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김윤진(37·사진)은 ‘월드스타’라는 수식어가 부담스럽다. 꽉 조이거나 헐거운 의상을 입은 것마냥 월드스타 타이틀은 불편한 옷이었다.
그러나 이제는 선물처럼 받아들이기로 했다. 월드스타란, 김윤진을 향한 응원가다.
“어울리지 않게. 정말 몸 둘 바를 모르겠어요. 거부감 느끼고, 민망하고 그랬는데 지금은 내가 ...
예술의전당서 내딜 27일 개막
영화 ‘왕의 남자’(2005)의 원작인 연극 ‘이(爾)’가 10주년 특별공연을 연다. 2월27일부터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토월극장에서 막을 올리는 이번 무대에는 그동안 ‘이’를 거친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2000년 초연부터 2006년까지 네 차례 주인공 ‘공길’을 연기한 탤런트 오만석 ...
탤런트 이병헌이 ‘2010 아시아 모델 시상식’에서 대상 격인 아시아스타상을 받는다.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김영훈)이 주최하는 제5회 아시아모델시상식에서 이병헌은 타이완의 아이들 그룹 ‘페이룬하이(飛輪海)’의 멤버 우춘(吳尊)과 함께 아시아스타상을 수상한다.
▲아시아스타상=이병헌, 우 ...
영화배우 봉태규(29·사진)가 영화 ‘생존’(가제)에서 연쇄살인범이 된다.
데뷔이후 첫 스릴러물로 사람을 잔인하게 죽이면서도 아무런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온라인게임 개발자 ‘박정환’ 역이다.
금호동 가족 살인사건을 취재하는 기자 한지원과 용의자 김천식을 만나면서 사건은 벌어진다. 인적이 드문 별장에 모인 이들이 생존을 ...
최근 예능프로 ‘천하무적’에서 자진 하차한 김C가 본업인 가수로 복귀한다.
밴드 ‘뜨거운 감자’(김C·고범준·사진)가 22일 오후 8시 서울 홍대앞 V홀에서 ‘어쿠스틱 레인보우’ 콘서트를 연다.
‘어쿠스틱 레인보우’는 지난해 출발한 인권콘서트 ‘휴먼’의 후속기획이다.
사람들은 여전히 소외되고 있는 현실과 다름과 차이 ...
지난해 가장 많이 불법복제된 노래는 손담비의 ‘토요일 밤에’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가 2009년 온·오프라인에서 적발한 불법저작물 수량을 집계한 결과, ‘토요일 밤에’가 1216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슈퍼주니어의 ‘쏘리, 쏘리’(1016점), 빅뱅&2NE1의 ‘롤리팝’(975점)이 뒤를 ...
인순이·옥주현·남경주 총출동… 성남아트센터서 내달 28일까지
올해로 국내 7번째 선보이는 뮤지컬 ‘시카고’가 2월28일까지 경기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계속된다.
지난 12일 오후 3시 성남 아트센터 오페라 하우스에서 열린 뮤지컬 ‘시카고’의 프레스 리허설에는 출연배우 인순이, 옥주현, 최정원, 남경주 등이 참 ...
“디지로그 사물놀이가 아바타보다 낫다”.
12일 디지로그 사물놀이 기자간담회에서 대본을 담당한 이어령(76) 박사는 “우리가 하려고 하는 건 산업기술을 예술로, 3D를 4D로 만드는 것”이라면서 “나의 몸과 가상현실이 한 공간 속에 나타나는 것, 이것이 디지로그”라고 정의했다.
“전 세계를 강타한 3D 입체영화 아바타 ...
가수 이수영(31·사진)이 비디오 게임 ‘파이널 판타지’의 오케스트라 콘서트 무대에 오른다.
12일 공연기획사 뉴벤처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수영은 2월 6~7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파이널 판타지 오케스트라 콘서트-디스턴트 월즈’에서 ‘파이널 판타지’ 10편의 주제가 ‘스테키다네’를 우리말로 바꾼 ‘얼 ...
소년 합창단의 대표주자인 빈 소년 합창단이 한국에서 신년 음악회를 연다.
세계 최고의 소년 합창단으로 평가받고 있는 빈소년합창단은 하이든, 모차르트, 브루크너, 슈베르트 등 4개 팀으로 나눠 활동한다. 이번에 한국을 찾는 팀은 모차르트 팀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멘델스존, 바흐, 모차르트, 슈베르트 외에 아리랑, 오스트 ...
