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엄태웅(35·사진)이 ‘엄정화의 동생’이란 꼬리표, 누나의 후광 혹은 그림자를 떨쳐내고 자립했다. 그리고 처음으로 스크린에서 정식으로 주연에 발탁됐다.
엄태웅은 영화 ‘핸드폰’을 “영화의 ‘부활’ 같은 기분”이라고 표현한다. ‘부활’은 엄태웅의 첫 드라마 주연작이다. “조연으로 출연할 때 기분이 옷을 다 입고 소 ...
해양 액션 범죄물 ‘마린보이’가 개봉 첫째 주 박스오피스에서 정상에 올랐다. 독립 다큐멘터리 ‘워낭소리’는 3위를 차지했다.
9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마린보이’는 6~8일 동안 433개 스크린에서 23만5006명(총 31만5030명)을 불러들였다.
중국 무협 사극 ‘적벽대전2: 최후의 결전’은 2위로 ...
지난해 4월 오토바이 사고로 멤버 김민수를 잃은 남성듀오 ‘먼데이키즈’의 이진성(24·사진)이 19일 첫 솔로 음반을 발표한다.
음반에는 타이틀곡인 R&B발라드 ‘소리(Sorry)’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된다. ‘소리’는 한상원이 작곡하고 가수 일락이 노랫말을 붙였다.
손정환 감독이 연출할 뮤직비디오는 10일 경기도 ...
배우 신민아(25·사진)가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 10대 시절 패션모델로 순수한 매력을 뽐내던 그녀가 어느새 유부녀 역으로 스크린에 들어왔다. 대만 스타 수치(舒淇·33)를 닮은 외모에 해맑은 보조개가 신민아의 트레이드 마크다. 순수하고 발랄한 이미지 덕에 예쁜 풍경 속 귀여운 배역을 도맡았다.
7년 전 청춘영화 ‘마들 ...
개막 앞두고 하루 10시간씩 연습 강행군
KBS 2TV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의 시청률은 기대에 못미쳤다. 수확이 있다면, 배우 엄기준(33·사진)의 발견이다.
‘그들이사는세상’에서 그가 연기한 거칠 것 없는 완벽주의자, 이기적이며 안하무인인 ‘손규호’는 실제 그의 모습과 오묘하게 닮아있다. 현실의 엄기준은 친 ...
싱어송라이터 조규찬(38·사진)이 무대로 돌아왔다. 3월8일까지 서울 동숭동 소극장 신연아트홀에서 콘서트 ‘클로즈 투 유(Close to You)’를 계속한다.
조규찬은 “2005년 연말 콘서트 이후 4년 만이네요. 소극장 공연은 1994년 이후 정말 오랜 만인 것 같아요. 공연을 준비하는 내내 오래 전 연락이 끊긴 친 ...
‘에이프리즘’이 14일 첫 싱글을 발표한다. 음반 제작과 프로듀서로 활동해온 리더 크리스 케이(김양훈·DJ)와 에이든(이승우·보컬) 그리고 여성 객원멤버로 구성된 그룹이다.
첫 싱글에는 이소(권영은)가 객원보컬로 참여했다. 이소는 유명 MC 겸 개그맨 A의 조카다.
보컬 에이든의 아버지는 오리온 베트남 법인 사장이다. ...
코미디 전문배우 최성국(39)이 두 번째 구세주를 만났다. 매너리즘, 우울증에 빠졌던 최성국은 영화 ‘구세주2’(제작 CY필름·배급 CJ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회생했다.
4일 최성국은 “쉬고 싶었다. 늘 하던 비슷한 유의 연기에 스스로 매너리즘에 빠졌고, 개인적으로도 우울증 비슷한 것도 왔었다”고 털어놓았다. 지난 1년여 ...
코믹 영화 ‘구세주 2’가 뒤늦게 2월 개봉작 명부에 오르면서 속전속결, 부랴부랴 벼락치기 홍보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4일 개봉을 3주 앞두고 늦은감 있는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최성국(39) 이영은(27) 안문숙(47) 조상기(34) 등 출연자들이 참석했다. 황승재 감독은 ‘울렁증’ 탓에 자리하지 못했다.
최성국은 ...
제6회 한국 대중음악상 후보작이 공개됐다. 올해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은 주류 가수(그룹)보다 언더그라운드 가수(그룹)들이 부문별 후보에 다수 올랐다.
모던록 밴드 ‘언니네 이발관’(사진)이 올해의 음반·노래, 올해의 음악인, 최우수 모던록-음반·노래 등 5개 부문에 이름을 걸었다.
