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원내대표-김성식 정책위의장 추대 방안 논의
[시민일보=이영란 기자]국민의당은 당분간 안철수 천정배 공동대표 체제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당이 차기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개최 시기를 20대 국회 첫 정기국회 이후로 연기했기 때문이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3선 이상 중진 의원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당 밖 대표적 친노인사인 조국 서울대 교수가 호남완패 책임 추궁으로 궁지에 몰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대표 거들기에 나섰다.
조교수는 25일 더민주의 4.13 총선 호남완패와 관련해 일고있는 문 전대표 정계은퇴주장에 대해 “경쟁자 흠집 내기 의도”라고 맹비난했다.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대표 간 갈등이 당 내부로 확산되는 양상이다.
문재인 전대표와 김종인 대표 간 반목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당내 의원들간에도 김대표 체제를 옹호하거나 이를 반박하는 의견으로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25일 “김종인 대표 체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4.13 총선 이전까지는 찰떡공조를 이루던 더불어민주당 문재인.김종인 전현직 대표 사이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관련기사 2면>
급기야 ‘토사구팽’위기에 내몰린 김종인 대표가 "낭떠러지에서 떨어지려는 것을 구해놨더니 이제 와서 엉뚱한 생각들을 한다"며 문재인 전 대표를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4.13총선에서 새누리당이 대패하면서 대권 판도에 변화의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그동안 당내에서 잠룡(潛龍)으로 분류되던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 오세훈 전 서울시장,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등은 ‘잡룡(雜龍)’으로 추락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이에 따라 여권 내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국민의당 지지율이 4주 연속 상승해 창당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며 더불어민주당을 처음으로 제쳤다.
22일 공개된 여론조사기관 한국갤럽의 4월 셋째 주 주간집계에 따르면, 국민의당은 지지율 25%로 더민주(24%)를 1%P 차이로 앞섰다.
새누리당은 전주 대비 7%P 떨어진 30%를 기록했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이 22일 “당이 승리를 했는데 비대위 체제로 간다는 것은 논리적으로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설 의원은 이날 오전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김종인 대표가 잠시 물러나야 한다고 보는가’라는 질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정의당 김종대 당선인이 22일 “이번 선거에서 경제민주화가 많이 나왔지만 안보민주화가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김 당선인은 이날 오전 tbs <열린아침 김만흠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우리나라 국방 체제를 보면 전세계 자유민주주의 국가 어디에서도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가 구조조정 필요성을 언급한 것을 두고 당내에서 찬반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같은 당 김부겸 당선인이 “확실히 야당에만 오래 있던 저희들보다는 시각의 폭이 넓으신 것 같다”고 높게 평가했다.
김 당선인은 22일 오전 MBC <신동호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전 원내대표가 22일 대권 후보를 중심으로 하는 정계개편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박 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2017년 대선구도에 대해 "아직 뚜렷한 형상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박 전 원내대표는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새누리당 권철현 상임고문이 이번 4.13 총선 결과와 관련, “대통령 스스로가 친박 해체 선언을 하시는 게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 상임고문은 22일 오전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 문제를 해결할 사람은 박 대통령 밖에 없다. 친박, ...
문재인 합의추대 불가…경선 만류
[시민일보=이영란 기자]더불어민주당에서 '김종인 합의추대론'이 힘을 잃고 있는 형국이어서 결국 토사구팽당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특히 문재인 전 대표마저 당내 여건에 비춰 합의추대가 어렵다는 입장을 피력하면서 김 대표가 대표를 맡으면 상처를 받을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옥새 파동’으로 총선에 출마하지 못한 유재길 전 은평미래연대 대표가 20일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를 상대로 억대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
유 대표는 이날 서울서부지법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고위원회는 공천관리위원회에서 추천한 사람에 대해 재심의를 요구하거나 의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내년 4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는 사실상의 ‘미니총선’이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21일 현재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총선과 관련해 총 230여건의 선거법 위반사건을 고발·수사의뢰 조치했다.
경찰 또한 자체 단속 결과 등을 토대로 이날현재 총 ...
“이미 한진중공업 등 사태에서 폭력적 구조조정 아픔 뼈저리게 겪어”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최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가 실업대책을 조건으로 기업 구조조정에 협조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구조조정에 따른 종합적 민생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총선 감사 인사 명목으로 한 전국 순회로 대권 행보에 시동을 걸고 있는 가운데 차기 당권을 노리는 당내 주자들 간 주도권 경쟁이 시작되는 모습이다. 특히 안철수 대표 측근을 중심으로 '당권 대권 분리'를 규정한 당헌 개정의 필요성과 전당대회 시기 연장을 주장하는 목소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