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AP/뉴시스】프랑스 의회는 31일 기업과 부자들에 대해 다수의 새로운 세금을 부과하면서도 정부 지출을 거의 감축하지 않은 수정 예산안을 가결했다.
이날 상하 양원에서 통과된 이 법안은 경제성장이 여의치 않은 데다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의 사회주의 행정부의 정책 기조를 반영하기 위해 기존의 2012년 예산안을 ...
【부에노스아이레스(아르헨티나)=AP/뉴시스】포클랜드 섬에 있는 아르헨티나 전사자들의 묘역을 누군가 파손하고 묘지에 있는 성모마리아상을 둘러싼 유리 보호장치를 거듭 두들겨서 산산조각을 낸 사건이 일어났다.
경찰이 용의자들을 찾고 있는 동안 포클랜드 정부 당국은 7월31일 이번 범행을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
【이스탄불=로이터/뉴시스】 터키 동부에서 정부군과 쿠르드 무장세력 간 충돌로 무장세력 22명과 정부군 2명이 사망했다고 CNN 튀르크가 지난 달 31일 보도했다.
이 TV는 양측 충돌이 이라크, 이란과 접경을 이루는 하카리 주 셈딘리 지역 외곽에서 일어났으며 전투기와 헬기 등이 동원됐다고 전했다.
하카리 ...
【푸저우=신화/뉴시스】 올해 제9호 태풍 '사올라'가 지난 달 31일 세력을 강화하면서 중국 동남부 해안지역에 접근, 푸젠성이 재난 대비에 들어갔다.
푸젠성 당국은 사올라가 1일 대만 동북부 해안에 도달하고 1일 밤 또는 2일 푸젠성과 저장성을 강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푸젠성 해안지역에서는 1일부터 5 ...
【예루살렘=AP/뉴시스】 모함메드 모르시 이집트 대통령이 시몬 페레스 이스라엘 대통령에게 첫 서한을 보내, 양국 관계 개선 전망을 밝게 해주고 있다.
페레스 대통령실이 지난 달 31일 공개한 서한에서 무슬림형제단 소속 모르시 대통령은 이스라엘 국민을 포함해 이 지역 모든 국민들의 안전을 이루기 위해 평화협상을 재개 ...
【워싱턴=로이터/뉴시스】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에 맞서고 있는 시리아 반군이 지대공미사일을 처음으로 획득했다고 지난 달 31일(현지시간) NBC 뉴스가 보도했다.
이날 NBC 뉴스는 시리아 반군 조직인 '시리아 자유군'이 국경을 맞대고 있는 터키로부터 20여종의 무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터키 정부는 시 ...
【베를린=AP/뉴시스】티모시 가이트너 미국 재무장관과 볼프강 쇼이블레 독일 재무장관은 30일 유로존의 재정위기를 해소하고 세계적인 경제성장의 둔화를 되돌리기 위해 양국이 협조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양국은 이를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지는 발표하지 않았다.
가이트너는 이날 독일의 북해에 있는 섬 실 ...
【센테니얼(콜로라도)=AP/뉴시스】지난 20일 콜로라도 주 오로라 지역 영화관에서 새 배트맨 영화 상영 중 총기를 난사, 12명을 죽이고 58명을 다치게 한 혐의로 체포된 제임스 홈스(24)에 대해 검찰이 30일 공식 기소했다.
검찰은 1급 살인 혐의 24건, 살인 미수 혐의 116건, 폭발물 소지 혐의 1건을 ...
【워싱턴= AP/뉴시스】지난해 콜럼비아의 코카인 정제품 생산량이 25% 감소한 것으로 미국 마약정책국(DCP) 조사 결과 드러났다.
DCP의 길 컬리코프스키 국장은 30일 콜럼비아의 마약 생산량은 순수 코카인 정제품 기준으로 볼 때 현재 페루와 볼리비아에 이어 3위를 차지 하고 있으며, 남미 전체는 2001년에 ...
【두바이=로이터/뉴시스】이란은 호르무즈해협 항로 개방이 이란에 도움이 되는 한 봉쇄하지 않을 것이라고 IRNA 통신이 이란혁명수비대 사령관의 말을 인용해 30일 보도했다.
이란 정치인들과 관리들은 그간 서방의 제재 또는 군사공격에 대응해 호르무즈해협을 봉쇄할 것이라고 위협해왔다.
마수드 자자예리 혁명수비대 ...
