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 따르면 친절마일리지제는 개인별로 기본점수 100점을 부여하고, 일일전화점검, 구민친절·불친절 신고접수, 구민만족도 조사평가 등 15개 측정항목별로 0.5점에서 3점까지 점수를 가감해 월별, 분기별로 점수를 관리하는 제도다.
관리결과, 우수직원 및 부서에는 표창을 비롯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미흡한 직원은 마일리지 점수를 부서장 및 개인에게 전자우편으로 통보해 친절도가 향상될 때까지 특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친절마일리지제 외에도, 직원실천다짐대회, 행정서비스 헌장제 활성화,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을 위한 주요업무 매뉴얼 개발 등 구민만족을 위한 친절행정 강화에 힘쓰고 있다.
/박영민 기자 ymp@siminnews.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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