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 심의 결과 프로그램 구성, 지도력, 시설환경, 안전관리 등의 인증 기준을 충족했다.
이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에서 프로그램을 인증하고 참여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청소년 정책 분야 제도다.
이 프로그램 참여하면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를 통해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활동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나와 지구를 위한 녹색 일자리, 그린잡’이란 주제 아래 ▲기초 환경교육, 녹색직업이란 무엇일까? ▲나의 적성에 맞는 녹색진로 찾기 ▲생태계 교구 만들기 등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유익하고 다채로운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우리 구 공무원들이 지역사회와 미래세대를 위해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이 국가 인증을 받아 더욱 뜻깊다”며 “청소년들이 녹색직업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꿈과 재능을 찾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서대문구행복그린센터(홍제천로 111, 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 2호)의 전문성을 활용해 환경 보존과 회복을 위한 녹색진로직업체험 및 환경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가는 지구IN, 내가 GREEN 미래를 JOB아라!’ 녹색진로 청소년 활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기후환경과(서대문구행복그린센터, 02-330-4942, 4936)로 문의하거나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