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 톱7' 흑백요리사 순위 발표..."1위 최현석 vs 4위 나폴리 맛피아"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10-14 12:43: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으로 손곱히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K-브랜드 톱7' 흑백요리사 부문 순위를 발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최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K-브랜드 톱7’ 흑백요리사 부문은 2024년 9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656만 1025건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흑백요리사 부문에 최현석이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2위 정지선, 3위 트리플 스타, 4위 나폴리 맛피아, 5위 애드워드 리, 6위 요리하는 돌아이, 7위 장호준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지난주 최종회가 공개된 흑백요리사 관련 심사위원 순위와 빅데이터 순위가 다르게 조사되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심사 과정에 대한 공정성 및 신뢰성에 대한 갑론을박이 전개되는 상황이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류원선 리서치센터장은 “이번 ‘K-브랜드 톱7’ 흑백요리사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라며, 해당 순위는 온라인 기반의 빅데이터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