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화 주간 2025’ 10월 17일(금) 개막… 공식 부대 프로그램 오픈
‘SEE YOU IN CINEMA: 극장에서 만나요’, ‘5GO! 체험존’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 운영
![]() |
‘여행’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인천 영화 주간 2025‘는 10월 17일(금)부터 23일(목)까지 인천광역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메인 프로그램은 10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한 CGV인천연수에서 진행되며, ‘인천 영화 주간’에서 엄선한 ‘여행’ 주제 영화들이 무료로 상영된다.
공식 부대 프로그램은 10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CGV인천연수 로비에서 진행되는 ‘5GO! 체험존’, 10월 18일(토) 스퀘어원 야외광장에 펼쳐지는 ‘스퀘어원 어린이 그림 그리기 이벤트 연계 부스’, 10월 20일(월)부터 23일(목)까지 인천 지역 내 4곳의 극장에서 운영되는 ‘SEE YOU IN CINEMA: 극장에서 만나요’ 총 세 가지로 운영된다.
메인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10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CGV인천연수에서 만나볼 수 있는 ‘5GO! 체험존’은 자연 ASMR 청음 쉼터존 ‘듣GO!’, 나만의 여행지와 영화를 추천하는 IFWK 여행 게시판 ‘쓰GO!’, 여권 사진 촬영존 ‘찍GO!’, 에어볼 뽑기존 ‘뽑GO!’, 그리고 나만의 여행 소품을 DIY 해보는 ‘꾸미GO!’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방문을 통해 즉시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10월 18일(토)에는 ‘스퀘어원 어린이 그림 그리기 이벤트 연계 부스’는 ‘인천 영화 주간 2025’가 복합 쇼핑몰 스퀘어원(SQUARE1)이 주최하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와 연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를 위한 인천 영화 주간 워크북 체험이 진행되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행운 뽑기 이벤트 참가권도 증정한다.
![]() |
시민들의 적극적인 영화 관람을 독려하고, 지역 극장들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SEE YOU IN CINEMA: 극장에서 만나요’는 오랜 시간 부평의 중심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대한극장’, 한국 최초의 극장인 ‘애관극장’, 다양한 독립 예술영화들을 선보이고 있는 ‘영화공간주안’, 원도심의 문화 사랑방 역할을 해오고 있는 ‘인천미림극장’을 포함, 총 4곳의 지역 극장에서 이번 ‘인천 영화 주간 2025’ 주제인 여행 관련 영화 상영회 및 평론가의 깊이 있는 영화 해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오며, 인천의 영화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지역 극장과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지역 극장이 시민들과 상생하며 그 역할을 더욱 오래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SEE YOU IN CINEMA : 극장에서 만나요’ 예매는 오는 10월 1일(수)부터 ‘인천 영화 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극장별 상영작품 및 일자는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된 ‘SEE YOU IN CINEMA: 극장에서 만나요’ 상영시간표를 확인하면 된다.
정윤희 인천시 문화정책과 과장은 “그동안 ‘인천 영화 주간’은 단순한 영화 상영의 개념을 넘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참여해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부대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라며 “올해도 영화를 사랑하고, 인천을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여러 부대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 영화 주간’은 한국영화의 태동이자 한국영화산업 발전의 중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영화의 도시 ‘인천’의 정체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삶과 이야기가 살아있는 열린 공동체의 도시 ‘인천’의 가치를 되새겨보고자 하는 취지 아래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인천 영화 주간 2025’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