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2년연속 판매 1위’
인터파크도서, 예스24, 교보문고가 집계한 올해 가장 많이 팔린 책은 ‘시크릿’(론다 번)이다. 도서 판매량이 전년 대비 8% 내외(2007년 14% 내외)의 성장에 그친 출판계 침체에서도 ‘시크릿’은 2위 서적보다 배 이상 많이 팔리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
드라마 작가 노희경(42)씨가 산문집 ‘지금 사랑하지 않는자, 모두 유죄’를 냈다. 자신의 어린 시절과 가족, 아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풀었다.
노씨는 경남 함양 산골 가난한 집안에서 일곱남매 중 여섯째로 태어났다. 하루 세끼 밥 먹이기가 버거운 형편이라 환영받지 못한 출생이었다.
“뱄으니 낳을 뿐, 기대도 기쁨도 없는 ...
파울로 코엘료의 ‘흐르는 강물처럼’(사진)이 올해 출간된 책 가운데 최고의 표지로 선정됐다.
인터넷서점 예스 24(대표 김동녕)가 지난달 19일부터 12월12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1만601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흐르는 강물처럼’이 2860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알링턴파크 여자들의 어느 완벽한 하루’ ...
TV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에 출연한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박은주(25·사진)가 본업으로 돌아온다.
28일 오후 3시와 6시 서울 삼성동 COEX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연다.
극중 성격도 발랄한 ‘김주희’ 역을 소화한 박은주는 ‘베토벤 바이러스’의 홈페이지 배경음악인 알비노니의 ‘아다지오’를 직접 ...
지구온도 6도 오르면 모든 생물체 사라진다
■6도의 악몽= 지구 온도가 현재보다 6도 상승하는 시점이 인류가 멸망하는 시기라고 분석했다.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는 환경변화도 예견했다. 온도가 1, 2, 3, 4도 올라감에 따라 아마존 우림지대가 파괴되고 남극의 빙하가 붕괴된다. 책은 개개인이 자신의 ...
탤런트 박광정(46)이 15일 오후 9시42분 폐암으로 운명했다. 3월 폐암 판정 이후 치료를 받아오다 증세가 악화하면서 결국 세상을 등졌다.
한양대 연극영화과 출신인 박광정은 1992년 연극 ‘마술기계’의 연출자로 데뷔한 연극인이다. 94년 MBC TV 드라마 ‘사랑을 그대 품 안에’를 시작으로 탤런트와 영화배우를 ...
동성애자 루머에 “내 정체성 문제 없다” 일축
영화배우 조인성(27)이 ‘쌍화점’에 꽃미남 인생을 걸었다. “다 보여드렸습니다”라며 관전 포인트도 짚어냈다.
조인성은 16일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19금 영화 ‘쌍화점’을 관람한 뒤 “너무 민망하다. 나의 모든 것을 다….”라고 말문을 뗐다. “모든 걸 걸고 찍었다 ...
결연아동 2800명에 난방비 지원캠페인 펼쳐
MC 김미화(45)의 라틴재즈밴드 ‘프리즘’과 R&B 가수 시온(29)이 20일 오후 2시 서울 왕십리민자역사 내 복합문화공간 ‘엔터6’에서 기아대책기구와 함께 저소득 결손가정 난방비 지원 캠페인을 펼친다.
㈜엔터식스가 후원하는 ‘기아대책기구와 엔터식스가 함께 하는 훈훈한 ...
그룹 ‘슈퍼주니어 M’(사진)이 중국의 가요 시상식을 휩쓸고 있다.
17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슈퍼주니어M은 15일 베이징 화교성대극장에서 열린 ‘2008 성광대전(星光大典)’서 ‘중국 최고인기그룹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제9회 CCTV-MTV 음악성전’, ‘제6회 동남경폭음악방’에 이어 다시 한 번 ...
SM엔터테인먼트가 소속가수인 그룹 ‘동방신기’의 4집(사진) 타이틀곡 ‘주문-미로틱’에 내려진 청소년유해매체물 결정을 취소해 달라는 소송을 제기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16일 보건복지가족부 산하 청소년보호위원회의 ‘주문-미로틱’의 청소년 유해매체물 결정고시에 대해 청소년유해매체물결정고시처분 취소 소송 및 집행정지신청을 ...
