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화 및 방문응대 친절도, 자체점검 결과와 친절봉사 생활화 추진 노력도를 종합해 평가했다.
이에 따라 최우수부서로 교통행정과(과장 박철규·사진)·목3동사무소(동장 한달희·사진)가 우수부서에는 부동산정보과·신월4동사무소가 각각 선정됐으며 구청, 보건소, 동사무소 직원 중 민원봉사과 장덕향씨 외 9명이 친절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됐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친절봉사 생활화 추진 계획’을 마련, 전화응대·방문응대 점검 및 주민만족도 조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전 부서를 대상으로 ‘1부서 1친절 특수사업 실천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1부서 1친절 특수사업 추진에 대해 연 2회 종합평가를 통해 주민만족과 감동의 친절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용선 기자 cys@siminilbo.co.kr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영등포구, ‘구민들이 뽑은 올해의 뉴스’ 발표](/news/data/20251218/p1160279250720596_497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수원시, 올해 새빛 시리즈 정채 값진 결실](/news/data/20251217/p1160278686333473_93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오산시, 청년친화도시 정책 속속 결실](/news/data/20251216/p1160278005711962_386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김포시, 英 런던 도시재생정책 벤치마킹](/news/data/20251215/p1160278249427463_893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