 강남중앙침례교회 성가대 및 목회자 100여명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조용히 치러졌다.
소속사 ...
고 최진실씨의 자살 이후 모방 자살, 이른바 베르테르 효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에서도 최씨와 똑같은 방식으로 목숨을 끊는 일이 벌어졌다.
부산 중부경찰서는 3일 오후 8시 30분께 중구 보수동 모 여관 객실 화장실에서 최모씨(66)가 샤워기에 압박붕대로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여관종업원이 발견해 경찰 ...
경찰이 탤런트 최진실씨(40) 사건에 대해 자살로 잠정 결론을 내린 가운데 개천절과 주말이 겹쳐 미뤄온 보강수사를 6일 재개할 방침이다.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인 서초경찰서의 양재호 형사과장은 4일 ""주말 직후 각 기업체 정상업무가 시작되는대로 이통사 협조를 구해 최씨의 휴대폰 통화내역을 추가 분석하는 등 보강수사를 ...
탤런트 최진실(40)이 세상과 영원히 작별했다. 4일 오후 화장을 마친 고인의 유해가 경기 양평 양수리 갑산공원동산 묘역에 안치됐다.
어머니 정모(60)씨, 동생 최진영(39), 전 남편 조성민(35) 등 가족과 친지, 그리고 이영자(41) 엄정화(39) 최화정(47) 홍진경(31) 신애(26) 등 친하게 지낸 동료 ...
""아이 운동회 참석을 걱정하는 최진실씨도 평범한 부모님과 다르지 않은 것 같다""
3일 경찰이 최진실씨의 사망과 관련해 '충동적 자살'로 잠정 결론을 낸 가운데 최씨가 자살 전날 매니저 박모씨(28)와 나눈 대화가 주부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1일 오후 11시 매니
""
탤런트 최진실씨(40)는 메이크업 담당자에게 유언 성격의 문자메시지를 보낸 직후 모 잡지사 기자와 7분여에 걸친 마지막 통화에서 자살하겠다고 단언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최씨 사망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서초경찰서는 3일 오전 2차 브리핑을 갖고 ""최씨가 2일 0시47분께 모 여성잡지사 기자 김모씨(37)
탤런트 최진실씨 사망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3일 최근 최씨와 관련된 사채설 소문에 대해 수사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이날 오전 중간 수사결과 브리핑을 열고 ""유족들의 진술에 의하면 사채와 관련된 내용은 전혀 없었다""며 ""사채설에 대해서는 확인된 것도 없고 수사
탤런트 최진실씨 사망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3일 최씨의 사인에 대해 '의사(목을 매달아 죽음)로 인한 자살'로 잠정 결론을 내렸다.
경찰은 부검결과 및 정황 등을 토대로 최씨가 충동적으로 자살을 한 것으로 보인다는 수사 결과도 덧붙였다.
◇경찰 ""최진실 충동적 자살 가능성 높아""
서울 서초
탤런트 최진실씨가 숨지기 몇 시간 전에 남긴 것으로 추정되는 유서성격의 문자 메시지가 발견됐다.
이 사건을 수사중인 서울 서초경찰서는 2일 ""최씨가 죽기 전에 자신의 메이크업 담당자인 이모씨에게 2차례에 걸쳐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이날 새벽 0시42분께 메이크업
탤런트 최진실씨가 숨진 채 발견된 2일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최씨가 사채 관련 루머로 인해 사망한 것이라는 의견이 제기되면서 악성루머를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급증하는 악성루머에 의한 연예인들의 자살을 거론하며 악성루머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해야 한다는 비판이 거세다.
아이디 'q ...
탤런트 최진실(40)의 시신이 부검을 위해 영안실을 떠났다. 시신은 2일 오후 8시30분께 서울 삼성의료원을 출발했다. 사망 추정시간인 2일 오전 0시30분~5시 이후 15~20여시간 만이다. 검찰은 이날 오후 9시께 서울 강남성모병원에서 시신 부검에 들어갔다.
당초 유족은 최진실의 시신 훼손을 강하게 거부해 왔다. 경 ...
제13회 부산 국제영화제(PIFF)가 2일 오후 7시 개막, 9일 간의 영화 축전을 출발했다.
행사장인 수영만 요트경기장 입구에는 언제나처럼 레드카펫이 깔렸다. 부산 시민들은 스타들의 행진을 지켜보며 환호했다.
개막작의 영예를 안은 ‘스탈린의 선물’의 루스템 압드라셰프 감독을 비롯해 뉴커런츠 부분 심사위원장 안나 카리 ...
‘최진실사단 왕언니’ 최화정(47)이 최진실(40)의 죽음을 애도했다.
최화정은 2일 오전 최진실의 자살 소식을 접하고 자신이 진행하는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최진실을 기리는 곡을 틀었다. 최진실이 출연한 MBC TV ‘별은 내 가슴에’ 등의 드라마 OST를 골라 들려주며 눈물을 흘렸다.
최진실의 ...
하루 유동인구 50만명, 강북권 최고의 상권을 자랑하는 노원역 일대. 이제 노원역은 그냥 스쳐지나가는 곳이 아닌 문화와 여가를 즐기는 축제의 명소가 된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이노근)는 노원역 4,7호선의 요지이자 젊음의 거리인 파발마길 1.8km를 2년간에 걸쳐 총 53억원을 투자, ‘노원문화의 거리’를 조성하고 오는 ...
“현실갈등 넘어 새로운 문학 가능성 의미”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한·일·중 3국이 문학을 통해 국경을 넘는다. 각국을 대표하는 문인들이 ‘제1회 한일중 동아시아문학포럼’을 통해 한 자리에 모인다.
29일 동아시아문학포럼 한일중 조직위원회가 포럼의 취지를 밝혔다. “문학을 통해 국경을 넘고, 서로를 깊이 이해하는 데 일 ...
제 29회 서울무용제가 10월 13일 신라호텔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까지 열린다.
10월 14~15일 아르코 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리는 개막 초청작 ‘올드&뉴Ⅱ’에서는 20대에서 60대까지의 신구 세대의 무용수들이 무대에 오른다. 21~31일에는 경연대상부문의 이정희 현대무용단 등 8개 팀이 경연을 벌인다.
...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명진)는 29일 2008년 3분기 ‘청소년권장사이트’를 선정, 발표했다.
‘사이버독도’(dokdo.go.kr·사진), ‘청소년을 위한 해외독립운동 사적지 사이버 체험’(yti815.or.kr) 등 총 10개를 뽑았다.
‘사이버독도’는 독도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고 영유권 수호를 위한 각종 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