(박정수-작가?미술칼럼니스트)작가의 활동성과 작품 가격“마진 없이 드립니다.”“노마진 세일.”“팔아도 남는 게 없어요.”아무도 믿지 않는다. 남는 게 없다면 물건을 팔 수 없다. 그러나 화랑에서는 가끔 있는 일이다. 정말 남는 것이 없어도 팔 수밖에 없는 경우가 있다.10년 전에는 내가 아는 어느 흥행성 높은 작가는 1년 ...
재벌3세 자리 노리는 치명적 매력男역 맡아
탤런트 김남길(29·사진)이 드라마 ‘나쁜남자’에 출연한다.
남성적이면서도 섹시한 매력의 ‘건욱’ 역이다.
재벌3세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는 대담한 남자다. 치명적인 매력과 놀라운 두뇌를 이용해 재벌그룹을 차지하려는 욕망에 사로잡힌 인물이다.
일본 NHK의 자회사인 ACC ...
극작가 송지나(51)씨의 새 드라마 ‘왓츠 업’에 탤런트 임주은(22·사진)이 캐스팅됐다.
‘왓츠 업’은 대학교 뮤지컬학과를 배경으로 젊은이들의 꿈과 사랑, 도전을 그린다. 임주은은 뮤지컬을 공부하는 학생으로 출연한다.
임주은은 “‘여명의 눈동자’와 ‘모래시계’, ‘카이스트’, ‘남자이야기’까지 송 작가의 작품을 모두 ...
MBC TV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이 3월 말 영화관에 걸린다.
MBC는 11일 “미공개 영상을 포함해 극영화로 재편집한 아마존의눈물을 극장용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TV에서는 모자이크로 처리한 성기도 그대로 노출시킨다.
극장판 아마존의눈물은 러닝타임 70~75분짜리로 만들어진다. 방송이 다루지 않는 아 ...
KBS 2TV ‘공부의 신’이 3회 만에 20%를 돌파하며 월화극 시청률 수위에 올랐다.
12일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11일 방송된 ‘공부의 신’은 시청률 21.2%를 기록했다. 경쟁작인 SBS TV ‘제중원’ 13.1%. MBC TV ‘파스타’는 12.8%로 집계됐다.
TNS미디어코리아는 ‘공부의 신’, ...
KBS-2TV 월화드라마 에 여성 아이돌그룹 티아라 멤버들이 특별 출연한다.
에는 티아라 지연이 극중 유승호(황백현 역)를 짝사랑하는 귀엽고 발랄한 나현정 역으로 출연하고 있다.
이에 보람, 큐리, 소연, 은정, 효민 등 티아라 전 멤버들은 지연과 고아성(김풀잎 역)을 길에서 괴롭히는 불량학생들로 깜짝 등장할 예정이다 ...
그룹 ‘소녀시대’가 2월 27~28일 서울 올림픽공원 펜싱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연다. 이어 4월 상하이 공연을 스타트로 아시아 투어에 오른다.
지난 12월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를 펼친 소녀시대는 골든디스크 디지털음원 대상과 멜론뮤직어워드 6관왕 등으로 작년말 가요시상식을 휩쓸었다.
매니지먼트사인 SM엔터테인먼 ...
여성의 음역대를 소화하는 카스트라토 창법으로 유명한 가수 조관우(45·사진)가 SBS TV ‘제중원’ OST에 참여한다.
11일 OST 제작사인 디알엠미디어에 따르면, 조관우는 ‘제중원’의 메인 타이틀곡 ‘가려진 아픔’을 부른다.
감미로우면서도 묵직한 감정의 깊이를 담아낸 멜로디와 조관우의 고음 발성이 어우러진 곡이다 ...
탤런트 서효림(25)이 KBS 1TV 드라마 ‘바람 불어 좋은 날’에 캐스팅됐다.
극중 인터넷 의류 쇼핑몰 피팅 모델인 ‘장만세’를 연기한다. 심성은 착하지만 타고난 미모로 공주병을 지닌 캐릭터다. ‘명품’ 남자를 잡기 위해 자신을 꾸미는 데 아낌없이 투자한다.
‘다 함께 차차차’ 후속으로 다음 달 초 방송 예정인 ‘ ...
제임슨 캐머런 감독의 ‘아바타’가 4주 연속 1위를 달렸다.
11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는 8~10일 665개 상영관으로 83만5345명을 불러들였다.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을 제치고 외화 흥행 신기록을 달성했다.
남은 과제는 1000만 관객 돌파다. 801만2125명을 넘긴 아바타는 1000 ...