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1회 강진청자축제, 준비 '순조'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1-16 15:11:5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겨울에 만나는 강진청자축제, 즐길거리‘풍성’
‘불과 빛’ 테마로, 내달 23일~3월1일까지 열려
2월 9일까지 사전예약 시 눈썰매, 청자성형물레 체험 등 할인 혜택

▲ 강진원 강진군수가 지난 12일 강진군청에서 열린 청자축제 추진위원회의에서 참석한 실과 관계자들과 함께 축제 운영방안 확정 등 세부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대표 축제인 청자축제 성공적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지난 12일 강진원 강진군수 주재로 진행된 강진군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축제 운영방안 확정을 통해 세부추진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진군은 처음 시도하는 겨울축제인 만큼 충분한 준비과정을 거쳐 군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겨울축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관광도시 강진으로 재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여름에서 가을로 가을에서 겨울축제로 시기를 변경한 강진청자축제는, 청자의 탄생을 상징하는 ‘불과 빛’이미지를 강조해 화목가마 불 지피기, 화목소원 태우기, LED 새해소원 풍등 날리기를 선보이는 등 불과 빛을 활용해 겨울 축제의 틈새시장을 노린다.

특히 빛 조형물 ‘청자의 꿈’은 MZ세대의 SNS를 강타할 야간경관 공간으로 주목된다.

눈썰매, 짚라인, 빙어낚시, 야외족욕탕, 화목가마 장작패기, 청자골힐링 ‘불멍캠프’, 추위 극복 공간까지 가족, 연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청자성형물레, 청자코일링, 청자 굿즈 전시, 청자 공동판매장 운영으로 천년 고려청자의 정체성과 전통성을 살렸다.

강진청자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눈썰매, 청자성형물레, LED 풍등 날리기, 청자골 신년맞이 가래떡 뽑기 등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2023 시그니처 청자컵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2월 9일까지 진행한다.

제51회 강진청자축제는 다음달 2월 23일부터 3월 1일까지 7일간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요지(고려청자박물관 일대)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