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수도방위사령부-가톨릭大 와 MOU
문화유산교육·체험프로 개발, 문화환경 보존 협력키로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서울시가 2017년 한양도성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 중인 가운데 15일 서울시교육청, 수도방위사령부, 가톨릭대학교 등 3개 기관과 ‘한양도성 보존ㆍ관리ㆍ활용을 위 ...
[시민일보=이지수 기자]문화체육관광부는 ‘드라마타운’ 완공 후 시설 활성화를 위한 운영 기본계획 수립 연구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드라마타운은 문체부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만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마·영화 제작 스튜디오로 현재 약 28%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 ...
[시민일보=이지수 기자]문화재청은 오는 30일~6월2일 제2회 고궁 야간 특별관람을 경복궁과 창경궁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고궁 야간 특별관람은 고품격 궁중문화를 선보이는 대표적 문화유산 축제인 '궁중문화축전'과 함께 진행돼 도심 속 고궁의 운치 있는 야경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
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전국 순회…
[시민일보=이지수 기자]문화체육관광부는 한류 열풍을 경제 활성화와 연결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한류 활용 해외마케팅 설명회'를 전국적으로 순회하며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수출기업 대상으로 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해외 마케팅 사례 및 기관별 ...
[시민일보=이지수 기자]문화체육관광부는 11일 문화창조벤처단지에 한류체험, 의료관광 등 한국관광정보 등을 망라한 케이스타일 허브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케이스타일허브는 기존 정보 제공 중심의 관광 안내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화와 음식, 전통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장소이다.
내부는 2층 ...
[시민일보=이지수 기자]문화재청은 성곽의 과도한 복원과 정비사업은 지양하고 사후보수보다는 예방적 상시관리와 성곽의 가치 증진에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성곽의 보존과 관리에 관한 일반지침'을 일부 개정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는 성곽의 가치와 진정성을 유지하고 문화유산 향유 기회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마련된 조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