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민간 헬기가 아파트와 충돌하는 초유의 사고(관련기사 15면 게재)가 벌어지면서 잠실 '제2롯데월드'의 안전문제가 재점화되고 있다.
제2롯데월드는 오는 2015년 완공 예정으로 지하 5층, 지상 123층의 초고층 빌딩이다. 이 건물은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불과 6㎞ 떨어진 곳에 위치하 ...
[시민일보] 정부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 아파트 헬기 충돌 사고와 관련, 헬기가 정상 경로를 이탈해 아파트와 충돌했다고 밝혔다.
김재영 서울지방항공청장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지방항공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헬기가) 한강 위로 비행하다 잠실헬기장에 내리기 직전에 마지막 단계에서 경로를 약간 이탈한 것으로 추정된다 ...
[시민일보] LG전자 소속 헬기가 지난 16일 오전 8시54분께 서울 강남구 삼성동 현대아이파크 아파트와 충돌해 추락, 기장과 부기장 등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 및 사고 목격자 등에 따르면 사고 헬기는 이 아파트 102동 23층과 24층 부근에 충돌하고 화단으로 추락했다.
사고로 당시 헬기 기장 박인 ...
[시민일보] 학부모들로부터 영훈국제중학교 추가 입학을 대가로 1억원을 받아 챙긴 혐의(배임수재 등)로 구속 기소된 김하주(80) 영훈학원 이사장이 법원에서 징역 4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했다.
또한 김 이사장을 제외한 나머지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등에게는 집행유예 또는 벌금형이 선고됐다.
서울북부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
[시민일보] 서울 삼성동 아아파크 헬기 충돌 사고 현장에서 사고 헬기 잔해 수습 작업이 마무리됐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6일 오후 2시께부터 13톤짜리 기중기 차량과 트럭을 동원, 잔해 수습 작업을 진행해 오후 4시50분께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국토부는 이날 현장에서 수거한 헬기 잔해와 블랙박스 등을 김포공항에 ...
해양경찰청(청장 김석균, 인천시 연수구 소재) 연구소가 선박충돌 등 해양사고를 과학적으로 규명할 수 있는 ‘선박 GPS플로터 분석 프로그램’을 자체 기술로 개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에 프로그램에 대한 저작권을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해양경찰청에 따르면 해상에서 매년 700건 이상의 선박사고가 발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