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신해철(42·사진)이 그룹 ‘씨엔블루’의 데뷔곡 ‘외톨이야’는 표절이라고 단정했다.
신해철은 자신의 홈페이지에 “씨엔블루가 인디였어? 처음 알게 됐는데 유명했나?”라며 어느 팬이 올린 게시물에 댓글을 달았다. “그 노래(외톨이야)가 표절이 아니면 표절은 세상에서 사라진다”며 “씨엔블루가 인디 밴드면 파리가 새”라고 ...
송강호·강동원 주연의 ‘의형제’가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8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의형제는 5~7일 주말 621개 상영관으로 74만1552명(총 89만993명)을 불러들이며 정상에 등극했다.
13주 동안 주말 박스오피스를 점령한 외화 블록버스터들의 1등석을 탈환했다. 7주 연속 1위를 차 ...
그룹 ‘소녀시대’의 2집 ‘오!’가 음악포털 도시락이 집계하는 2월 첫째 주 차트(1월31~2월6일)에서 정상을 밟았다. 도시락 일간차트에서는 11일째 1위다.
또 ‘별별별’ 4위, ‘쇼쇼쇼’ 11위 등 신곡 5곡이 30위권에 랭크돼 있는 상태다. 1월 마지막 주 1위였던 2AM의 ‘죽어도 못 보내’는 2위로 떨어졌다. ...
한국의 ‘디바’ 인순이(사진)가 뉴욕과 로스앤젤레스를 잇는 열정의 무대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인순이는 4일과 5일 카네기홀에서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펼친데 이어 오는 12일에는 LA 노키아 극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갖는다.
1891년 개관한 카네기홀은 새삼 설명이 필요없는 최고의 무대. 대중가수에게는 좀처럼 대관을 허락치 ...
“우리 극장을 갖고 지속적으로 활동을 하지 않으면 극단의 존속이 어려울 것 같았다. 심지어 좋은 배우들을 배출하는 기능도 그칠지 모른다고 생각했다.”
연극 ‘B언소’에 출연하는 영화배우 문성근(57·사진)은 5일 “극장을 만들어 관객과 직접 부딪히는 등 적극적으로 해보고 싶었다”고 밝혔다.
‘B언소’는 아트원시어터 3 ...
중년여성들의 삶·고민·정체성 유쾌하게 풀어내
“사실 뮤지컬은 신인 때부터 하고 싶었는데 이제라도 무대에 오르게 돼 행복하다.”
‘메노포즈’로 뮤지컬에 첫 출연하는 가수 혜은이(54)는 5일 “1970년대 데뷔 당시 뮤지컬이 활성화 되지는 않았었다”며 “늦게나마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이렇게 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
(박정수-작가?미술칼럼니스트)미술 전시장에는 선뜻 들러도 그곳 화랑 사무실 문까지 열고 들어가기는 쉽지 않다. 무척 겁이 난다. 미술계 언저리를 15년 정도 맴돌던 나 같은 사람도 쉽지 않을 정도니 처음 전시장을 찾은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다. 궁금해도 뭐 하나 물어볼 도리가 없다.화랑 사무실을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은 특 ...
탤런트 고현정(39)이 퇴원했다.
매니지먼트사 관계자는 6일 “고현정이 오전에 퇴원했다”며 “별 다른 이상 없이 건강하다”고 전했다.
고현정은 지난 4일 오후 피로 누적과 스트레스성 두통으로 서울 신촌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에 입원했다. 당초 5일 퇴원할 예정이었으나 담당 의사가 하루 더 안정을 취하라고 권유, 병원에 ...
톱스타 전지현(29)이 중국영화 ‘설화와 비밀의 부채’로 다국적 행보를 이어간다.
매니지먼트사 싸이더스HQ는 3일 홍콩 출신 미국인 웨인 왕(61) 감독의 설화와비밀의부채에 전지현이 ‘설화’ 역으로 출연한다는 사실을 확정, 발표했다. 2일 이미 촬영을 시작한 상태다.
장쯔이(章子怡·31)의 하차로 전지현의 동반 사퇴설 ...
그룹 ‘소녀시대’(사진)가 서울가요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3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펜싱경기장에서 열린 ‘제19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서 소녀시대는 대상을 거머쥐었다. 소녀시대는 본상, 디지털 음원상 등도 차지하며 3관왕에 올랐다.