【런던=AP/뉴시스】영국 외무부는 30일 칼레드 알 아유비 런던 주재 시리아 대리대사가 사임했다고 밝혔다.
외무부는 "알 아유비 대리대사가 자국민에게 폭력과 강압적인 행동을 하는 정부를 더 이상 대표하지 않으며 때문에 직무를 계속 수행할 수 없다고 우리에게 알렸다"고 밝혔다.
외무부는 이어 "알 아유비 대리 ...
【솔트레이크=AP/뉴시스】한 계보학자 단체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그의 흑인 아버지가 아니라 백인 어머니를 통해 아프리카 출신 노예의 후손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가족사를 연구하는 전문가들의 닷컴 '앤시스트리. 콤'은 30일 지금까지 계보학자들은 오바마의 부계만 조사했지 백인인 그의 모계는 조사하지 않았으나 ...
【서울=뉴시스】미 상무부는 30일 약 10억 달러 상당의 한국과 멕시코산 세탁기에 예비 반덤핑 관세를 부과했다고 AP와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상무부는 한국산 세탁기에 9.62∼82.41%, 멕시코산 세탁기 대해 33.30∼72.41%의 예비 반덤핑 관세를 부과했다고 밝혔다.
상무부는 삼성전자와 LG전자 ...
日방위백서 또 '독도는 우리땅' 8년째 '자국 영토' 주장 되풀이… 정부 '즉각 시정' 촉구
【서울=뉴시스】일본이 31일 '독도는 일본땅'이라는 주장을 담은 올해 방위백서를 발표했다. 정부는 일본의 방위백서에 대해 강력 항의하고 즉각 시정을 촉구했다.
일본 정부는 이날 오전 각의를 열고 2
【미 군용기 내=AP/뉴시스】리언 파네타 미 국방장관이 29일 5일간의 중동 순방에 나서, 튀니지와 이집트의 새 이슬람주의 지도자들을 만난 뒤 동맹국인 이스라엘과 요르단에 간다.
각국 방문에서 시리아 위기가 논의의 우선 사항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위기는 이스라엘에 중차대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 유대인 국가는 시리 ...
【서울=뉴시스】이스라엘을 방문한 미트 롬니 미 공화당 대선후보는 29일 미국과 이스라엘의 공통된 가치를 강조하고 양국의 외교적 갈등은 이스라엘 적들을 강화시키게 된다고 밝혔다고 예루살렘포스트가 보도했다.
롬니는 이날 예루살렘에서 대외정책 관련 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스라엘 수도 예루살렘에서 매우 감동적인 경험을 ...
【서울=뉴시스】중국 당국이 환경 오염을 우려한 주민들의 항의에 굴복, 장쑤(江蘇)성 치둥(啓東)에 폐수 배출관을 건설하려던 계획을 포기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28일 보도했다.
치둥 주민들은 난퉁(南通)시의 제지공장에서 나오는 폐수를 해안 지역으로 배출하기 위한 배수관을 치둥을 거쳐 해안까지 건설하는 것은 해안 환경을 ...
【베이징=로이터/뉴시스】베이징은 오랜 궁전과 문화및 역사적 유적으로 세계적으로도 재미있는 도시여야 마땅하나 만성적인 공기 오염으로 가장 살기 나쁜 도시로 돼버렸다.
이 중국 수도의 2000만 시민들의 폐암 발생률은 치솟고 있다고 보건관리들은 말하고 있다.
그래서 다국적 기업들의 경우 베이징은 기피하는 근무처가 됐으며 ...
【두바이=로이터/뉴시스】예멘 사나 주재 이탈리아 대사관 앞에서 이탈리아 외교관 한 명이 무장괴한들에 납치됐다고 보안소식통이 29일 밝혔다.
이 소식통은 "이 외교관이 대사관 건물 인근에서 있었을 때 무장괴한들이 차량을 이용해 강제로 태우고 갔다"며 "그는 대사관 보안을 책임을 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소식통은
【워싱턴=로이터/뉴시스】딕 체니 전 미 부통령은 29일 2008년 존 매케인 공화당 대선후보가 세라 페일린 알래스카 주지사를 러닝메이트로 선택한 것은 실수였다고 밝혔다.
체니는 이날 ABC뉴스 인터뷰에서 "미래 부통령 후보를 선택하는 주요 기준은 미 대통령이 될 능력이 있는가"라고 밝혔다.
체니는 "개인적으로 페일린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