이어 프로젝트 그룹 ‘토이’가 올해의 ...
일렉트로닉 피아니스트 막심 므라비차(34·크로아티아)가 2년 만에 우리나라에 다시 온다.
3월18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펜싱경기장에서 12인조 밴드와 공연한다.
연주실력은 물론 빼어난 외모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피아니스트다. 190㎝가 넘는 장신으로 환상적인 무대 매너와 강렬한 카리스마를 자랑한다.
2003년 데 ...
가수 별(김고은·26)이 정규 5집 ‘라이크 어 스타(Like A Star)’의 마지막 시리즈 ‘프라이머리(Primary)’(사진)를 5일 발표한다.
별의 소속사는 “별은 이번 음반을 통해 가장 별다운 음악을 보여 준다”며 “지난 6년간 별의 음악은 물론 앞으로 변화될 음악적 색깔을 모두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별은 ...
만화가 원작인 드라마는 특히 여성들 사이에 인기다.
2004년 이후 KBS 2TV는 ‘풀하우스’ ‘바람의 나라’‘꽃보다 남자’, SBS TV는 ‘쩐의전쟁’‘사랑해’ ‘일지매’‘식객’‘타짜’, MBC TV는 ‘궁’‘돌아온 일지매’ 등을 선보여왔다.
4일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리서치는 30, 50대 여성이 만화원작 드라 ...
그룹 ‘SG워너비’의 이석훈(25)이 홀로 노래한다.
5일 SG워너비 소속사 M넷미디어에 따르면, 이석훈은 작곡가 조영수(33)의 프로젝트 음반 ‘올스타 3집’에 참여해 애잔한 록발라드 ‘웃으며 안녕’(작사 강은경)을 부르며 솔로로 활동한다.
이석훈은 지난해 채동하(28) 탈퇴 후 SG워너비에 합류해 ‘라라라’, ‘멋 ...
지난해 TV드라마 ‘조강지처클럽’의 불륜남 ‘한원수’로 주목받은 안내상(45), 상영 중인 영화 ‘유감스러운 도시’에 출연한 정웅인(38)이 연극 ‘민들레 바람되어’에 합류한다.
안내상과 정웅인은 죽은 아내를 잊지 못해 아내의 무덤을 찾아 사랑을 추억하는 남편 ‘안중기’를 기존 멤버 조재현(44)과 번갈아 맡는다.
정 ...
안내상이 연극 ‘한여름밤의 꿈’, ‘라이어’ 이후 7년 만에 무대에 선다.
안내상은 “연극무대에서 연기를 처음 시작했는데 7년 만에 돌아오니 낯설고 설렌다”면서 “조재현씨 연극 보니까 30~40대 분들이 많더라. 연극은 마니아층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대학로에도 모든 연령을 흡수할 작품이 생겼구나 생각이 들며 ...
내상이 연극 ‘’, ‘라이어’ 이후 7년 만에 무대에 선다.
안내상은 “연극무대에서 연기를 처음 시작했는데 7년 만에 돌아오니 낯설고 설렌다”면서 “조재현씨 연극 보니까 30~40대 분들이 많더라. 연극은 마니아층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대학로에도 모든 연령을 흡수할 작품이 생겼구나 생각이 들며 반가웠다”고 즐 ...
세상사람들에 잘못 전달된 작가 의도등 담아
‘만화의 신’, ‘재패니메이션의 창시자’로 불리는 데즈카 오사무(1928~1989)의 유작 산문집 ‘아톰의 슬픔’이 20주기를 기념해 국내 출간됐다. 데즈카는 ‘우주소년 아톰’, ‘밀림의 왕자 레오’ 등을 남긴 일본의 전설적인 만화가다.
데즈카가 1989년 사망하면서 미완으 ...
피아니스트 손열음(23·사진)이 KBS 교향악단과 함께 봄을 재촉한다.
6일 오후 8시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충무아트홀 2009 신춘음악회’ 무대에 선다. 강석희(46)가 지휘하는 KBS교향악단과 리스트의 ‘피아노 협주곡 2번 A장조’를 연주한다.
손열음은 “신춘 음악회라는 타이틀에 맞게 화사한 봄을 여는 ...
원전으로 읽는 톨스토이 문학의 정수
■러시아 독본-톨스토이 문학전집= 톨스토이 사망 100주년을 기념해 기획, 발간 중인 톨스토이 문학전집 세 번째 작품이다. 중단편을 비롯해 총 230편의 이야기들을 수록했다. 평생 동안 수많은 우화, 민담, 전설, 설화 등을 수집, 창작, 각색해온 톨스토이의 열정과 성찰을 확인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