그룹 ‘슈퍼주니어’도 본상, 인기상, 한류스타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그룹 ‘2P ...
개그맨 박명수(40)가 트레이닝한 가수가 등장했다.
3일 박명수 측에 따르면, 박명수는 트로트가수 김단아(27·사진)의 데뷔 싱글을 기획했다. 박명수는 자신의 새 싱글 발매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도 김단아의 데뷔 싱글에 참여했다.
음반에는 타이틀곡 ‘정기적금’를 비롯해 ‘찍어줘요’, ‘살아요’, ‘당신은 나빠요’ 등 ...
SBS TV 새 수목극 ‘나쁜 남자’(극본 김재은)에 탤런트 한가인(28)이 캐스팅됐다.
‘나쁜 남자’는 권력의 줄타기 위에서 자신의 운명을 바꿔나가는 남자의 야망과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일본 NHK의 자회사인 아사이콘텐츠센터(ACC)와 공동제작, 이미 일본에 선판매된 상태다.
한가인은 나쁜남자의 뮤즈 ‘재인’을 ...
경술국치 100주년, 안중근 의사 순국 100주기를 맞이한 2010년은 소설가 이문열(62)씨에게도 남다른 해다. 안중근을 소재로 한 소설 ‘불멸’(민음사)로 안중근을 부활시킨 이문열은 영원히 죽지 않고 살아있는 안중근의 존재 이유를 문학에서 찾는다.
이씨는 2일 “지금 와서 안 의사를 한 번 다시 돌아보는 일은 충분히 ...
뮤지컬배우 남경읍(52)·경주(46쪽) 형제가 연극에서도 형제로 나온다.
19일부터 서울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무대에 오르는 연극 ‘레인맨’에 동반 출연한다. 이들이 함께 무대에 서는 것은 1996년 뮤지컬 ‘사랑을 비를 타고’ 이후 처음이다. 연극에서는 첫 만남이다.
연극 ‘레인맨’은 더스틴 호프만(73)과 톰 크루 ...
예술의전당이 2월 밸런타인데이와 3월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랑의 ‘러브콘서트’를 선보인다.
2월12일과 3월14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막을 올리는 ‘러브콘서트’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나눌 따뜻한 사랑을 클래식의 감동으로 전하자는 의도다.
밸런타인데이 콘서트에서는 이루마가 이 날을 위해 특별히 작곡한 신곡 ‘세레-모 ...
탤런트 주지훈(28)과 윤은혜(28)가 주연한 MBC TV 드라마 ‘궁’(2006)이 뮤지컬로 만들어진다.
드라마 ‘궁’의 제작사인 그룹에이트가 첫 번째로 제작하는 뮤지컬이다. 그룹 에이트의 송병준(50) 대표와 작가 인은아(39)씨 등 드라마 ‘궁’의 제작진이 다시 호흡을 맞춘다.
그룹에이트는 “디지털 시스템을 이용 ...
뮤지컬 ‘페임’이 국내 무대에 오른다.
‘페임’은 1980년에 발표된 동명의 영화가 원작이다. 뉴욕의 예술학교 라 과디아를 배경으로 브로드웨이 스타를 꿈꾸는 예술가 지망생들의 꿈과 애환을 그렸다.
1995년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초연됐다. 2006년까지 웨스트엔드 공연에서만 4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모았다. 현재까지 약 ...
지난해 11월 신종플루로 석규(7))군을 가슴에 묻은 탤런트 이광기(41)가 아들의 이름으로 아이티에 사랑을 전했다.
2일 국제구호개발기구인 월드비전에 따르면, 이광기는 외아들 석규의 이름으로 받은 보험금 전액을 아이티 긴급구호 후원금으로 냈다.
이광기는 “비록 큰돈은 아니지만 석규의 이름으로 기부를 한다는 데 의미를 ...
옛 매니지먼트사와 전속계약 분쟁을 해결한 그룹 ‘씨야’의 전 멤버 남규리(25·사진)가 연기활동을 재개한다.
3월 첫 방송되는 극작가 김수현(67)씨의 SBS TV 새 주말극 ‘인생은 아름다워’(연출 정을영)에 캐스팅됐다. 2008년 영화 ‘고사: 피의 중간고사’에 출연한 남규리에게 드라마는 처음이다.
‘인생은 아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