가수 겸 리포터 붐(26·사진)이 5억원의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당했다.
붐의 소속사인 더쇼엔터테인먼트는 17일 “붐의 전속계약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를 위해 16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붐이 그간 소속사의 지원을 받아왔음에도 최근 소속사를 벗어나 독자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
MBC TV 드라마 ‘에덴의 동쪽’의 제작사가 제작비 절감에 나섰다.
16일 ‘에덴의 동쪽’ 제작사에 따르면, 250억 원 규모였던 제작비 예산을 180억 원대로 줄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20회 이후 예정됐던 4회 분량의 해외 촬영분을 국내 촬영과 자료 화면으로 대체해 제작했다.
제작사 측은 “외국에 가지 않고도 외 ...
외교분쟁비화 우려에 “일개 딴따라가 한 것… 문제 안돼”
가수 김장훈이 문화예술인 자격으로 정치적 활동을 펴고 있다. 독도 다큐멘터리 ‘미안하다 독도야’(연출 최현묵·기획프로듀서 서경덕)에 내레이터로 참여했다. 단순히 원고를 낭독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김장훈은 15일 서울 건대 롯데시네마에서 “가장 이상론자가 가장 ...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가수 신해철이 최고의 논객으로 선정됐다.
18일 400회를 맞이하는 MBC TV ‘100분 토론‘이 한국사회여론연구소에 의뢰해 10~11일 19세 이상 성인남녀 600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다.
유시민 전 장관이 정치인 최고의 논객, 신해철은 비정치인 최고의 논객으로 지목됐다. 신뢰구간은 표 ...
미야자키式 매력만점 꼬마인어 이야기
누구라도 사랑할 수밖에 없는 ‘포뇨’가 바닷 속에서 헤엄친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가오나시와 비슷한 꼴이지만, 동그란 눈에 사탕 문 볼살은 초췌 다크서클 유령과는 차별화 된다. 이구동성 귀여워 할 소녀 ‘포뇨’는 애니메이션 자체보다 캐릭터에 빠지게 만드는 힘을 지닌다. 콘텐 ...
요리 보고 저리 봐도 알 수 없는 ‘아기공룡 둘리’가 21년 만에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SBS는 15일 “총 제작비 29억원을 들이는 대작 애니메이션 ‘아기공룡 둘리’를 선보인다”며 “김수정 작가가 총감독을 맡았다. 사전에 철저히 작품 기획을 하고 애니메이션화 작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5일 오전 10시40분부터 ...
탤런트 박광정(46·사진)이 15일 오후 9시42분 폐암으로 운명했다. 3월 폐암 판정 이후 치료를 받아오다 증세가 악화하면서 결국 세상을 등졌다.
한양대 연극영화과 출신으로 1992년 연극 ‘마술기계’의 연출자로 데뷔한 연극인이다. 94년 MBC TV 드라마 ‘사랑을 그대 품 안에’를 시작으로 탤런트와 영화배우를 겸해 ...
눈으로 레이저 광선을 발사하며 쏘아본다. 선 굵은 용모가 내뿜는 카리스마에서 강인한 기(氣)가 감지된다. 사극을 촬영하며 자연스럽게 자란 머리카락은 예사롭지 않은 이미지를 분출한다. 영화 ‘쌍화점’에서 고려 왕이 된 주진모(34)의 실물이다.
강렬한 인상에서 오는 선입관을 주진모는 한계로 규정한다. “부드러운 역할도 했 ...
개봉 영화 100편 중 12편, 10만명도 못채워
2008년 개봉한 영화들 가운데 극장 안이 가장 한산했던 영화는 ‘무림 여대생’(사진)이었다. 신민아, 유건 주연의 이 영화는 205개 스크린에서 2만8019명을 모으는 저조한 성적을 냈다.
영화진흥위원회가 발표한 2008년 1~11월 영화산업통계에 따르면, 12월 ...
홍경민·노홍철·앙드레김 등 특별출연
가수 김장훈이 5000만원짜리 영화를 만들었다. 자신의 콘서트 ‘원맨쇼 2008-쇼킹의 귀환’ 오프닝에 선보일 영화다.
김장훈이 시나리오와 기획에 참여했고, 신화와 브라운아이즈 등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송원영 감독이 가세했다. 영화 ‘달콤한 인생’과 ‘마라톤’에 출연한 이기영이 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