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새해를 맞이해 고객에 대한 친절응대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 행정서비스헌장을 정착시키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친절자세를 수록한 책자다.
군은 실과소와 읍면 각 팀별로 1권씩 총114권을 배부해 직원회의나 교육시 적극 활용할 것을 권고하고 전 직원은 본 책자를 필독해 친절서비스를 위한 공직자의 예절을 갖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책자에는 크게 여주군 공직사회 친절목표 및 실천과제와 바람직한 공직자의 예절 등 2분류했으며 여주군 공직사회 친절목표 및 실천과제로서 3대 친절목표, 3대 실천과제, 주민만족 8가지 마음가짐 등 3분류를, 실천과제와 바람직한 공직자의
예절에서는 방문고객 응대시 예절, 전화예절, 호칭예절, 직장예절, 근무예절 등 5분류해 예절정착방안을 구체적으로 나열하고 있다.
/박근출 기자 pkc@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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