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미추홀구가 오는 11월부터 시민과 외국인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택시 환경을 조성하고, 민원 처리 과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특수 시책을 추진한다.
먼저 구는 외국인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4개 국어로 작성된 ‘택시 이용 안내문 정보무늬(큐알코드)’를 택시 내부에 부착한다.
이를 통해 외국인 이용객들은 부당요금이나 승차 거부 등의 정보 뿐만 아니라 택시 이용 중 불편 발생시 신고 방법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조치는 언어 장벽으로 인한 오해와 불편을 줄이고, 외국인 이용객의 택시 이용 편의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구는 ‘택시 불편 민원 처리 경과 안내 서비스’를 함께 시행해 민원 처리 과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강화한다.
그동안 택시 민원은 접수부터 결과 안내까지 약 2개월이 소요돼 민원인이 진행 상황을 확인하기 어려웠으나 앞으로는 접수 후 1개월이 지난 시점에 민원 처리 경과를 문자메시지로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택시는 세계적 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외국인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택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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