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하반기 공채시장 문이 활짝 열리면서 주요 건설사들의 채용 소식도 줄을 잇고 있다.
GS건설이 플랜트ㆍ환경ㆍ발전 설계와 시공, 사무 부문에서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 중 각 부문 관련 전공자로 전학년 평균 3.0점(4.5점 만점 기준)이면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9일 오후 ...
KCC건설은 대형 개발호재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서울시 마포구 신공덕동 일대에 ‘마포 KCC웰츠타워 근린상가’ 를 분양 중이다.
마포구 신공덕동은 용산국제업무지구, 여의도 국제업무단지, 아현뉴타운 등 대형 개발 호재로 실입주자 및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단지 앞 용산선 철도를 걷어낸 자리에 ...
1년 전 대비 물가상승률과 비교할 때, 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실제가격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클릭! 스피드정보 부동산뱅크(w ww.neonet.co.kr)에 따르면 통계청이 발표한 8월 소비자 물가지수는 5.6%이며, 이보다 낮은 상승률을 보인 서울지역 아파트 수는 총 46만 6,912가구로 조사됐다.
...
올해 미분양아파트가 급증한 가운데 올 들어 분양한 아파트 4채 중 1채는 미분양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부동산정보업체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2005년부터 올해 7월까지 분양(아파트, 주상복합)물량 대비 미분양가구를 살펴본 결과 올 들어 7월까지 총 11만933가구 분양 중 2만7231가구가 미분양돼 24.5%의 미분양 ...
8월 재개발·뉴타운 시장은 더위와 함께 휴가철이 이어지면서 개점휴업상태를 나타냈다. 비수기라 거래가 많지 않았던 데다 경기 침체로 매수심리가 꽁꽁 얼어붙었기 때문이다. 이명박 정부의 첫 부동산 대책인 8.21대책에 재개발 절차 개선에 관한 사항이 있었지만 아직 시장은 ‘요지부동’ 상태다.
상반기 뜨거운 열을 올렸던 강 ...
부동산개발 광고를 할 때 등록사업자가 상호와 소재지 등을 의무적으로 표시해야 한다.
국토해양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부동산개발의 표시·광고 등에 관한 규정’을 제정해 고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부동산개발에 관한 표시·광고 규정은 지난해 11월 부동산개발업 등록제 시행에 따라 부동산개발과 관련한 허위·과장광고로부터 소 ...
콘크리트 수화열을 획기적으로 낮춘 콘크리트가 개발돼 앞으로 대형 건축물을 시공할 때 수화열로 인한 구조물의 심각한 균열 위험을 막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현대건설은 성신양회㈜, ㈜윈플로와 공동으로 콘크리트의 수화열을 획기적으로 낮춘 초저발열 콘크리트 개발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콘크리트 수화열은 콘크리트 타설 ...
충무로국제영화제 관계자들 격려
정동일 중구청장은 11일 오후 6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제2회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 폐막식에 참석, 영화배우 및 영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청운양로원 방문해 어르신들 위로
김충용 종로구청장은 11일 청운양로원에서 열린 추석맞이 위문품 전달식에 참석, 긍정적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 ...
현대건설은 이종수 사장이 11일부터 13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싱가포르를 방문해 추석을 맞아 동남아 5개국의 현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사업목표 점검 및 달성 방안을 논의하는 글로벌 현장경영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장은 2006년 취임 이후 총 40개국 국내·외 현장 420여 곳을 방문하면서 ‘글 ...
올 하반기 전국적으로 1천가구 이상되는 메머드급 아파트의 분양이 잇따를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대단지는 편의시설 관공서 학교 등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생활이 편리한데다, 소형에서 중대형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도 넓다.
또한 대단지는 지역의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
올 들어 2.21% 껑충… 서울보다 0.33%p 더 올라
서울 진입쉬운 광명·의정부등 4곳 2배이상 껑충
올해 들어 서울지역보다 서울과 인접한 경기지역의 전셋값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부동산정보업체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올해 1월 4일부터 이달 9일까지 수도권지역 전셋값 변동률을 조사한 결과 서울이 1. ...
서울에서 전세를 끼고 집을 살 때 필요한 금액이 3.3㎡당 평균 1000만원을 넘어, 2년 전에 비해 300여만원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서울지역 아파트(재건축 제외) 107만9598가구를 대상으로 시세를조사한 결과, 3.3㎡당 매매가격은 1625만원, 전세는 611만원으로 매매가격에서 ...
한국유비쿼터스도시협회는 지난 10일(수) 11시~13시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서울)에서 창립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종환 국토해양부장관, 이병석 국회 국토해양위위원장(한나라당), 협회 회장인 이종상 한국토지공사사장과 남중수 KT사장, 협회 회원사 등이 참석했다.
종전 U-City 민간단체인 유비쿼터스도시 ...
건설업계가 일자리창출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건설경기를 활성화할 것을 국회와 정부에 건의했다.
대한건설협회는 9일 “건설업계는 최근 미분양주택, 급증, 건자재값 급등, 금리상승 및 최저가낙찰제 확대 등 4중고로 부도업체가 급증하는 등 총체적인 위기에 직면했다”며 이같은 내용을 담은 건의서를 한나라당, 민주당 등 국회 ...
대한상공회의소는 11일 오전 7시30분부터 9시까지 상의회관 의원회의실에서 전광우 금융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최근 국내외 경제동향과 하반기 금융정책방향’을 주제로 조찬간담회를 갖는다.
이어 상의는 ‘부동산 시장 정상화를 위한 정책개선 방향 세미나’도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상의회관 의원회의실에서 연다. 조주현 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