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대입 정시 설명회 27일 개최

박소진 기자 / zini@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1-05 15:18: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지원가능점수 예측정보 제공
대학별·등급별 지원 전략도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7일 오후 6시30분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원서 접수에 앞서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최신 입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최고 입시 전문가로 손꼽히는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가 강연자로 나서 역대 대입 정시 지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6학년도 수능 총평과 함께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설명회에서는 ▲ 수시 추가 합격 전망 ▲ 정시 지원 가능 점수 예측 ▲ 대학별·등급별 정시 지원 전략 ▲2027학년도 입시 예상 및 현행 수능 마지막 대상학년 입시 변수 등 정시 준비에 꼭 필요한 정보를 심층적으로 안내해, 합격선을 가늠하는 최종 점검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성동 입시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을 통해 오는 23일까지 선착순 400명에 한해 사전 접수로 진행된다.

아울러 개인별 맞춤형 전략을 상담할 수 있는 ‘정시 지원전략 컨설팅’도 함께 운영된다. 원서 접수를 앞두고 성동구 내 수험생 및 N수생을 대상으로 하는 1대1 특별 컨설팅으로 12월16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성동 입시진학상담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정원오 구청장은 “대입은 정확한 정보와 전략이 필수적으로 수험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수시, 정시를 비롯하여 고교학점제 등 변화하는 교육제도에 발맞춘 다양한 입시특강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대입 정시 설명회가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